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홀로 여행] 인생샷 건질 수 있는 인스타각 여행 '포항'
[나홀로 여행] 인생샷 건질 수 있는 인스타각 여행 '포항'
  • 백주희
  • 승인 2020.09.09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름다운 포항으로 인생샷 여행을 떠나보자. 우리나라 최동단에 위치한 호미곶은 명실상부 대표적인 포항의 일출 명소!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 촬영지로 유명한 구룡포 일본인 가옥거리까지! 포항의 인생샷 건질 수 있는 '인스타각' 여행지를 소개한다.

호미곶

호미곶은 한반도의 최동단에 위치, 한반도 지형상 호랑이 꼬리에 해당하는 곳이다. 고산자 김정호는 대동여지도를 만들면서 이곳을 일곱번이나 답사 측정한 뒤 우리나라의 가장 동쪽임을 확인하였다고 한다. 육당 최남선은 백두산 호랑이가 앞발로 연해주를 할퀴는 형상으로 한반도를 묘사하면서 일출제일의 이곳을 조선십경의 하나로 꼽았다.

구룡포 일본인 가옥거리

구룡포 일본인 가옥거리는 1883년 조선과 일본이 체결한 "조일통상장정" 이후 일본인이 조선으로 와서 살았던 곳으로 "일본인 가옥 거리"로 가옥 몇채만 남아 있던 곳을 포항시가 "일본인가옥거리"로 조성한 곳이다. 당시 요리점으로 사용되었던 "후루사또야" 일본가옥은 내부 형태 그대로 보존되어 찻집으로 운영되고 있다. 일본의 다양한 차를 맛 볼수 있으며, 유카타 체험이 가능하다고 한다.

포항크루즈

수십년 동안 막혀 있던 동빈내항의 뱃길을 포항시의 생태복원 사업으로 수로를 복구하여 옛 물길을 되찾아, 형산강 입구에서 송도교를 잇는 1.3km 구간에 실개천 같은 운하가 생겼다. 국내 최초로 도시 한가운데 건설된 포항운하는 도심 재생과 생태 환경의 복원을 가져왔다. 다채로운 포항 관광 명소를 포항크루즈 위에서 더욱 특별하게 즐겨보길 바란다.

 

(사진/자료출처=TourAPI)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