도쿄스테이크, 본사-점주 상생 위한 공유의 장 성황리 개최
해피브릿지협동조합의 캐주얼 일식 브랜드 도쿄스테이크가 지난 11월 26일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에서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개최한 정기 교육을 성황리 마무리했다.
전국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도쿄스테이크 하반기 정기 교육은 1년 간의 브랜드 운영 보고·2019년 브랜드 운영 계획안·가맹점 노무 관리 교육·메뉴 브리핑 등 다양한 정보 공유의 장으로 기획됐다.
이번 교육에서는 본사와 점주의 동반 성장을 위해 2019년 브랜드 계획안을 공유한 점이 눈길을 끌었으며, 하반기 신메뉴 개발을 기반으로 향후 브랜드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혁신적인 운영안을 수립 및 시행할 것이라고 밝혀 점주들의 공감을 이끌어 냈다.
더부스, 겨울을 위한 '유레카 서울 홉에일' 윈터에디션 캔 출시
국내 수제맥주 시장의 문화를 선도하는 브랜드 '더부스'가 '유레카서울 시트라 홉에일'(이하 '유레카서울')의 캔 제품을 스페셜 윈터 에디션으로 선보인다.
'유레카서울'은 수제맥주의 성지인 미국 캘리포니아에서부터 단 한 번의 온도변화 없이 냉장유통을 통해 한국에 도착했다. 신선한 홉에서만 느낄 수 있는 폭발적인 열대 과일 향과 상큼한 감귤 껍질과 잘익은 멜론, 파인애플을 떠올리게 하는 향이 코를 매료시키고, 입에 머금는 순간 가득차는 트로피컬한 풍미가 느껴지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유레카서울'은 올 2월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개최된 샌프란시스코 비어위크(SFBW)에 참여한 전 세계 맥주 애호가들이 줄 서서 마시는 맥주로 입소문을 타며 인기를 증명한 바 있다.
GS수퍼마켓으로 햇김 사러 오세요!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수퍼마켓은 이달 11월 28일부터 12월 4일까지 햇김 출하 기념으로 전년보다 가격을 낮춰 판매한다. 올 10월 햇김 생산량은 429만속으로 전년 10월 448만속대비 19만속이 감소했다 (출처:한국해양수산개발원).
생산량이 감소해 산지 위판 평균 단가는 작년 1806원(Kg)에서 2136원으로 15.4% 증가했으나 GS수퍼마켓에서는 첫 출하기념으로 작년 파래김 100매 8900원, 재래김 100매 1만 800원에 판매했던 상품을 올해 행사카드(KB국민·NH농협·팝카드·단 BC제외)로 결제시 파래김 100매 6390원, 재래김 100매 7990원으로 약 26% 할인해 판매 할 예정이다.
GS수퍼마켓에서 올 첫 김으로 판매하는 상품은 신안에서 생산하는 김이다. 파래김은 재래김에 파래를 섞여 만든 상품으로 원초가 얇고 7:3 정도의 비율로 파래가 섞인 것이 좋은 상품으로, 파래의 독특한 향으로 인해 일반김과 현저히 구분되며, 약한 불에 살짝 구워 간장에 찍어 먹으면 맛이 뛰어나다.
'국민생선'이 된 연어! CU, 노르웨이산 生연어초밥 컴백
CU(씨유)는 지난해 완판을 기록한 생연어초밥 '나도 초밥왕 연어'를 오는 11월 29일 '생연어 초밥'으로 재출시한다.
CU(씨유)가 다시 선보이는 '생연어 초밥'은 노르웨이산 연어를 네타(회)로 올린 프리미엄 초밥으로, 정통 일본식 촛물로 간을 한 샤리(밥)와 알갱이가 씹히는 생와사비로 초밥 전문점 수준의 맛을 냈다. 해당 상품은 동절기 기간 동안 5만 개 한정 수량으로 운영된다.
연어는 지난 1997년 약 2000톤에 불과하던 수입량이 올해 3만 톤을 훌쩍 뛰어넘을 정도로 우리나라에서 보편적으로 만나볼 수 있는 생선으로 자리 잡았다. 실제로 CU(씨유)에 따르면, '날치알 연어마요 비빔장', '참숯불 연어구이' 등 연어를 활용한 HMR 상품 역시 가정식품 카테고리 매출 상위를 차지하며 반찬, 안주로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파파존스, 배우 김희선 전속 모델 발탁
프리미엄 피자 브랜드 한국파파존스(주)가 전속 광고모델로 배우 김희선을 발탁하고 TV CF를 선보인다고 11월 26일 밝혔다.
파파존스는 최근 드라마와 예능 등 활발한 작품 활동으로 특유의 밝고 건강한 이미지를 뽐내고 있는 배우 김희선을 전속 광고모델로 선정했다. 김희선의 긍정적인 에너지가 파파존스 브랜드 이미지와 잘 부합해 전속 모델로 선정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평소 피자를 즐긴다는 김희선은 파파존스 광고 촬영장에서도 피자 먹방을 선보이며 즐겁게 촬영을 마쳤다는 후문이다.
생활맥주, 신메뉴 마성의 매운맛 '치킨인더헬' 출시
국내 수제맥주 프랜차이즈 1위 브랜드 생활맥주가 때이른 추위에 어울리는 마성의 매운맛이 중독적인 신매뉴 '치킨인더헬'을 출시했다.
치킨인더헬은 '샥슈카'라고 불리는 중동식 달걀 요리인 에그인헬을 모티브로 매콤한 토마토소스에 닭고기안심을 곁들여 먹는 스튜스타일로 재해석한 요리다. 국물에 토마토소스 베이스라 시원하고 깔끔한 매운맛이 좋아 수제맥주와 페어링이 좋은 것이 특징이다.
날씨가 쌀쌀할수록 따뜻하고 얼큰한 맛에 대한 관심이 높아 지기 때문에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신메뉴도 정식 출시 전, 13개 직영점에서 판매해 검증과 보완을 거쳐 완성도를 높였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