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과 농촌의 가치 확산 목적 ‘농업으로 대한민국 업그레이드’ 대국민 캠페인 시행
농업과 농촌의 가치 확산 목적 ‘농업으로 대한민국 업그레이드’ 대국민 캠페인 시행
  • 이영순
  • 승인 2021.01.08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 이하 농식품부)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신명식, 이하 농정원)이 우리 일상에 화두를 던져 농업·농촌의 가치를 찾아보게 하는 ‘농업으로 대한민국 업그레이드(이하 농-업그레이드)’ 캠페인을 시행하고 있다.

우리 농업을 미래지향적이고 긍정적인 이미지로 개선을 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된 농-업그레이드 캠페인은 AI와 빅데이터, 자동화, 애그테크 등의 기술로 우리 농업·농촌이 스마트하게 변화하고 있고, 안전한 먹거리와 지속적인 농업을 위해 농업·농촌을 지키고 있다는 공익적 가치를 내포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농업의 업그레이드를 통해 우리의 삶이 더 나아지고, 업그레이드되고 있음을 제시하며, 이를 통해 국민들이 응원하고 지지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농림축산식품부 공식 인스타그램을 거점으로 2020년 12월 14일(월)부터 12월 28일(월)까지 보름간 사전홍보를 시행해 총 2,400명 이상이 참여했으며 이벤트 영상은 조회수 145,000회, 좋아요 1,500개 이상을 기록했다.

이와 함께 ‘농-업그레이드 대국민 SNS 챌린지’를 28일까지 진행해 래퍼 ‘개리’와 개그우먼 ‘이은형’ 등의 연예인이 참여했으며, 해시태그 농업그레이드, 챌린지, 먹거리, 힐링 등의 키워드를 검색할 시 상위에 노출되고 있다.

또한 농-업그레이드 핵심 메시지를 담은 메인 캠페인 영상이 지난해 12월 30일 농식품부 ‘농러와’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됐다.

전래동화에 나오는 콩쥐가 스마트한 청년 농업인으로 변신해 업그레이드된 우리 농업의 모습을 직관적이고 재치 있게 보여주며, 우리 곁에 안전한 먹거리와 새로운 일자리, 편안한 쉼터를 제공할 수 있도록 농업이 업그레이드되고 있음을 알릴 예정이다.

농정원 신명식 원장은 “농업·농촌이 우리 모두의 삶과 매우 밀접하다는 것을 이번 캠페인을 통해 알리고자 했다”며, “향후 스마트팜, 6차산업 등 미래를 이끌 농업·농촌의 비전에 대한 메시지를 확산할 수 있는 캠페인을 추진할 계획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