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 직원과 직접 마주하는 게 불편해요"
대면 접촉을 피하려는 현대인들이 늘어나며 언제 어디서나 앱 하나로 전문 서비스를 대신할 수 있는 '앱택트(App+Untact)' 서비스가 뜨고 있다.
앱택트(Apptact)는 고객과의 접촉을 최소화하고 앱을 활용해 비대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을 뜻한다. 디지털 기술이 발전하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정교한 앱들의 개발이 이루어지며 상담원을 대면해야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던 금융 분야에서도 최근 앱택트 서비스가 뜨고 있다.
지점 없는 1금융권 은행, '카카오뱅크'
365일, 24시간 내내 운영되는 '카카오뱅크'는 기본 상품인 입출금통장과 일부 대출 서비스까지 상담원과 얼굴을 마주할 필요 없이 앱 하나로 해결 가능하다. 신분증만 미리 준비해 둔다면 계좌개설도 5~10분 이내로 가능하며, 여러 편의점의 ATM에서 수수료 없이 출금까지 할 수 있다.
금융 고수들도 관심 갖는 '펀드슈퍼마켓'
2014년 출시된 펀드 전용 온라인몰 '펀드슈퍼마켓'은 지점이 없는 펀드판매사이기 때문에 타 업체에 비해 낮은 수수료와 보수로 펀드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앱 내에서 다양한 투자정보는 물론, 투자 고수들의 투자성과 바로 확인 가능하다.
나만의 '보험 길잡이'가 되어 줄 '보맵'
보험 진단부터 상담, 청구까지 원스톱으로 처리 가능한 보험 앱택트 서비스 '보맵'은 자신이 가입한 보험이 적당한 수준인지 판단해 주고 사고와 질병 정보 입력으로 앱에서 보험금 청구까지 가능하다.
(데일리팝=이지원 기자/이지연 디자이너)
(자료=뱅크샐러드 자료를 바탕으로 재구성)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저작권자 © 데일리팝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