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단신] 골프존문화재단·대한항공·bhc치킨 外
[사회공헌 단신] 골프존문화재단·대한항공·bhc치킨 外
  • 변은영
  • 승인 2019.09.23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린볼캠페인, 스타와 함께하는 '유기견 구하기' 바자회 성료

그린볼(Greenball) 캠페인이 주관하는 유기견 구하기 바자회가 지난 9월 20일 상수동 스타카페 라부에노 야외라운지에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더 맨 블랙' 윤준원·엄세웅·이형석·최성용이 자원봉사자로 행사안내를 비롯 물품 판매, 바리스타로 재능기부에 나섰으며 배우 황희, 박예슬이 깜짝 게스트로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청바지 기부에는 가수 강다니엘·배우 정애연·윤균상·오나라·오승현, 엄세웅이 동참했다.

행사 내용으로 '나는 쓰레기가 아닙니다'라는 슬로건으로 내세워 기부 받은 스타와 일반인들의 입지 않는 청바지 판매 및 청바지로 업사이클링한 반려견 인식표 목걸이 블루맘 부띠크, 반려동물의 건강을 고민하는 곰곰연구소·애착 강아지 인형·그린볼 손수건 등이 소개 됐다.

 

대한항공, 코타키나발루 해안에서 환경 보호 활동 펼쳐

대한항공이 지난 9월 21일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 해안에서 환경 보호 활동을 펼쳤다. 코타키나발루는 말레이시아 사바주(州)의 주도로 유네스코에서 지정한 키나발루 산이 있는 곳이다.  

자연경관이 뛰어나 연간 35만명의 한국 관광객이 방문하는 인기 여행지로, 정부 당국에서도 환경 보호 지역 지정 등 각별히 환경 보호를 위해 노력하는 곳이다. 대한항공은 진에어와의 공동운항을 통해 코타키나발루 노선을 운영하고 있다.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대한항공 직원들은 코타키나발루 해안에 있는 생활 폐기물을 줍고, 청소를 하며 아름다운 환경 보전을 위해 앞장섰다. 이번 활동은 사바주(州)의 관광청, 환경 문화부를 비롯해 NGO 자원 봉사자 1400명이 동참해 의미를 더했다.

 

효성, 장애아동 가족들과 '사랑의 2박 3일 여행'

효성은 9월 20~22일 2박 3일간 충남 부여·공주 일대에서 장애아동·청소년 가족들과 함께 '효성과 푸르메재단이 함께하는 사랑의 가족여행'을 진행했다.

'사랑의 가족여행'은 효성과 푸르메재단이 함께 하는 장애 아동·청소년 재활 치료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이번 여행에는 효성 임직원 열 가족과 장애 아동·청소년 열 가족이 참여해 한 가정씩 짝을 이뤄 순두부·양초만들기 등 다양한 활동을 했다.

첫날인 9월 20일에는 롯데부여리조트에서 물놀이를 했으며 이튿날에는 부여에 있는 기와마을을 찾아 양초 및 순두부 등을 직접 만드는 체험활동과 레크레이션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 날인 9월 22일에는 이천에 있는 치킨대학을 방문해 치킨 및 피자만들기 체험을 했다.

 

골프존문화재단, '제13회 문화예술인을 위한 자선골프대회' 개최…모금액 전액 기부

골프존문화재단이 9월 23일, 경기도 안성에 위치한 골프존카운티 안성H에서 '제13회 문화예술인을 위한 자선골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골프존문화재단이 주최·주관한 이번 대회는 한국 고유문화 발전을 위해 힘쓰는 도예가, 회화가 등 문화예술인을 후원하기 위해 올해로 13년 연속 개최됐다.

대회 기부금과 골프존뉴딘그룹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기부한 모금액 전액은 문화예술인 후원 및 철화분청사기 콜라보레이션 레지던시 소속 작가들의 전시회 개최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자선골프대회는 프로 골프 선수와 일반인이 함께 조를 이뤄 라운딩을 펼치는 프로암 경기 방식으로 치러졌다. 또 대회 취지에 공감하는 최혜진·김영·김혜윤·지승은 프로 등 KLPGA 및 WGTOUR에서 활약 중인 선수 35명과 일반인 참가자 등 총 144명이 참가해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푸드인문학 기반 소셜 다이닝 프로그램 '봄블식당' 10월 오픈

푸드콘텐츠 전문 회사 봄블룸봄 온더테이블은 푸드인문학을 기반으로 한 소셜 다이닝 프로그램인 '봄블식당' 오는 10월 오픈한다고 밝혔다.

'봄블식당' 은 다양한 주제별 리더들과 함께 음식을 직접 만들고 나누며 음식이 품은 다양한 이야기를 통해 삶의 가치와 철학을 키우는 소셜 다이닝 프로그램이다. 요리 전문가가 아닌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리더들과 함께 요리를 진행하고, 그 과정에서 각자의 지혜와 경험을 공유하는 것이 특징이다.

'봄블식당'은 분기별 시즌제로 운영하며, 월 1회 합정에 위치한 봄블룸봄 온더테이블의 키친스튜디오에서 진행한다.  그룹별 최대 8명으로 구성되며, 참가신청은 봄블룸봄 공식블로그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가능하다.

 

하림 피오봉사단 6기, 국제 연안정화의 날 맞아 환경 봉사

종합식품기업 ㈜하림의 소비자 가족봉사단 피오봉사단이 국제 연안정화의 날인 9월 21일, 경기도 시흥시 오이도 해변 일대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하림을 사랑하는 소비자 가족과 임직원들로 구성된 피오봉사단은 이날 오전 '시흥에코센터 초록배곧'을 방문해 환경교육을 받았다.

'시흥에코센터 초록배곧'은 '나'와 '우리'의 변화를 통해 삶의 터전인 지구가 건강해지는 데 기여하고자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생태환경교육을 진행하는 곳이다. 피오봉사단은 환경활동가로부터 에너지 절약 및 기후변화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센터 곳곳에서 환경 미션을 수행했다. 

이후 피오봉사단은 인근 오이도 해변 일대로 이동해 쓰레기를 줍는 등 해변 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활동은 9월 21일이 마침 국제 연안정화의 날이라 그 의미가 더 컸다.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시각장애인 마라톤 대회서 자원봉사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이 시각장애인 마라톤 대회에 가이드 러너로 참여해 시각장애인의 용기와 도전에 함께하는 훈훈한 소식을 전했다.

대학생 자원봉사단체인 '해바라기 봉사단' 3기 2조는 지난 9월 21일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이벤트 광장에서 열린 '제5회 시각장애인과 함께하는 어울림 마라톤 대회'에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시각장애인과 1대 1로 함께 해 이들이 안전하게 걷고 뛰는 것을 도왔다.

이날 봉사단원들은 이른 아침 행사장에 도착해 참가자들의 현장 접수와 배번 지급 등 출발을 위한 사전 준비 활동을 펼쳤으며 시각장애인의 준비 운동도 도왔다. 이어 5km 걷기 코스에 참가한 시각장애인과 서로 팔을 묶은 후 이들이 완주할 수 있도록 가이드 러너 역할을 수행했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