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서울드래곤시티, 와인 마켓 '와인 인 더 시티' 프로모션 실시
신개념 라이프스타일 호텔 플렉스(Hotel-plex) 서울드래곤시티는 소믈리에가 직접 엄선한 20여 종의 와인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와인 마켓 '와인 인 더 시티(Wine In The City)'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최근 집에서 마시는 홈(Home)술 문화와 가격 경쟁력이 있는 와인의 종류가 많아지며, 와인을 즐겨 찾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서울드래곤시티는 와인을 이제 막 즐기기 시작한 입문자부터 취향에 맞는 와인을 선호하는 와인 애호가까지 모두의 입맛을 만족시킬 수 있는 20여 종의 와인을 합리적인 가격에 내놓았다.
특히 ▲약간의 향신료 향과 우아하고 부드러운 탄닌이 꽉 찬 느낌이 특징인 '샤또 본에스뻬랑스' ▲과일향과 꽃 향기의 달콤하고 향긋한 향이 조화를 이루는 '라 비에이 페름 루즈' ▲상큼한 감귤류의 풍미와 미네랄 터치가 뚜렷한 '샤블리 라 삐에르레' ▲과일향과 체리향의 풍미가 일품인 '라 비에이 페름 로제'는 특별한 가격에 선보인다.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코로나19 극복 동참 면 마스크 제작
bhc치킨 대학생 봉사 단체인 '해바라기 봉사단'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힘을 보탰다. '해바라기 봉사단' 4기 2조는 지난 3월 18일 서울 관악구 자원봉사센터에서 주관하는 '코로나19 극복 면 마스크 제작' 봉사에 참여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지역사회 감염 확산을 예방하기 위한 활동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는 것으로, '해바라기 봉사단'은 마스크 다림질 및 끈 연결 작업을 진행하는 등 면 마스크 제작 및 나눔 활동에 적극 동참했다.
이날 제작한 면 마스크는 관악구 자원봉사센터에서 '착한 마스크 캠페인'을 통해 전달될 예정이다. '착한 마스크 캠페인'은 마스크가 꼭 필요한 의료기관, 건강 취약계층 등 감염 취약군이 우선 사용할 수 있도록 보건용 마스크를 기부하는 기부자에게 착한 마스크 세트(면 마스크+휴대용 손 소독제)를 제공하는 캠페인이다.
펭수와 함께 '튜게더' 캠페인으로 지구챙겨 환경챙겨
동원F&B가 펭수와 함께 지구온난화 방지를 위한 '튜게더' 캠페인을 3월 20일부터 진행한다. '튜게더(Tugether)' 캠페인은 언제 어디서나 동원참치(Tuna)와 함께(Together)하자는 의미를 담은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은 네이버 해피빈과 연계해, '펭수 에코키트'의 판매 수익금 전액을 NGO 환경단체 2곳에 기부하는 소셜 펀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펭수 에코키트'는 '펭수참치' 3종을 비롯해 펭수 캐릭터가 그려진 에코백과 씨드스틱 등으로 구성된 특별 제작 상품이다.
인스타그램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개인이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환경보호 활동들을 펭수참치와 함께 찍고, 필수 해시태그 '#튜게더'를 달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는 방식이다. 또 네이버 해피빈 페이지에서 환경보호 실천 다짐을 댓글로 남기는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펭수콩을 지급받고 지구온난화 방지 모금에 기부할 수 있다.
파파존스 피자 등 외식업계, 세계의 맛으로 소비자 입맛 저격 나서
지난해 식품·외식업계에서는 세계의 다양한 맛을 모티브로 한 메뉴를 대거 출시했다. 그동안 쉽게 경험할 수 없었던 지중해 풍미를 담은 치킨부터 동남아시아, 중앙아시아의 에스닉푸드까지 세계의 이색적인 맛이 큰 인기를 끌었다.
최근 프리미엄 피자 브랜드 한국파파존스는 멕시코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신메뉴 '치폴레 치킨 피자'를 선보였다. 치폴레 치킨 피자는 치폴레 소스와 부드러운 마요 소스를 베이스로 하고 매콤한 핫 치킨과 할라페뇨를 토핑하여 알싸하면서도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파파존스 피자는 지난 여름 스페인 요리 감바스와 접목시켜 특색있는 맛으로 인기를 끌었던 감바스 피자에 이어 올해 첫 신메뉴로 멕시코 대표 식재료를 사용한 치폴레 치킨 피자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미니스톱, 체리와 고구마를 사용한 디저트 상품 출시
미니스톱이 우유와 잘 어울리는 체리와 고구마를 시럽 형태로 만들어 활용한 라떼, 소프트크림 상품을 선보인다고 3월 20일 밝혔다. 미니스톱은 봄에 어울리는 상큼한 체리와 진한 풍미의 고구마를 고객이 자신의 기호에 맞게 달콤한 라떼와 시원한 소프트크림 중 선택해서 즐길 수 있도록 함께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빅아이스 체리라떼'와 '빅아이스 고구마라떼'는 주문 시 시럽을 넣어 제조해주는 방식으로 전문점 수준의 음료를 구현했으며 제조 직후에만 볼 수 있는 흐르는 시럽의 외관이 보는 재미를 더한다.
또한 시럽을 한 번에 섞어서 색다른 맛을 즐길 수도 있고 섞지 않고 달콤한 체리와 고구마의 향을 즐길 수도 있다. 라떼상품와 마찬가지로 카운터를 통해 주문하면 직접 제조해 고객에게 제공한다.
11번가-롯데제과 '집콕족' 겨냥 한정판 과자세트 출시
'코로나19' 영향으로 아이들의 '집콕'과 직장인들의 '재택근무'가 늘면서 온라인을 통한 간식 구매가 급증하고 있다. '커머스포털' 11번가가 롯데제과와 손을 잡고 '집콕족' 공략을 위한 한정판 과자세트를 잇따라 선보인다.
'초통령'이라 불리며 최근 인기를 모으고 있는 유튜버 '흔한남매'와 롯데제과가 콜라보한 '롯데제과X흔한남매 콜라보 한정판세트'를 오는 3월 23일 11번가에서 6000세트 단독 선판매한다. 전 연령대가 사랑하는 롯데제과의 베스트 셀러 과자 7종과 '흔한남매' 캐릭터가 들어간 학용품 4종으로 구성됐다.
오는 3월 26일에는 롯데제과 '칙촉'의 한정판세트를 11번가에서 단독 판매한다. 칙촉 신규 모델인 아이돌그룹 'SF9'의 멤버 '로운'과 콜라보한 세트로 칙촉 오리지널(2개)·칙촉 티라미수(2개)·몬스터칙촉 쇼콜라(2개)· 몬스터칙촉 티라미수(2개)·칙촉브루아니(2개)와 칙촉 과자모양 쿠션, SF9 로운 포토카드로 구성돼 있다.
SPC그룹 '해피오더', 배달비 지원 프로모션 진행
SPC그룹의 계열사 SPC클라우드가 오는 3월 29일까지 해피오더 배달비를 지원해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월 19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파리바게뜨·던킨도너츠·배스킨라빈스·파스쿠찌 등 SPC그룹의 주요 브랜드와 연계해 배달비 5000원 지원 혜택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해피오더 앱에서 브랜드 별로 지정 기간 내에 할인 혜택 쿠폰을 발급받아 '바로배달'과 '예약배달' 주문 시 쿠폰을 적용할 수 있다. ▲3월 22일까지 파리바게뜨·파스쿠찌·라그릴리아 ▲23일부터 29일까지 배스킨라빈스·던킨도너츠·파리크라상·리나스 브랜드 쿠폰을 발급받아 사용할 수 있다.
결제 수단에 따른 추가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스마일페이와 카카오페이로 결제 시 일 선착순 각 350명, 170명에게 2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KB앱카드로 결제 시 일 선착순 500명에게 4000원을 즉시 할인해 준다. 5000원 지원 혜택 쿠폰과 중복 사용 가능하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