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 음식도 새벽배송…SSG닷컴, '차례 음식' 매출 급증
SSG닷컴은 설 연휴를 2주 앞둔 지난 1월 14일부터 28일까지 새벽배송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명절 특수를 맞아 '차례 음식' 상품 매출 성장세가 크게 두드러졌다고 1월 29일 밝혔다.
SSG닷컴은 해당 기간 매출이 직전 같은 기간인 지난해 12월 30일부터 1월 13일까지와 비교해 35% 증가한 것으로 집계했다. 상위 매출 100위권 내로 진입한 명절 관련 상품도 직전 기간 25개에서 50개로 두 배 늘었다.
가장 매출 신장률이 높았던 상품은 약식, 백설기 등 떡 종류였다. 이들 상품 군은 직전 기간 대비 300%나 많이 팔렸다. 이 밖에도 가시를 발라 손질한 '수제 냉동 동태전과 대구전'은 211.3%, 신상품으로 고객 선호도가 높은 '얇은피 고기만두와 김치만두' 역시 50% 매출이 늘었다.
(사진=신세계)
롯데칠성, 친환경 위해 '라벨 없앤' 생수 출시
롯데칠성이 국내 생수 브랜드 최초로 페트병 몸체에 라벨을 없애 친환경성을 높인 '아이시스8.0 ECO' 1.5L를 출시한다고 1월 29일 밝혔다. 아이시스8.0 ECO는 개봉 및 음용 후 바로 분리 배출할 수 있어 페트병에서 라벨을 떼어내는 번거로움과 라벨 사용량은 줄이고, 분리배출 편의성과 페트병 재활용 효율은 높인 친환경 제품이다.
라벨을 사용하지 않는 대신 제품명을 페트병 몸체에 음각으로 새겨 넣고 상징색인 핑크색을 병뚜껑에만 적용해 간결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살렸다. 정사각형 몸체 중간에 홈을 만들어 그립감을 높인 점이 특징이다.
기존 라벨에 포함되어 있던 제품명·수원지·무기물 함량 등 정보는 병뚜껑 포장 필름에 인쇄되어 있고, 전체 표기사항은 묶음용 포장박스에 기재되어 있다. 롯데칠성은 무라벨 생수를 통해 올해 약 540만장(무게 환산 시 약 4.3톤)의 포장재 발생량 절감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진=롯데칠성음료)
청년곡창, 손쉽게 건강관리 할 수 있는 '여주 분말' 신제품 출시
최근 건강관리 식품 브랜드에서 입소문으로 급부상 하고 있는 브랜드인 '청년곡창'에서는 여주의 영양분을 그대로 섭취할 수 있도록 첨가물 없이 국내산 여주만을 100% 함유한 제품을 출시했다.
'청년곡창'에서는 맛을 보완하기 위한 설탕이나, 색소 등을 전혀 넣지 않은 첨가물 0%의 순수한 여주만을 넣은 제품으로 하루 1~2회 동봉되어 있는 스푼을 이용해 물과 함께 타서 먹거나, 건 여주 20g을 물에 넣고 끓여서 식수 대용으로 먹는 등 쉽고 간편하게 여주의 효과를 볼 수 있어 바쁜 현대인들에게 맞춤형 제품이라고 전했다.
모든 제품에 '중금속'과 '이물질' 검사 적합 판정을 받은 제품만 선보이고 있어서 믿을 수 있는 '청년곡창'은 고객이 직접 섭취 후에 남기는 후기 또한 훌륭한 편이라 믿고 먹을 수 있다고 전했다.
(사진=청년곡창)
CU, 증정 상품 보관할 수 있는 '키핑쿠폰' 서비스 론칭
CU가 증정 상품 쿠폰화 서비스 'CU 키핑쿠폰 서비스'를 2월 6일부터 정식 운영한다. CU 키핑쿠폰 서비스는 +1 증정 행사 대상 상품을 당장 수령하고 싶지 않거나 상품 재고가 점포에 부족할 때 CU의 멤버십 앱 포켓CU에 쿠폰처럼 발급해 주는 기능이다.
보관방법과 사용방법도 간단하다. +1 증정 행사 상품 구매 시 근무자에게 '키핑'을 요청하고 포켓CU 내 원바코드(통합 바코드)를 제시한 후 결제하면 교환권이 쿠폰함에 발급된다. 사용할 때는 일반 모바일 쿠폰과 마찬가지로 쿠폰함에 저장된 교환권 바코드를 스캔하면 된다.
여러 장의 쿠폰들을 한꺼번에 사용하길 원할 때는 해당 쿠폰들을 선택해 포켓CU 원바코드에 등록해 놓기만하면 바코드 스캔 한 번으로 결제부터 할인 및 적립, 쿠폰 사용까지 완료된다.
(사진=BGF리테일)
11번가, 홈루덴스족 겨냥 '방구석 플렉스' 기획전 실시
11번가가 오는 2월 9일까지 집에서 모든 것을 즐기는 홈루덴스족을 위한 다양한 홈카페, 홈시네마 등 관련 상품 100여 종을 MD가 큐레이션한 '방구석 플렉스(flex)' 기획전을 연다. 11번가는 홈 인테리어·홈파티·홈카페 등 '홈루덴스족'이 즐길 수 있는 네 가지 대표 테마를 주제로 각각 인기상품들을 선별해 선보인다.
침대나 소파 아래에 다리를 넣을 수 있어 보다 실용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한 '사이드테이블'·양 옆에 주머니가 달려있어 핸드폰이나 리모컨 등을 넣어둘 수 있는 '쉬즈홈 삼각등쿠션'·LED 라이팅 기능이 탑재된 '카카오프렌즈 블루투스 마이크 스피커' 등이 대표적이다.
11번가에 따르면 최근 1년간 '홈루덴스족'이 주로 즐기는 '홈카페'·'홈인테리어'·'홈가드닝' 등 관련 상품 품목 거래액은 전년대비 큰 폭으로 상승했다. 특히 '홈카페' 관련 품목인 '탄산수제조기'·'와플·도넛메이커'·'핸드블렌더'는 각각 전년대비 127%·55%·104% 급증했다.
(사진=11번가)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