킥고잉, 퍼스널 모빌리티 안전 시스템 특허 출원 및 첨단 안전 기술 공개
킥고잉은 국내 업체 중 유일하게 자체적으로 개발한 기술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한다. 킥고잉은 높은 기술력과 풍부한 서비스 경험으로 퍼스널 모빌리티 안전성 강화를 위해 연구와 개발을 거듭해왔으며 이를 기반으로 특허를 출원했다.
이번에 출원된 퍼스널 모빌리티 안전 시스템은 전 후 측면 초소형 카메라, 충격 센서, 통신 모듈, 마이크로 컨트롤러 등으로 구성된다. 시스템 적용시 전동킥보드는 스스로 주변을 감지하고 이상징후를 판단하여 자체 성능을 조정하며 손상이나 사고 발생시 실시간으로 자동신고까지 진행한다.
배민 '딜리플레이트' 출시 1년만에 전국 186곳서 241대 도입
(주)우아한형제들은 실내 서빙로봇 '딜리플레이트'가 출시 1년 만에 전국 186개 식당에 241대 도입됐다고 28일 밝혔다.
실내 자율주행 서빙로봇 딜리플레이트는 총 4단으로 구성돼 한 번에 4개 테이블에 음식 서빙이 가능하다. 최대 적재용량이 50kg이어서 종업원들의 노동 강도를 크게 낮춰 준다. 종업원이 딜리플레이트의 선반에 음식을 올려놓고 테이블 번호를 누르면, 딜리플레이트가 알아서 주문자의 테이블까지 최적의 경로로 음식을 싣고 찾아간다. 도중에 길을 막고 있는 장애물을 마주치면 스스로 피해간다.
딜리플레이트 렌탈 프로그램은 로봇 대여부터 정기 관리, 영업배상책임 보험 등이 포함돼 있으며 24개월과 36개월 약정이 가능하다.
GS리테일, 유통사 최대 물량 보졸레누보(햇와인) 3만병 스마트오더로
GS리테일이 11월 셋째주 목요일에 전세계 동시 출시되는 햇와인 즐기기 문화에 적극 나선다. 알베르비쇼 보졸레누보는 프랑스 부르고뉴 지방의 3대 와이너리인 알베르비쇼가 9월초에 수확한 가메 품종의 포도를 4~6주 숙성 후 생산한 2020년 첫 와인이다.
28일부터 더팝 모바일앱 내 와인25플러스를 통해 보졸레누보를 예약한 소비자에게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한편, 최고급 리델 디캔터(와인 침전물을 거르는 병)와 와인 잔 등을 랜덤으로 경품 증정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소비자가 예약한 보졸레누보는 11월 19일에 전국 GS25 편의점에서 찾아갈 수 있고, GS더프레시에서도 11월 19일 이후 구매가 가능하다.
마켓컬리, 반려동물 상품 구매액이 전체 대비 36% 높아
마켓컬리가 매년 10월 28일로 지정된 ‘반려동물의 날’을 맞아 올해 1월부터 10월 26일까지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반려동물 상품 주문 시 1회 평균 구매 금액이 전체상품 1회 평균 구매금액 대비 36% 높아 반려동물에게 비용지출을 더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반려동물 상품 평균 주문 금액은 지난해 반려동물 상품 평균 주문 금액과 비교했을 경우 174% 증가했다.
반려동물 용품 가운데에서는 장난감이 전체 용품 판매량의 36%로 가장 높았다. 장난감의 경우 코로나 19 대유행과 장마가 겹친 8월 한 달간 올해 판매량의 1/5가량이 팔렸으며, 4월에는 전 달 대비 무려 471%의 증가 폭을 기록하기도 했다.
반려동물 옷은 9~10월간 올해 판매량의 44%를, 산책용품은 8~10월간 38%가 판매됐다.
동원홈푸드, 소스·HMR ‘비비드 키친’과 포케·샐러드 ‘비비드 팜’ 온라인 마켓에 론칭
동원홈푸드(대표 신영수)가 소스·HMR 전문 브랜드 ‘비비드 키친’과 포케·샐러드 전문 브랜드 ‘비비드 팜’을 더반찬&과 마켓컬리에 론칭하고, 온라인 B2C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비비드 키친(VIVID KITCHEN)’은 사용 후 별도 보관이 필요 없는 40g 소용량 포장이 특징인 ‘미니 디핑소스’ 4종, 100g당 40kcal 이하로 칼로리는 낮추고 소스 본연의 맛은 그대로 살린 ‘저칼로리 소스’ 4종에 이어 매콤막창, 나시고랭, 고추참치 등 다채로운 레시피의 냉동 볶음밥 9종까지 선보이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향후 드레싱, 양념육 등 새로운 제품을 출시해 브랜드 라인업을 강화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