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하이트진로음료·스타벅스·GS리테일 外
[식품 단신] 하이트진로음료·스타벅스·GS리테일 外
  • 이예리
  • 승인 2020.06.22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림, 온라인 전용 제품 7종 쿠팡 단독 판매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부분육 6종과 닭볶음탕용 절단육 1종 등 온라인 전용 제품을 출시하고, 6월 22일부터 쿠팡에서 단독 판매한다.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소비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여름철 대표 보양식이자 다이어트 필수품이며, 홈핑, 홈크닉에 빠질 수 없는 닭고기 제품을 온라인에서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부위 별, 용도 별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 것.

이번에 판매하는 제품은 ▲하림 닭가슴살(7500원/600g) ▲하림 닭다리(8900원/600g) ▲하림 닭다리살(8900원/600g) ▲하림 닭봉(윗날개)(8900원/600g) ▲하림 닭윙(아랫날개)(9500/600g) ▲하림 닭안심(7900원/600g) ▲하림 닭볶음탕용(6500원/1000g)이다. 

닭다리와 닭다리살(정육)·닭봉(윗날개)·닭윙(아랫날개)은 원하는 소스만 발라 구우면 육즙이 풍부한 바비큐가 완성된다. 닭볶음탕용 제품은 야채와 당면, 간장 소스를 넣고 끓이면 맛있는 찜닭을 즐길 수 있다. 닭가슴살은 나시고랭 소스, 팟타이 소스 등을 곁들여 볶으면 이국적인 동남아 요리도 쉽게 만들 수 있다. 

 

다츠만의 재해석, 다츠 '베이컨 듬뿍 김치 볶음밥' RMR 출시

SG다인힐이 모던 아시안 레스토랑 다츠의 인기 메뉴 '베이컨 듬뿍 김치 볶음밥'을 6월 22일부터 마켓컬리에서 판매한다.

다츠는 한남동 핫플레이스로서 '3개의 점이 모여 생긴 하나의 새로운 점'이라는 의미로 '제이콥' 셰프팀과 이태원 녹사평 언덕의 명소 '카페 보통', 공간 인테리어 브랜드 '디플랏'이 의기투합해 오픈한 모던 아시안 레스토랑이다.

이번 출시되는 다츠 '베이컨 듬뿍 김치 볶음밥'은 다츠의 인기 메뉴인 김치 볶음밥을 가정에서 간편하게 드실 수 있도록 개발된 RMR 제품이다. 식감을 살리기 위해 큼직큼직한 베이컨을 듬뿍 넣은 것이 특징이다. 흔한 김치 볶음밥을 '제이콥' 셰프팀을 필두로한 다츠만의 레시피로, 달콤함과 매콤함, 고소함이 조화롭게 어울리는 고급스러운 맛으로 재해석했다.

 

하이트진로음료, '사랑의 물-석수'로 '덕분에 챌린지' 동참

하이트진로음료가 사랑의 물 '석수'로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헌신하는 의료진에 감사와 응원 메시지를 전하는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한다고 6월 2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을 위해 특별 제작한 '석수' 2L 페트 제품은 라벨 내 하트에 의료진을 향한 존경, 응원의 메시지인 '#덕분에 감사합니다'를 새겨 300여만 병 한정 생산된다. 

기존의 SNS 챌린지 형식과는 다른, 제품의 심볼인 '하트'에 직접 문구를 넣어 색다른 형태로 사회적 캠페인에 동참한 것이다. '#덕분에' 석수 2L 페트 제품은 편의점·대형마트·오픈마켓 등 유통채널을 통해 판매되며 가격은 기존과 동일하다.

 

스타벅스, 아름다운재단과 함께 청년 자립정착꿈 지원사업 본격적으로 시작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지난 6월 20일 아름다운재단과 함께 보호종료청년들의 자립과 꿈을 지원하기 위한 '2020 청년 자립정착꿈 지원사업'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는 발대식을 갖고, 청년들의 실질적인 자립을 위한 지원활동을 이어나간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스타벅스 송호섭 대표이사와 아름다운재단 권찬 사무총장과 브라더스 키퍼 김성민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최종 선발된 25명의 보호종료청년들에게 지원 증서를 전달하고, 스타벅스 커피 전문가의 특별 커피 강연을 통해 커피와 바리스타 직군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스타벅스는 보호종료청년들 중 희망자들에게 전문 커피 교육 및 스타벅스 바리스타 입사 기회를 제공하며, 한양사이버대학교 입학 지원을 통해 실질적인 자립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보다 안정적인 사회 진출을 돕는다. 

 

GS리테일, 전 채널 통해 대한민국 동행 세일 돌입

GS리테일이 6월 26일부터 H&B스토어 랄라블라를 시작으로 GS25·GS더프레시·GS프레시 등 모든 사업장을 통해 '힘내요! 대한민국'을 주제로 한 '대한민국 동행 세일'에 돌입한다. 소비자는 ▲편의점 GS25 1800종 ▲슈퍼마켓 GS더프레시와 쇼핑몰 GS프레시 500종 ▲H&B스토어 랄라블라 5000종 등 역대 최대급인 총 7300여종 상품을 할인, 1+1, 덤증정 등의 행사로 만나볼 수 있다.

GS25의 주요 행사 상품들은 용기면·즉석식·음료 등 식품부터 일회용마스크·위생용품 등에 이르기까지 1~2인 가구의 생활 안정과 소비 진작에 도움이 될만한 생활 필수품 위주로 구성됐다. 행사는 7월 1일부터 두 달간 진행된다.

코로나19로 인한 집콕족들을 위해 경품 증정 행사도 진행된다. 7월 1일부터 GS25에서 비타500을 구매하고 지에스앤포인트(GS&POINT)를 적립한 고객들에게 더팝 모바일앱을 통해 LG전자 시네빔·플레이스테이션4·LG전자 와인셀러 등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식탁이있는삶 초당옥수수 100만개 판매 돌파

식탁이있는삶(이하 식삶)이 국내에 처음으로 선보인 초당옥수수가 여름 대세 식품으로 완전히 자리매김했다. 식삶의 '더단 초당옥수수'이 판매 시작 두 달 만에 판매량 100만개를 돌파하며, 지난해 동기간 판매된 60만개 보다 무려 2배(167%) 이상 높은 실적을 기록했기 때문이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온라인에서는 독점으로 판매된 식삶의 스페셜티푸드몰 '퍼밀'에서만 무려 절반 수준인 47만개가 판매됐다. 이어 롯데마트 등 일부 대형마트를 포함한 오프라인에서 25만개, 홈쇼핑에서 28만개가 판매돼 총 100만개를 돌파했다. 본격적인 수확 철이 도래하지 않아, 초도 물량이 제한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이룬 성과에 업계의 관심이 더 집중되고 있다. 

이 같은 성과는 산지와 유통 채널 확장에 힘쓴 점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된다. 기존에는 경남 밀양의 하우스를 중심으로 물량을 확보했지만, 6월부터 제주를 시작으로 경지에서 수확을 시작했다. 이에 따라 한 달 빨리 많은 양의 초당옥수수를 식삶에서 선보일 수 있었다. 이러한 상승세는 앞으로도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