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맥주, '2018 한국프랜차이즈대상 시상식'서 식약처장 표창 수상
국내 수제맥주 프랜차이즈 1위 브랜드 생활맥주가 12월 13일 서울 쉐라톤 팔래스 호텔에서 진행된 한국프랜차이즈대상 시상식에서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을 수상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주관하는 '2018 제19회 한국프랜차이즈대상'은 프랜차이즈 산업의 위상을 드높이고 산업종사자들의 사기를 진작하기 위해 행사이다. 생활맥주는 뛰어난 매장 관리 시스템과 높은 수준의 메뉴, 체계적인 품질 및 위생 관리에 높은 평가를 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인테이크, '뉴이스트 W'와 함께 디저트 브랜드 '슈가로로' 알린다
식품 스타트업 '인테이크'가 뉴이스트 W가 자사의 저칼로리 디저트 브랜드 '슈가로로'의 모델로 함께 한다고 12월 14일 밝혔다.
저칼로리 디저트 브랜드 '슈가로로'는 곤약젤리 10종과 스파클링 2종이 구성돼 있다. 인테이크에 따르면, 지난 9월에 출시된 슈가로로 곤약젤리는 쫄깃한 식감과 달콤한 맛을 살리면서도 약 5kcal의 낮은 칼로리로 만들어진 까닭에 현재 누적 판매량이 100만 팩에 이르고 있다.
인테이크는 뉴이스트 W 모델 발탁을 기념해 오는 12월 17일부터 인테이크 본사몰에서 뉴이스트 W 포토카드와 브로마이드를 증정할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는 한정 수량으로 진행되며, 재고 소진 시 자동 마감된다.
아워홈, 2018 KPGA 제네시스 대상 '아워홈 그린적중률' 시상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은 지난 12월 13일 그랜드 하얏트 서울에서 진행한 2018 KPGA 코리안투어 제네시스 대상 시상식 참여, '아워홈 그린적중률' 부문을 시상했다고 밝혔다.
'아워홈 그린적중률'은 2018 KPGA 코리안투어 경기 중 그린적중률이 가장 높은 선수에게 시상하는 상으로, 문경준 선수가 수상했다. 문경준 선수에게는 부상으로 아워홈 지리산수 1년 공급권을 제공했다.
아워홈은 지난 3월부터 KPGA 코리안투어와 공식 스폰서십 협약을 맺고 '아워홈 지리산수'를 후원해왔다. 이번 시즌에는 2018 KPGA 코리안투어 그린적중률의 명칭사용권에 대한 계약도 맺어 '아워홈 그린적중률'상을 시상했다.
박보영X차은우, 건강함 돋보이는 굽네치킨 광고 시작
팔색조 매력을 뽐내며 다양한 연령층에서 폭넓은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 박보영과 보이그룹 아스트로 멤버 겸 배우 차은우가 참여한 오븐구이 치킨 프랜차이즈 굽네치킨의 TV 광고가 12월 15일부터 방영된다.
광고 속 박보영과 차은우는 다양한 표정과 함께 "치킨은 역시 구워야 제맛"이라고 말하며 오븐구이 치킨의 장점을 표현했다. 박보영은 오리지널·갈비천왕 총 2종 시리즈, 차은우는 고추바사삭·볼케이노·허니멜로 총 3종 시리즈를 선보인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TV 광고에서는 광고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소리를 활용하는 기법인 시즐 기법을 콘셉트로 치킨이 오븐에서 구워지는 과정을 근접, 고속 장면으로 생생하게 담아냈다.
코카콜라 '조지아 고티카 콜드브루 윈터 에디션' 3종 출시
코카-콜라사의 세계적인 커피 브랜드 조지아의 노하우를 살린 프리미엄 캔커피 '조지아 고티카'는 '조지아 고티카 콜드브루 윈터 에디션' 3종을 출시했다고 12월 13일 밝혔다. 이번 윈터 에디션은 겨울 느낌의 감각적인 패턴을 활용한 디자인과 특별한 선물 같은 느낌을 주는 리본 디테일로 향 좋은 커피 한 잔이 생각나는 감성적인 겨울 분위기를 담아냈다.
'조지아 고티카 콜드브루'는 기존 코카-콜라 알루미늄 컨투어 보틀의 노하우를 반영해 캔 커피 시장에 처음으로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슬림 보틀의 스타일리쉬한 디자인을 선보여 젊은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조지아 고티카 콜드브루'는 10기압 고강도 추출 과정을 통해 커피의 깊은 향과 맛을 느낄 수 있는 콜드브루로, '조지아 고티카 콜드브루 아메리카노'·'조지아 고티카 콜드브루 카페라떼'·'조지아 고티카 스위트 아메리카노' 3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연말 맞이 김창열 도시락 자선 파티 연다
DJ DOC 김창열이 연말을 맞아 도시락 자선 파티를 연다. 이번 행사는 지난 7월 DJ DOC 김창열 씨와 월향이 손을 잡고 재도전한 김창열 도시락 시즌2 사업의 일환으로,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녹여줄 자선 파티 형태로 진행된다.
자선 파티 도시락은 박스에 포장된 1인 도시락 형태가 아닌 매장에서 즉석 조리된 도시락 뷔페 형태로 진행된다. 이는 김창열 씨의 아이디어로, 음식을 따뜻하고 알차게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작년 9월 런칭해 100호점을 돌파한 연안식당을 운영하는 디딤을 비롯해 삼성 웰스토리·제주드림포크·해산물 유통기업 NJF&C 등 다양한 외식기업들의 식재료 후원으로 이루어진다. 도시락 뷔페는 1인 5000원의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도시락 구매를 통한 기부 동참을 원할 시 1인 1만원인 1+1 기부 도시락을 이용하면 된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