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GS25·서울우유협동조합·마켓컬리 外
[식품 단신] GS25·서울우유협동조합·마켓컬리 外
  • 변은영
  • 승인 2018.11.30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25 이색 샐러드 '쉐킷 쌀라드'로 탄생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유어스 미(米)라클 쉐킷 쌀라드'(이하 쌀라드)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쌀라드는 픽미픽미 프로그램에서 레시피와 콘셉트를 활용해 만든 상품이다.

프로그램 촬영 당시 400여 출품작 중 예선과 본선을 통과한 6팀 가운데 3등으로 뽑힌 레시피로, 쌀밥과 보리밥 위에 양상추·파프리카·강낭콩·스위트콘·참치 등 토핑을 올리고 오리엔탈 드레싱을 뿌린 후 뚜껑을 닫고 흔들어 식사 대용으로 취식하는 상품이다.

흔들어서 샐러드를 섞는다는 것을 강조하기 위한 '쉐킷'과 쌀+샐러드를 합친 '쌀라드'라는 독특한 이름과 콘셉트로 젊은 층에게 어필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우유협동조합, 버터의 풍미가 가득한 '치즈큐빅 버터맛' 출시

서울우유협동조합이 국민 캐릭터 '카카오프렌즈'와 협업해 큰 화제를 모은 '치즈큐빅' 시리즈의 네번째 신제품 '치즈큐빅 버터맛'을 출시했다.
 
서울우유의 최고급 원료로 만들어진 '치즈큐빅'은 한 조각씩 개별 포장된 포션치즈로 지난 4월 출시한 플레인·햄맛·그린티 세가지 맛에 이어 '버터맛'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 제품은 '세상에서 제일 작은 즐거움'이라는 슬로건 하에 언제 어디서나 상황별로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해 아이들부터 어른까지 다양한 연령대가 섭취할 수 있는 대표 간식이다.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 '튜브'가 적용된 '치즈큐빅 버터맛'은 국산버터 14%, 자연치즈(뉴질랜드산 체다치즈, 네델란드산 고다치즈) 58%가 함유되어 있어 기존에 느꼈던 치즈 맛보다 훨씬 더 진하고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더 미트 퀴진, 겨울 시즌맞이 신메뉴 '윈터 시즌 스페셜' 출시

팜 프레시 지정 목장의 신선한 고기를 사용하는 프리미엄 미트 요리 전문 다이닝 '더 미트 퀴진(The Meat Cuisine)'이 겨울 시즌 신메뉴로 '윈터 시즌 스페셜'을 출시한다고 11월 30일 밝혔다.
 
더 미트 퀴진의 윈터 시즌 스페셜은 연말 모임 장소를 찾는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준비한 시즌 메뉴다. 송년회, 크리스마스 모임 등 겨울 시즌에 맞춰 가족·연인·친구 등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메뉴는 코스 메뉴와 단품 메뉴를 함께 출시한다. 코스 메뉴는 3가지의 디너 코스와 1가지의 런치 코스로 구성된다. 윈터 시즌 스페셜의 디너 코스는 ▲홀리 시즌 스페셜 코스 9(Holy Season Special Course 9) ▲윈터 코스 7(Winter Course 7) ▲윈터 코스 5(Winter Course 5)로 구성된다. 출시를 기념해 모든 디너 코스에 '스페셜 하우스 와인' 1잔을 무료로 제공한다.

 

마켓컬리, 풍성한 혜택 담은 '연말 기획전' 실시

모바일 프리미엄 마트 마켓컬리는 연말을 맞아 올 한해 마켓컬리에 보내준 사랑에 대한 보답의 의미로 다양한 혜택을 담은 '연말 기획전'을 오는 12월 31일까지 진행한다.
 
마켓컬리는 이번 기획전을 통해 12월 한달 간 매주 월·수·금 오전 11시 마켓컬리의 베스트 상품과 제철 식재료 등을 파격 할인해 판매하는 '산타딜'을 선보인다. 또, 크리스마스와 연말 홈파티를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홈파티 골라담기' 예약전도 마련했다. 

뿐만 아니라 해당 기간 동안 한끼 식사로 손색없는 밀키트와 가정간편식 상품군도 대폭 강화했다. 'Kurly Town 맛집탐방 기획전'을 통해 유명 레스토랑의 음식을 예약 없이 맛볼 수 있도록 설성목장과 게방식당의 상품을 각각 최대 20%, 15% 할인 판매한다. 12월 한 달간 누적 결제 금액 50만원이 넘으면 한정판 에디션 제품으로 구성된 Kurly Only 럭키박스도 제공한다.

 

호텔업계, 포토존 마케팅으로 2030 젊은세대 공략

최근 호텔업계는 특화된 포토존을 앞세워 호텔에서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보내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 전망과 비주얼을 강조한 포토존을 마련, 고객들이 자연스럽게 촬영하도록 해 SNS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다.

호텔 마리나베이서울은 경인아라뱃길에 위치한 호텔의 지리적 요인을 살려 실내 인피니티 풀을 비롯 모든 객실은 뛰어난 전망을 갖췄다. 실내 인피니티 풀은 전면이 통 유리창으로 되어 있어 풀장과 경인아라뱃길이 이어진듯한 느낌을 자아낸다. 어느 곳에서든 인생샷을 찍을 수 있어 마리나베이서울의 공식 포토존으로 자리매김했다. 

레스케이프 호텔은 런던 출신 토니 마크류 플로리스트와 협업해 크리스마스 장식으로 단장한 공간을 선보인다. 토니 마크류와 첫 작업한 플라워 장식에 이어 이번에 선보이는 공간도 반짝이는 화려한 비주얼로 인해 SNS 인증샷 명소로 화제가 되고 있다.


 
청정원 '런천미트' 캔햄 전 제품 생산과 판매 재개

청정원이 세균발육 양성 판정 통보를 받았던 캔햄 전 제품의 생산, 판매를 재개한다고 11월 30일 밝혔다. 청정원은 지난 10월 22일, 충남도청의 '청정원 런천미트 115g 제품(유통기한 2019년 5월 15일)' 수거·검사 결과 세균발육 양성 판정 통보를 받고 해당 제품의 전량 회수와 환불을 진행했다.

이와 함께, 본 사건의 정확한 원인규명을 위해 런천미트 등 당사 캔햄 제품에 대해 국내공인검사기관 등에서 검사를 실시하고 제조공장에 대한 안전성을 전반적으로 점검했다. 당사 캔햄 111건에 대해서, 국제공인검사기관인 SGS와 국내공인검사기관인 한국식품과학연구원·한국기능식품연구원·KOTITI시험연구원 등에 세균발육 시험검사를 의뢰한 결과, 모두 적합 판정을 받았다.

이를 바탕으로 12월 1일부터 당사 캔햄 전 제품의 생산과 판매를 재개한다. 이번에 문제가 된 런천미트 115g 제품은 향후 행정 절차가 마무리 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회수, 환불을 실시 하겠다고 밝혔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