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엘, 펫콕족 위한 '커들리 코트 펫 컬렉션' 출시
뉴욕 코스메틱 브랜드 키엘이 소중한 반려견의 털을 순하고 부드럽게 케어하는 펫 전용 신제품 '커들리 코트 펫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7월 16일 밝혔다.
국내 반려동물 양육 인구는 1500만에 달하는 것으로 추산된다. 이는 4가구 중 1가구가 반려동물 양육 가구라고 볼 수 있는 높은 수치다. 이에 키엘은 매년 빠르게 성장하는 반려동물 시장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에 발맞춰 반려견 전용 그루밍 제품을 샴푸, 컨디셔너, 스프레이까지 총 3종으로 선보인다.
키엘의 커들리 코트 펫 컬렉션은 캐모마일 꽃 추출물을 함유해 반려견의 털을 부드럽고 순하게 케어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스프레이 타입 세정제인 '커들리 코트 클렌징 스프리츠(250ml, 2만 5000원 대)'의 경우 물로 세정할 필요 없이 간편하게 사용 가능하다. 커들리 코트 그루밍 샴푸와 컨디셔너는 500ml에 3만 5000원 대로 책정됐으며, 해당 컬렉션은 전국 58개의 키엘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러쉬, 플라스틱 쓰레기 줄일 수 있는 제품 추천
영국 프레쉬 핸드메이드 코스메틱 브랜드 러쉬(Lush)가 생활 속에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고체 형태의 러쉬 제품 소개에 나섰다.
러쉬의 고체 샴푸 바 한 개(55g)는 액체 샴푸(250g) 세 통의 양과 같고, 약 80회 이상 사용할 수 있다. 2005년 7월부터 판매된 샴푸 바는 총 4130만 개에 달하는데, 이는 1억 2400만여 개의 플라스틱병을 줄일 수 있는 양과 같다. 대표적인 러쉬의 샴푸 바 '뉴(New)'는 클로브와 시나몬, 페퍼민트 등 두피에 신선한 자극을 주는 원재료를 듬뿍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또한 러쉬는 손 씻기가 생활화되며 자주 사용하는 비누도 별도의 포장재 없이 선보인다. 보디 솝 '슬리피'는 마음이 편안해지는 라벤더 향기와 코코넛 오일, 카올린으로 촉촉함까지 선사한다.
이니스프리, 피부 보양 리미티드 패키지 '모공쾌감왔닭' 라이브 커머스 진행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가 초복을 맞아 여름맞이 피부 보양 리미티드 패키지 '모공쾌감왔닭'을 판매와 함께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한다고 7월 16일 밝혔다. 모공쾌감왔닭 리미티드 패키지는 무더위에 지친 복날 피부 컨디션을 높여 주는 제품들로 구성됐다. 1000만 셀러로 등극한 이니스프리 대표 모공 케어템인 '수퍼 화산송이 모공 마스크 2X'와 함께 사용하기 좋은 ▲화산송이 블랙헤드 아웃 밤 ▲알로에 리바이탈 수딩젤 ▲그린티 미스트 50mL 등 본품 5종 ▲그린티 씨드 세럼 30mL ▲수퍼 화산송이 모공 미셀라 클렌징 폼 2X 50mL의 대용량 샘플 2종 등을 구성했다.
7월 16일 초복 단 하루 소비자가 대비 30% 상당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모공 관리 제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초복 리미티드 패키지 구매 고객을 위한 '100% 당첨 룰렛 이벤트'도 진행한다.
패키지 출시를 기념해 이니스프리 공식 쇼핑몰 회원을 위한 라이브 커머스 방송 '이니라이브'도 이니스프리 쇼핑앱에서 진행된다. 라이브 방송은 7월 16일 저녁 8시에 시작하며, 행복 전도사 개그우먼 홍윤화가 출연해 여름철 모공 관리법을 코믹하게 소개할 예정이다. 라이브 시청자들을 위한 다양한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아모레퍼시픽, '2020 Love the Earth' 온라인 입학식 진행
아모레퍼시픽이 지난 7월 11일 디지털 여름 환경 캠프 '2020 Love the Earth'의 온라인 입학식을 진행했다고 7월 16일 밝혔다. 이번 환경 캠프는 생활 속 거리두기를 고려해 '언택트'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전국 각지에서 선발된 50명의 초등학생 5~6학년 참가자들이 화상 회의 시스템을 통해 각 가정뿐만 아니라 휴가지, KTX 열차 안 등 다양한 공간에서 온라인 입학식에 참석(접속)해 눈길을 끌었다.
아모레퍼시픽에서 준비한 친환경 선물세트 언박싱, 웹사이트를 통한 실시간 환경 퀴즈 대결까지 첫날부터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모든 프로그램은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됐다. 아울러 ▲영상 콘텐츠 제작 ▲그린디자인 ▲환경교육 ▲업사이클링 ▲기후변화 전문가로 구성된 5인의 전문 멘토단도 온라인 입학식에 함께 참여했다.
앞으로 어린이 참가자들은 ▲조깅을 하면서 동시에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plogging) 미션' ▲환경 전문가들과 함께 플라스틱 문제를 고민해보는 '온라인 환경 토크쇼' ▲플라스틱 없이 생활해보는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나만의 환경 캠페인 영화 만들기 등의 활동도 진행할 예정이다. 완성한 콘텐츠들을 SNS와 유튜브를 통해 대중에게 공개한다.
레페리, '유나뷰스터' 리뉴얼 출시
뷰티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그룹 레페리 소속 인기 뷰티 크리에이터 유나의 베스트셀러 이너뷰티 제품 '유나뷰스터'가 '유나뷰스터 퍼플 플러스(Una Beauster Purple+)'로 지난 7월 8일 리뉴얼되며 런칭 5일 만에 프로모션 물량 모두 품절됐다고 7월 15일 밝혔다. 유나뷰스터는 2018년 11월 출시 이후 국내외에서 100만 포 이상의 꾸준한 판매고를 올리며 인기를 끌고있는 스테디 셀러 아이템이다.
이번 리뉴얼 된 유나뷰스터 퍼플 플러스는 '몸 속은 이너피스, 환경은 그린피스'라는 컨셉으로 진행됐다. 먼저 이너뷰티의 핵심 성분을 업그레이드했다. 기존의 6가지 원료(카무카무 열매, 아로니아, 야생 빌베리, 아몬드, 카카오닙스, 프락토 올리고당)들에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프로바이오틱스를 추가해 건강함을 배가 시켰다. 또, 기존의 액상 형태의 프락토 올리고당을 식이섬유가 풍부한 치커리뿌리추출물의 파우더 형태로 바꾸며 그 함량을 더 높였다.
'필환경 (Green Survival)' 시대에 발 맞춰 디자인도 크게 개선했다. 분리배출이 어려웠던 아웃박스를 버리고 코팅을 최소화한 친환경 소재의 종이로 변경해 소이 잉크로 프린팅해 분리배출이 용이하도록 도왔다. 또, 두 포로 나뉘어 있던 뷰스터 파우더와 프락토 올리고도당을 한 포에 담아 쓰레기 배출을 최소화했다. 뿐만 아니라 비닐 테이프와 접착제 없이 사용할 수 있는 100% 종이재 친환경 배송박스를 도입해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를 추구했다.
(데일리팝=이지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