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IBK 청년희망 멘토링' 발대식
IBK기업은행은 2월 26일 서울 중구 을지로 본점에서 '2019 IBK 청년희망 멘토링' 발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IBK 청년희망 멘토링은 기업은행의 장학생으로 선발된 중기 근로자의 대학생 자녀들이 중소기업 근로자의 초중생 자녀들의 멘토가 돼 자신들의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는 멘토링 활동이다.
지난 2월 13일 기업은행의 장학생으로 선발된 중기 근로자 대학생 자녀 240여명이 멘토로 선발됐다. 멘티는 중기 근로자의 초중생 자녀 1200여명이다. 또한 대학생 멘토들은 기업은행 신입행원들로부터 무료 취업컨설팅을 받는 멘티가 되기도 한다. 50명의 기업은행 신입행원들이 이들의 취업멘토가 될 예정이다.
NH농협은행 스포츠단, 테니스 꿈나무 정보영 선수 후원금 전달
NH농협은행은 서울 중구에 위치한 본점에서 테니스 꿈나무 정보영(안동여고 1학년)선수를 지원하기 위한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2월 26일 밝혔다.
NH농협은행은 비인기 스포츠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테니스 이은혜 선수와 스케이팅 김태완 선수를 지속적으로 후원해온 바 있다. 올해부터는 테니스 유망주 정보영 선수에게 매년 3000만 원씩 3년간 총 9000만 원을 지원하여 세계적인 선수로 육성할 계획이다.
한편, 정보영 선수는 2018 ITF 18세 이하 홍콩 국제대회 단·복식 우승 및 2019 콜롬비아 주니어 국제대회 복식 준우승을 거두는 등 꾸준히 성적을 올려 세계 주니어 랭킹 150위 랭크되어 있다.
KB국민은행, 육군2군단 관사 내 '두미르 작은도서관' 개관
KB국민은행은 지난 2월 25일, 강원도 춘천시 우두동 소재 육군2군단 관사인 두미르 보육지원센터에서 '두미르 작은도서관' 개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008년부터 청소년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지역사회 주민들이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소통의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사)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과 함께'작은도서관'조성 사업을 시작했다.
이번 '두미르 작은도서관' 은 KB국민은행이 지원한 76번째 작은도서관으로, 육군2군단 관사인 두미르 아파트 보육지원센터 2층에 있는 공간을 새롭게 리모델링했다. 약 40평대에 이르는 공간은 3700여권의 장서로 채워진 서가·열람공간·정보검색공간·어린이실 등 상상력을 자극하고 독서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소통의 장소로 재탄생했다.
하나금융그룹, 독립유공자 후손 위한 기부금 전달
하나금융그룹은 나라를 위해 희생한 독립운동가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고, 그 후손들의 생계 및 교육지원 사업 등을 지원코자 독립유공자유족회에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금은 올해로 100주년을 맞는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의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고, 독립운동가와 그 후손들에 대한 관심을 전 국민적으로 확산시키기 위해 지난 2월 11일부터 KEB하나은행에서 진행하고 있는 '3.1운동 및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 캠페인'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KEB하나은행은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오는 2월 28일부터 정기예금 한시적 특별 판매를 실시하기로 했다. 이번 특판 정기예금의 총 판매한도는 1조원이며, 최저 500만원 이상 최대 5억원까지 가입이 가능하다. 1년제는 최고 연 2.2%, 1년 6개월제는 최고 연 2.3%의 금리를 제공하며, 한도 소진 시 자동 종료된다.
DB손해보험·보맵, '모바일 보험 플랫폼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DB손해보험은 2월 25일 보맵 서비스를 제공하는 보맵주식회사와 '모바일 보험 플랫폼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서울 테헤란로에 위치한 DB손해보험 본사인 DB금융 센터에서 진행됐으며, DB손해보험 고영주 상무, 보맵 류준우 대표 등이 참석했다.
양 사는 DB손해보험의 인공지능 챗봇, 운전습관 연계 자동차보험(UBI) 등 다양한 인슈어테크 활용 경험과 보맵의 모바일 기반 설계사·고객용 통합보험서비스를 바탕으로 모바일 플랫폼 및 빅데이터에 기반한 새로운 서비스, 신규 상품을 개발하고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과 가치를 제공할 예정이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