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3~4만원대 캔햄 복합형 가공식품 선물세트 선호 뚜렷"
선물세트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CJ제일제당이 시장조사기관인 칸타월드패널과 함께 1500가구를 대상으로 지난 추석 시즌 4주간 명절 선물세트 소비 트렌드를 조사한 결과, 가공식품 선물시장 규모가 해마다 계속 성장하고 있으며 저가나 고가가 아닌 중저가 제품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추석 선물 받는 사람이 만족했던 카테고리 조사에서도 1위 신선식품(55%)과 2위 상품권(45%)에 이어 가공식품(38%), 건강식품(30%)이 높은 선호도를 보였다. 제품 구성은 한 가지 품목만 구성한 선물세트보다는 캔햅과 식용유를 결합한 세트와 같이, 다양한 제품들로 실속 있게 구성한 복합형 선물세트에 대한 만족도가 압도적으로 높게 나타났다.
선호 구매 금액대도 최근 프리미엄과 가성비를 동시에 추구하는 소비 트렌드에 따라 3~8만원의 중간 가격대를 선호하는 경향이 뚜렷하다. 실제로 2017년과 2018년 추석을 비교해보니 3~8만원대 선물을 구매하겠다는 소비자가 24.7%에서 29.2%로 전년 대비 4.5% 증가했다.
유라(JURA) 커피머신, 신년 맞이 할인 프로모션 실시
스위스 프리미엄 전자동 커피머신 브랜드 '유라(JURA)'가 신년 맞이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월 14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가정용 커피머신과 오피스용, 상업용 커피머신을 최대 18%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유라는 올 해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A, E라인 가정용 커피머신부터 특가로 선보인다. A1·E6·E7·E8 Chrome에 15% 할인을 진행한다. 특히, 신혼부부 혼수가전으로 인기가 높았던 화이트 컬러의 A7은 VIP 고객 한정 DM 프로모션을 실시해 25% 할인된 가격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사내 복지나 손님 접대에 필요한 프리미엄 전자동 커피머신을 찾는 기업 또는 업소를 위한 오피스용과 상업용 전자동 커피머신도 할인 판매한다. 12가지의 밀크 베리에이션 커피 추출이 가능한 중형 오피스용 WE8 모델과 대형 사무실이나 케이터링 서비스에 적합한 GIGA X3, 빠른 커피 추출이 가능한 업소용 머신 GIGA X8c도 10% 할인 적용된다.
'한국의 마늘 맛' 매드포갈릭 대만 상륙…1호점 오픈
썬앳푸드는 대만 타이베이 브리즈난샨(Breeze Nanshan) 빌딩에 매드포갈릭 대만 1호점을 오픈했다고 1월 14일 밝혔다. 매드포갈릭은 2001년 썬앳푸드가 선보인 마늘 테마 F&B 프랜차이즈로 주요 식재료인 마늘을 레스토랑 이름으로 사용한 것 자체로 큰 이슈를 불러일으킨 한국 최초의 와인&갈릭 전문 레스토랑이다.
매드포갈릭 대만 1호점은 타이베이의 상징 101타워와 인접해 있는 브리즈난샨 빌딩에 위치해있다. 압도적인 규모를 자랑하는 브리즈난샨 빌딩은 대만 브리즈쇼핑몰 그룹의 야심찬 프로젝트로 일본 아트레(atre') 쇼핑센터·미국 블루보틀(Bluebottle Coffee)·한국 젠틀몬스터(Gentle monster)등 글로벌 리테일 브랜드가 대거 입점했다.
매드포갈릭은 이미 한국·홍콩·싱가포르에서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시그니쳐인 갈릭 스노잉 피자, 갈릭 스테이크 등 마늘을 활용한 약 40여가지의 오리지널 메뉴 및 엄선된 와인서비스로 미식 천국 대만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겠다는 포부다.
GS25, 새해 초 맥주, 안주 상품 이례적 증가!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업계 매출 1위 GS25가 아시아 국가 대항 축구 축제에서 대한민국 경기가 있었던 1월 7일과 1월 11일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전월 동요일(12월 10일, 14일) 대비 맥주 매출이 각 17.1%, 24.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새해 다이어트 등 결심으로 음주를 줄이는 1월 초가 연말 송년회 등으로 주류 구매가 많은 12월보다 맥주와 안주류 매출이 증가한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이다. 실제로 동일한 일자로 2018년과 2017년을 비교해 본 결과 1월 맥주와 안주류 매출이 12월 대비 3%~8% 감소하는 경향을 보였다.
GS25와 BC카드는 대한민국의 선전을 기원하며 고객들과 함께 응원하겠다는 의미로 맥주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한민국 16강·8강·4강 경기 당일 GS25에서 4캔 1만원 행사 중인 맥주를 BC카드로 8캔 구매하는 고객에게 5000원 청구할인을 통해 1만 5000원에 제공하는 이벤트다.
한국야쿠르트, 건강기능식품 '프로바이오픽스' 3종 출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선도기업 한국야쿠르트가 건강기능식품 '프로바이오픽스' 3종을 출시했다고 1월 14일 밝혔다. '프로바이오픽스'는 한국야쿠르트의 50년 전통 연구기술력이 담긴 제품으로 '프로바이오픽스 액티브'와 '프로바이오픽스 뷰티', '프로바이오픽스 패밀리' 총 3종으로 구성했다.
'프로바이오픽스 액티브'는 장 건강 특허유산균 HY7715가 들어있어 답답하고 더부룩한 장을 집중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보장균수는 일일섭취량의 최대치인 100억 CFU에 달한다. '프로바이오픽스 뷰티'는 피부 보습 기능성으로 식약처 개별인정을 받은 특허유산균 HY7714가 들어있다. 유산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와 같은 장 건강 관리는 물론, 피부 건강 유지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프로바이오픽스 패밀리'는 장 건강 특허유산균 HY7715가 함유된 츄어블 제품으로 온가족이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캡슐 혹은 분말 제형이 부담스러운 고객에게 안성맞춤이다.
대상㈜ 청정원, 오는 1월 19일 '제주올레 팝업 레스토랑' 운영
대상㈜ 청정원은 오는 1월 19일 제주올레 여행자센터 1층에서 팝업 레스토랑 '당신을 위한 식탁, 베니때 아 제주(Venite a jeju, 제주로 오세요)'를 연다. 이탈리아 출신 지오바니 마우로 세우(Giovanni Mauro Seu) 셰프가 청정 제주의 식재료를 활용한 이탈리안 코스 요리를 소개한다.
이번 팝업 레스토랑은 그간 세계의 다양한 맛을 알리는데 노력해온 국내 대표 식품기업인 대상㈜ 청정원이 청정 제주 농수산물을 활용한 이탈리아 정통 요리를 선보임으로써 제주 농산물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지속적인 관심을 촉구하고자 하는 의미도 담겨 있다.
팝업 레스토랑에서 요리를 선보일 마우로 셰프는 이탈리아 출신으로 한국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총괄쉐프 등 20여 년 동안 세계 곳곳의 특급호텔 총괄셰프로 활동해왔다. 이 날엔 청정원 소스와 올리브 오일을 활용해 신선한 제주 식재료 본연의 맛을 한층 돋보이게 할 이탈리안 요리를 공개할 계획이다.
버거킹, 몬스터 시리즈 800만 개 판매 돌파 기록
프리미엄 햄버거 브랜드 버거킹의 메가 히트 제품인 '몬스터 시리즈'가 출시 8개월 만에 800만 개 판매 기록을 세웠다. 버거킹의 몬스터 시리즈는 지난해 4월 몬스터와퍼와 몬스터와퍼주니어를 한정 출시 후 한 달 만에 100만 개 판매 돌파에 성공한 바 있다.
몬스터 시리즈는 버거킹 코리아가 심혈을 기울여 내놓은 자체 개발 메뉴로 소고기 패티와 크리스피 치킨패티, 베이컨까지 세 가지 고기 맛이 매콤한 디아블로 소스와 어우러진 프리미엄 버거다. 특히 몬스터 시리즈만을 위해 개발된 '킹 치킨 패티'는 닭가슴살의 두툼한 두께감과, 바삭한 식감이 모두 살아있어 포만감뿐만 아니라 맛도 놓치지 않는다.
버거킹은 몬스터 시리즈의 800만개 판매 돌파를 기념해 이달 1월 27일까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대상 몬스터 시리즈 무료 세트 업그레이드 쿠폰을 제공한다. 카카오톡에서 버거킹을 플러스친구로 등록하면 단품 구매 시 프렌치프라이(R)와 콜라(R)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세븐일레븐, 황금돼지해 맞이해 베이컨 활용한 '황금돼지 간편식' 2종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기해년(己亥年) 황금돼지해를 맞이해 베이컨을 활용한 '황금돼지 간편식'을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은 '황금돼지 베이컨김치볶음밥 도시락'과 '베이컨 오모가리 주먹밥' 등 총 2종으로 오는 1월 15일 출시한다.
'황금돼지 베이컨김치볶음밥'은 원조 오모가리 김치찌개 전문점과 제휴해 개발한 도시락으로, 오모가리김치소스로 만든 김치볶음밥에 고소한 베이컨을 올려 완성했다. 부반찬으로는 복신지 장아찌와 마카로니샐러드를 함께 담았으며, 김치볶음밥 주위에 스크램블 에그를 토핑해 황금돼지를 표현했다.
'베이컨 오모가리 주먹밥'은 도시락과 동일한 고소한 김치볶음밥 위에 베이컨을 듬뿍 올린 상품이다. 간편하게 즐기기 적당한 사이즈로 바쁜 직장인이나 학생들의 아침식사 대용, 간식용으로도 좋다.
디저트 플랫폼 CU(씨유)! 딸기 디저트 100만 개 돌파
CU(씨유)에 따르면, 지난 달부터 선보인 딸기 디저트 상품들의 판매량이 약 3주만에 100만 개를 돌파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CU(씨유)가 지난달 출시한 '우쥬베리미 딸기 샌드위치'는 출시 3일만에 샌드위치 매출 1위에 올랐으며 한 달도 채 안돼 70만개 판매량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편의점 업계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끈 '이건가요 샌드위치'보다 약 1.8배 빠른 속도다. 딸기 샌드위치의 이러한 인기 덕분에 CU(씨유)의 전체 샌드위치 매출도 전년 대비 무려 67.5%가 급증했다. 딸기 샌드위치가 이렇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는 싱싱한 제철 딸기와 달콤한 생크림이 어우러져 가벼운 식사 대용은 물론 디저트로도 수요가 높기 때문이다.
딸기 샌드위치 외에도 CU(씨유)가 지난달 출시한 딸기 오믈렛, 크로와상, 프랜치파이 등 딸기 디저트도 젊은 여성층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매출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