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세븐일레븐·스타벅스·할리스커피 外
[식품 단신] 세븐일레븐·스타벅스·할리스커피 外
  • 변은영
  • 승인 2020.06.17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븐일레븐, 설빙과 함께 '인절미 디저트' 시리즈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과 함께 인절미 디저트 시리즈를 단독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한 상품은 설빙과 협업을 통해 개발된 상품으로 설빙의 대표 메인 소재인 인절미를 활용했다. '인절미', '인절미크림롤케익', '인절미크림단팥빵' 등 3종으로 구성됐으며, 젊은 층의 입맛과 취향에 맞게 맛과 포장에도 트렌디함을 담았다.

'설빙 인절미'는 국내산 찹쌀떡에 설빙의 메인 소재인 콩고물을 넣어 완성한 상품으로 남녀노소 영양간식으로 누구나 건강하게 즐길 수 있으며,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다. '설빙 인절미롤케익'은 쫀쫀한 롤케익 시트에 인절미크림과 콩고물을 토핑해 고소하고 담백한 맛을 살렸다. '설빙 인절미단팥크림빵'은 부드러운 인절미크림과 달콤한 팥앙금을 듬뿍 넣고 아몬드 슬라이스를 얹어 완성했다.

최근 뉴트로와 함께 '할매 입맛' 열풍이 불면서 인절미, 흑임자 등 전통 재료를 활용한 상품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유행에 맞게 재해석한 상품들이 트렌디함으로 좋은 반응을 얻음에 따라 전통 식재료를 활용해 한국식 디저트를 꾸준히 선보이고 있는 '설빙'과 함께 콜라보해 이번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

 

동원F&B, 서양식 프리미엄 HMR '퀴진 브런치스프' 3종 출시

동원F&B가 서양식 프리미엄 가정간편식(HMR) '퀴진 브런치스프' 3종(머쉬룸 차우더·베이컨포테이터 차우더·클램 차우더)을 출시했다.

'퀴진 브런치스프' 3종은 밀가루·우유·생크림 등을 함께 넣고 저어서 끓여낸 정통 제조 방식의 스프 제품이다. 또한 자연재료를 큼지막하게 넣고 끓여내는 차우더(chowder) 종류의 스프로, 버섯·베이컨·조개 등 재료 본연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여기에 동원F&B의 HMR 제조 노하우가 담긴 첨단 살균 방식을 적용해 원물의 식감이 살아있다.

'퀴진 브런치스프' 3종은 양송이·새송이·표고버섯이 풍부하게 들어간 '머쉬룸 차우더'와 베이컨·감자·양파가 들어가 고소한 '베이컨포테이토 차우더', 그리고 엄선된 조갯살이 풍부하게 담긴 '클램 차우더'로 구성됐다. '퀴진 브런치스프' 3종은 큼직한 자연재료에 조개야채육수를 더해 진한 풍미가 있으며, 별도의 조리 없이 용기 그대로 전자레인지에 데워 먹을 수 있어 간편하다.

 

스타벅스, 환구단점 개점하며 문화유산보호기금 5000만원 기부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6월 18일 환구단점(구 소공동점) 개점에 앞서 6월 17일 문화재청, 문화유산국민신탁과 함께 환구단점 개점 기념식과 문화유산보호 후원 행사를 진행하며 문화유산보존기금 기부 협약식을 갖는다. 스타벅스는 환구단점에서 오는 10월에 대한제국선포일을 기념하는 머그와 텀블러 등을 선보이며, 해당 MD의 판매 수익금 등으로 총 5천만원의 문화유산보존 기금을 마련할 예정이다. 

환구단점은 과거 소공동점을 재단장해 새롭게 개점하는 매장으로 환구단과 황궁우 등 우리 문화유산 건축물의 주요 요소를 주제로 한 인테리어를 매장 내 공간에 구현해 내며 매장을 찾는 고객들에게 보다 친근하게 우리 문화유산을 접하고 경험할 수 있게 했다.

매장 내부의 음료제조 탁자와 건물 기둥에는 환구단 석조삼문(石造三問: 황궁우로 가는 정문)의 벽돌 모양을 반영했고, 상품판매 진열장은 환구단 단지 내 기단 위에 있는 황궁우의 팔각지붕을 반영하였다. 또한, 매장 안에는 디지털 커뮤니티 보드를 설치해 환구단의 역사와 문화유산 가치를 소개하는 영상을 상영한다. 

 

빨라쪼, '이탈리안 스페셜 메뉴' 4종 출시

140년 역사를 자랑하는 원조 젤라또 빨라쪼가 로마의 감성을 맛볼 수 있는 '이탈리안 스페셜 메뉴'를 출시했다. 이탈리아 국기 색상을 형상화한 '트리콜로레' 디저트 3종과 로마 본점의 인기 메뉴인 '호두 젤라또' 등 4종이다.

'트리콜로레'는 이탈리아 말로 '삼색기'를 의미한다. 녹색·흰색·빨간색으로 이탈리아 국기를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녹차 젤라또로 녹색을, 요거트와 우유, 포르마지오(크림치즈) 젤라또로 흰색을, 딸기잼으로 빨간색을 표현했다. 

달콤 쌉싸름한 녹차 젤라또의 맛을 더 느끼고 싶다면 '트리콜로레 밀크스무디'를, 새콤한 맛을 선호한다면 '트리콜로레 요거트스무디'를 추천한다. 로마 본점에서 맛볼 수 있던 '호두 젤라또'도 선보인다. 호두 젤라또는 현지인들에게 꾸준히 사랑 받는 인기 메뉴다.

 

할리스커피, 역대급 무더위 식혀줄 카페식(食) '쿨케익' 출시

할리스커피가 다가오는 여름철을 앞두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카페식(食) 디저트 케익을 출시했다고 6월 17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라운드케익 4종은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쿨케익 2종과 치즈 라운드케익 2종이다. 

지난해에 이어 재출시 한 '아이스크림꽂힌티라미스'와 후속작으로 올해 처음 선보이는 '아이스크림꽂힌쿠키&치즈'는 아이스크림이 꽂힌 듯한 비주얼을 표현한 쿨케익이다. 각각 인기 메뉴인 티라미스 케익과 쿠키&치즈 케익 위에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얹어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새롭게 출시한 '블루베리치즈라운드'는 블루베리 치즈케익과 부드러운 레어 치즈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케익이다. 보라색 그라데이션으로 포인트를 줘 먹는 즐거움 뿐 아니라 보는 즐거움을 자아낸다. '복숭아자몽치즈라운드'는 달콤한 젤리 안에 홍자몽과 복숭아를 담은 레어 치즈 케익이다. 

 

파파존스 피자 등 식품∙외식업계, 6월 통 큰 혜택 눈길

최근 유통업계가 50% 이상 할인, 1+1 프로모션 등 '통 큰 할인 혜택'을 펼치며 고객 사로잡기에 나섰다. 대형마트 최대 50% 할인, 패션 브랜드 슈퍼 세일 등 다양한 업종에서 파격 할인을 진행하는 것이다.

파파존스 피자는 오는 8월 26일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라지 사이즈 프리미엄 피자 5종 중 1종을 삼성카드로 결제 시 프리미엄 피자 5종 중 한 판을 무료로 제공하는 1+1 혜택을 선보인다. 특히 이번 프로모션은 방문 포장으로만 누릴 수 있었던 1+1 혜택을 배달로도 즐길 수 있어 주목할 만하다.

프로모션 대상은 파파존스 피자의 베스트 메뉴인 아이리쉬 포테이토, 수퍼 파파스, 존스 페이버릿과 신메뉴 피자인 치폴레 치킨 피자, 아메리칸 핫도그 피자 등 5종이다. 동일 피자는 물론 교차 주문도 가능해 베스트 메뉴와 신메뉴를 동시에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최대 2판까지 구매가 가능해 4판을 2판 가격에 즐길 수 있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