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NH농협은행·KB국민은행·IBK기업은행 外
[금융 단신] NH농협은행·KB국민은행·IBK기업은행 外
  • 오정희
  • 승인 2019.09.25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은행, 하반기 190명 신규 채용 실시

NH농협은행은 미래 디지털 인재 확보와 함께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해 상반기 신규채용 360명, 장애인 특별채용 110명에 이어 하반기에도 190명의 신규직원 채용을 실시한다고 9월 25일 밝혔다.

하반기 신규 채용은 학력·연령·전공·자격 등에 제한을 두지 않는 블라인드 방식의 열린(Open) 채용으로 진행된다.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에 의거 해당 지원자는 우대한다.

이번 채용은 농협은행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직군별 채용을 실시하며, 특히, 디지털 선도은행으로 도약을 위해 디지털ICT 인재를 100여명(디지털 분야 : 70여명, IT 분야 : 30여명) 채용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 중기대출 100조원 돌파, 중소기업의 성장파트너로 자리매김

KB국민은행이 지난 9월 20일 원화대출금 기준 중소기업대출 잔액이 100조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이 생산적 금융을 통한지속적 자금중개 확대로 금융 본연의 기능을 강화하고, 중소기업, 창업기업, 자영업자의 단계별 성장을 적극 지원하여 이뤄낸 결과이다. 

지난 9월 20일 기준 KB국민은행의 중소기업대출 잔액은 100.1조원으로 2017년 이후 연평균 9.0%의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연체율 또한 8월말 기준 은행권 최저 수준인 0.32%를 기록하는 등 성장성과 건전성 모두 괄목할 만한 실적을 거두고 있다.

KB국민은행은 전국의 13개 'KB 소호 컨설팅센터'를 통해 자영업자의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하며자영업 선순환 생태계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 2016년 9월부터 2400여건이 넘는 무료 창업컨설팅을 제공하며경영 애로를 겪고 있는 사업자와 예비창업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고 있다.

 

기업은행, 'IBK 1st Lab(퍼스트 랩)' 출범

IBK기업은행은 9월 25일 을지로 IBK파이낸스타워에서 오픈이노베이션 테스트베드인 'IBK 1st Lab(퍼스트 랩)' 출범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IBK 1st Lab(퍼스트 랩)'은 혁신 금융 서비스 개발을 위해 핀테크 기업의 혁신기술과 아이디어를 은행의 상품‧서비스, 업무 프로세스 혁신 등에 융합할 수 있는지 테스트하고, 성공하면 본격적으로 사업화를 추진하는 IBK形 혁신 테스트베드다.

기업은행은 IBK파이낸스타워의 유휴 공간을 활용해 참여기업에게 사무공간과 클라우드 기반의 테스트 환경을 제공한다. 첫 참여기업으로는 탱커펀드(AI 부동산 시세 산정)·인포소닉(음파 이용 간편송금/인증)·한패스(외화 환전업무)·KT X 벨소프트(KT기가체인 기반 무인예약환전서비스) 등 16개 핀테크 기업이 선정됐다.

 

KEB하나은행과 함께하는 'K리그 축덕원정대' 이벤트 실시

KEB하나은행은 한국프로축구연맹, 하나카드와 함께 11월말까지 'K리그 축덕원정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K리그 축덕원정대'이벤트는 축덕카드 1회 이상 사용한 손님이 주택청약종합저축(청년 우대형 포함)을 신규 가입하면 ▲ 영국 프로축구 해외 원정대 20명 ▲ 2020년 시즌 하나원큐 K리그 참가 구단 시즌권 20명 ▲ 2020년 시즌 하나원큐 K리그 참가 구단 유니폼 30명 등 총 70명을 추첨하여 축구 덕후들을 위한 선물을 제공한다.
 
영국 프로축구 해외 원정대 프로그램은 최근 13만좌를 돌파한 'K리그 축덕카드'에 대한 축구 팬들의 기대에 보답하고자 마련된 3박 5일간의 축구여행 프로그램이다. 12월 크리스마스 기간에 20명의 원정 대원들은 영국 런던을 방문해 KEB하나은행의 광고 모델로 활동 중인 손흥민 선수 경기를 관람하고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 투어 등 다양한 현지 축구 문화 프로그램을 체험할 예정이다.

 

기업은행, 'IBK창공 구로 2기 데모데이'

IBK기업은행은 을지로 IBK파이낸스타워에서 '2019 IBK창공 구로 2기 데모데이'를 가졌다고 9월 24일 밝혔다. 이번 데모데이는 올해 5월부터 5개월 동안 진행된 'IBK창공 구로 2기' 액셀러레이팅의 최종 마무리 행사다.

총 14개 기업과 벤처캐피털리스트(VC), 액셀러레이터(AC)를 비롯해 기관투자자·예비창업가·스타트업 관계자 등 400여명이 참석해 투자유치를 위한 IR피칭과 홍보, 부스 참관, 네트워킹 등의 시간을 가졌다.

기업은행은 IBK창공 구로 2기 기업들에게 총 72억원의 금융지원과 405건의 법률·지식재산권(IP)·비즈니스모델(BM)·기업설명회(IR) 등 1대1 전문가 멘토링, 벤처캐피탈리스트(VC)를 대상으로 한 모의IR 36건 등을 지원했다. IBK창공 구로 2기 기업들은 62건의 사업계약과 업무제휴, 23건의 특허출원·등록 등의 성과를 이뤄냈다.

 

우리은행, 전자무역 무서류(Paperless) 무역송금 서비스 실시

우리은행은 전자무역서비스를 이용하는 업체를 대상으로 무서류(Paperless) 무역송금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9월 25일 밝혔다.

전자무역 무서류 무역송금 서비스를 이용하는 기업은 증빙서류 제출없이 무역대금 송금이 가능하다. 기존 전자무역 송금 방식은 기업이 은행에 방문하거나, FAX 또는 E-mail 등을 통해 증빙서류를 제출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기존 전자무역 서비스 사용자가 본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전자무역서비스 사이트(uTradeHub 또는 PTB)에서 무서류 무역송금 서비스를 추가 신청하고, 우리은행에 전자무역업무 이용변경 신청을 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우리은행 가까운 영업점 이나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데일리팝=오정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