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CJ제일제당·파리바게뜨·마켓컬리 外
[식품 단신] CJ제일제당·파리바게뜨·마켓컬리 外
  • 변은영
  • 승인 2019.12.05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제일제당, 식음료 업계 최초 '대리점 공정거래협약' 체결

지난 7월 대리점 분야의 '공정거래협약 체결 절차·지원 기준'이 제정되어 공정거래와 상생협력이 확산될 전망인 가운데, CJ제일제당이 식음료 업계 최초로 '대리점 공정거래협약'을 체결했다.

CJ제일제당은 '상호평등'과 '상호신뢰', '상호이익'의 기본원칙에 근거해 자사 대리점과의 동반성장 및 상생을 약속하는 '공정거래협약 체결식'을 개최했다고 12월 5일 밝혔다. 공정거래 및 상생협력을 통해 모범적인 상생모델을 구축하고 상호보완적 발전을 이끌겠다고 다짐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CJ제일제당은 '공정거래협약' 체결을 통해 대리점과의 상생협력 체계를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대리점이 안정적으로 영업활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계약갱신 요청권을 10년으로 확대하여 운영한다. 식품 파트너스클럽을 구성해 대리점 단체 대표성을 강화하고, 소통 확대를 위해 세미나와 간담회 등을 더욱 활성화한다. 

 

BGF리테일, 무역의 날 100만불 수출탑 등 3관왕 수상

국내 편의점 업계 1위 CU를 운영하고 있는 BGF리테일이 12월 5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 56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100만불 수출탑 및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의 영예를 안았다.

BGF리테일은 이 날 국내 최초 편의점 모델의 해외 진출 및 상품 수출 등에 대한 공로를 인정 받아 100만불 수출탑 기업 수상과 함께 무역의 날, 신시장 개척 부문 개인 포상에서 산업통산자원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BGF리테일은 현재 미국·중국·호주·네덜란드·대만·몽골·베트남·태국 등 10여 개 국가로 다양한 PB상품을 수출하고 있다. 이를 통해 우리나라의 우수한 상품력을 세계에 널리 알리고 국내 중소기업들이 제조한 상품들의 해외 판로 확장에 기여하고 있다.

 

파리바게뜨 '크리스마스 케이크 살롱'에서 특별한 케이크 만나보세요

파리바게뜨가 12월 5일 강남역에 위치한 플래그십스토어인 SPC 스퀘어에서 특별한 크리스마스를 완성시켜줄 '시그니처 케이크(Signature Cake)'와 '앤디 워홀 케이크'를 소개하는 '크리스마스 케이크 살롱' 파티를 개최했다.

시그니처 케이크는 엄선된 원료를 사용하고 파리바게뜨의 독보적인 기술력을 접목시킨 프리미엄 케이크로, 깊고 풍부한 풍미가 두드러지는 제품이다. 또한, 우유생크림, 마스카포네치즈크림 등의 고급 원료로 사용해 한 차원 높은 수준의 맛이 특징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우유생크림으로 덮은 케이크 속에 달콤한 피스타치오 무스와 상큼한 딸기 콤포트(Compote, 과일을 설탕에 졸인 것)를 채운 '화이트 로얄 밀크' ▲딸기무스, 콤포트를 조화시킨 케이크를 부드럽고 달콤한 비스퀴(Biscuit)와 딸기로 완성한 '스트로베리 샤를로뜨' ㅍ카라멜 쉬폰 케이크시트에 진한 마스카포네 치즈크림과 바삭한 크런치볼을 더한 '솔티드 카라멜'이다.

 

마켓컬리, 온라인 팝업 스토어 '팝업바이컬리' 공개

1등 장보기 앱 마켓컬리는 12월 24일까지 총 2회에 걸쳐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형태의 온라인 팝업 스토어 '팝업바이컬리, POP-UP by Kurly'를 공개한다.

'팝업바이컬리'는 컬리의 기준으로 엄선한 브랜드와 상품을 한시적인 팝업 스토어 형태로 깜짝 운영하는 컬리 단독 기획전이다. 첫 주자는 덴마크의 침구 브랜드인 '노르딕슬립'이다.

오는 12월 15일까지 총 10일 간 공개되는 'POP-UP by Kurly : 노르딕슬립' 팝업 스토어에서는 최대 28% 할인가로 겨울 침구류와 유아용 침구류 기획세트, 베개 기획세트를 만나볼 수 있다. 모든 침구류는 이불과 베개 등 단품으로도 구매 가능하다. 친환경 유해 물질 테스트인 오코텍스 1등급 인증으로 안전성을 검증 받았다.

 

동원F&B, 34년 전통 '양반김' 뉴트로 감성 패키지 리뉴얼 

동원F&B의 34년 전통 '양반김'이 1986년 출시 당시 디자인을 활용한 뉴트로 감성의 제품 패키지를 선보였다. 최근 밀레니얼 세대의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른 '뉴트로(Newtro)'는 새로움(New)과 복고(Retro)를 합친 신조어로, 과거의 것을 새롭게 즐기는 경향을 말한다.

양반김은 1986년 출시 이후, 20여 년간 국내 시장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는 국가대표 조미김이다. 이번 패키지 리뉴얼은 양반김 브랜드의 전통적인 측면을 강조하면서, 동시에 밀레니얼 세대에게 새롭게 다가가기 위해 진행됐다.

이번 패키지 디자인은 출시 당시 패키지에 사용했던 붓글씨 활자체와 전통 한국식 격자무늬를 다시 활용했으며, 김으로 흰밥을 감싼 연출 사진도 당시와 동일한 구도로 삽입했다. 패키지 색상은 참기름김은 주황색, 들기름김은 연두색으로 만들어 구분이 쉽도록 했다.

 

프리미엄 딜리버리 서비스 '셰플리', 강북지역 '동대문키친' 신규 오픈

요기요, 배달통, 푸드플라이를 서비스하는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자사의 프리미엄 딜리버리 서비스 셰플리가 서울 강북 지역 내 서비스 확장을 위한 '동대문키친'을 신규 오픈한다고 12월 5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문을 여는 셰플리 동대문키친은 1~2인 가구부터 가족단위까지 다양한 주문 연령층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인 동대문구를 중심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며, 셰플리 마포키친에 이은 강북의 두 번째 프라이빗 키친이다.

셰플리 동대문키친의 서비스 지역은 동대문구·성동구·중랑구·광진구로 유명 셰프들의 레스토랑 레시피로 정성스런 한 끼를 제공하는 '셰플리'와 직화로 구운 고기와 친환경 쌈채소 한상차림 '직화반상by셰플리'를 만나볼 수 있다. 

 

코카-콜라사 '조지아 고티카 콜드브루 윈터 에디션' 2종 출시

코카-콜라사의 프리미엄 캔커피 브랜드 조지아 고티카는 '조지아 고티카 콜드브루 윈터 에디션' 2종을 출시했다고 12월 5일 밝혔다. 이번 윈터 에디션은 겨울 특유의 설렘을 불러일으키는 눈꽃 패턴과 크리스마스 트리를 연상하게 하는 솔방울 장식을 패키지에 담아 연말에 사랑하는 이들에게 전하고 싶은 선물 같은 느낌을 준다.

'조지아 고티카 콜드브루'는 기존 코카-콜라 알루미늄 컨투어 보틀의 노하우를 반영해 캔 커피 시장 처음으로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슬림 보틀의 스타일리쉬한 디자인을 선보여 젊은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연말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감성적인 디자인을 담아 출시된 윈터 에디션은 겨울철에도 조지아 고티카 콜드브루의 꾸준한 인기를 견인할 것으로 기대된다.

'조지아 고티카 콜드브루'는 콜드브루 특유의 깔끔한 맛뿐만 아니라 커피의 깊은 향을 느낄 수 있는 제품으로 '조지아 고티카 콜드브루 아메리카노'·'조지아 고티카 콜드브루 카페라떼'·'조지아 고티카 스위트 아메리카노' 3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GS25, 와인 당일 예약 서비스 '와인25' 서비스 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12월 5일부터 GS fresh와 '나만의 냉장고' 앱을 통해 와인당일예약 서비스 '와인25'를 개시했다. 

앱을 통해 와인을 선택한 후 픽업 할 점포를 선택하면 고객은 상품 입고 문자를 받은 후, 점포를 방문해 결제 후 찾아가면 된다. 우선적으로 강남지역 300여 점포에서 진행을 하고, 내년 중에는 수도권 전 지역으로 확대 할 계획이다.

기존에는 유명 와인을 구입하고자 하면 와인 전문 매장 및 대형 유통업체를 찾아 구입을 해야 하는 수고를 감수 했지만, 이제부터는 GS25 와인 전문 MD가 선정한 유명 와인을 간단히 어플을 통해 예약하고 당일 안에 상품을 GS25점포에서 구매할 수 있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