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B국민은행·농협은행·캐롯·하나은행 外
[금융 단신] KB국민은행·농협은행·캐롯·하나은행 外
  • 임희진
  • 승인 2021.06.07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2021 제1차 KB굿잡 온택트 취업박람회에 구직자 9만 4천여명 참여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오는 11일까지 진행하는 2021 제1차 KB굿잡 온택트 취업박람회에 구직자 9만 4천여명이 몰리는 등 성황리에 개최 중이라고 밝혔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만큼 KB굿잡 사이트및 모바일 앱을 통해 국민 모두가 온택트로 참여 가능한 금번 온라인 취업박람회는 전국 370여개 우수 중소·중견기업이 참여했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취업준비에서 화상면접까지 구직자 맞춤형으로 지원하는 온택트 취업박람회'를 콘셉트로, 풍성한 콘텐츠를 마련해 구직자 및 구인기업 인사담당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구직자의 성격과 흥미 유형에 따라 취업박람회 채용공고를 추천해주는 '맞춤형 채용공고 추천' 프로그램과 사전녹화 형태의 화상면접을 운영하여 실시간 온라인 면접에 부담을 느끼던 인사담당자들에게 보다 편하게 구직자를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KB국민은행 Liiv M, 5G 든든 30GB 요금제 출시

KB국민은행 Liiv M(이하 리브엠)은 선착순 3,000명을 대상으로 5G 전용 상품인 5G 든든 30GB 요금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5G 든든 30GB 요금제는 월 30GB의 데이터를 제공하고 음성은 300분, 문자는 100건을   제공한다. 기본요금은 월 44,500원이며 별도 금융 할인실적과 관계없이 월 5,500원의 프로모션 할인이 적용되어 월 39,000원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요금제는 선착순 3,000명에 한하여 한정판매를 진행한다.

현재 이동통신 시장의 5G 요금제는 데이터 제공량이 10GB 내외로 데이터가 부족하거나 100GB 이상의 고가 요금제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어 고객들이 데이터 사용량 대비 고가 요금제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다. 5G 든든 30GB 요금제는 국내 5G 가입자의 월평균 데이터 사용량인 25GB 내외 수준을 감안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상생결제 업무협약 체결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 서울강서사업부(본부장 김관수)는 지난 4일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협력기업 상생지원 및 동반성장 실현을 위한 상생결제 시스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중소기업의 자금 안정성을 도모하기 위한 것으로, 상생결제 시스템은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공공기관의 높은 신용도를 바탕으로 외상매출채권을 발행해 협력사가 결제대금을 초저금리로 현금화할 수 있는 대금지급시스템이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중소기업의 안정적 성장을 지원하는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하게 되었다.

 

(사진=캐롯)
(사진=캐롯)

캐롯 퍼마일자동차보험 QR지점, 버스와 택시로 확대 운영

국내 1호 디지털 손해보험사 캐롯손해보험이 대중교통 이용객을 대상으로 탄 만큼만 결제하는 퍼마일자동차보험 알리기에 적극 나선다고 밝혔다.

퍼마일자동차보험은 주행거리 측정을 통해 매월 탄 만큼만 결제하는 자동차보험으로 연 15,000Km미만 주행거리의 운전자에게 있어 개인에 따라 최대 30%의 보험료 절감이 가능하다. 

올 해 6월부터 시도되는 대중교통을 통한 광고캠페인은 기존의 지하철 스크린도어나 버스쉘터 광고 채널과 같이 고정된 포인트를 활용한 케이스에 이어 버스, 택시와 같이 실제 많은 지역을 이동하는 대중교통 매개체를 통해 보다 많은 고객이 퍼마일자동차보험을 접할 수 있도록 의도되었다. 버스의 경우, 이용승객의 시선이 집중되는 창문 부착용 윈도우 프로모션이 500여대의 수도권 운행 버스차량에 부착되었으며, 택시는 1500여대의 법인 및 개인택시 조수석 뒷면에 설치된 미디어 패널을 통해 퍼마일자동차보험의 주요 상품 메시지 전달은 물론, 가입 시 3만원 상품권 혜택을 받아볼 수 있는 QR코드를 제공함에 따라 해당 채널을 통한 고객 유입이 기대되고 있다. 캐롯은 이와 같이 유동인구가 많은 대중교통시설을 통한 QR지점 운영은 물론, 전국 3300여개 SK텔레콤 지점에 QR가입 포스터를 부착하는 등 고객이 스마트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퍼마일자동차보험을 확인하고 가입할 수 있는 경험을 확대해가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 IRP 손님 감사 이벤트 실시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오는 6월 30일까지 개인형IRP 신규 가입 손님을 대상으로 『IRP 하나로 가즈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인터넷뱅킹 등 비대면채널을 통한 개인형IRP 신규 가입 손님과 타 ! 융기관에서 계약이전하는 손님이 대상이며, 추첨을 통해 총 1500명에게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하나머니를 제공한다.

개인형IRP는 노후 준비와 절세를 위한 대표 상품으로 연간 700만원을 납입할 경우 최대 115만5000원까지 세액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작년부터는 만 50세 이상 손님의 경우 세액공제 한도가 최대 900만원으로 확대 되어 연간 최대 148만5000원의 세액 공제를 받을 있게 되었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호국보훈의 달 SNS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6일부터 30일까지 호국보훈의 달을 기념하여 SNS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국가보훈처에서 매달 선정하는 전쟁영웅 인물들(임택순 공군 대위, 박정모 해병대 대령, 홍은혜 여사, 박평길 육군 병장 등)을 소개하고 나라를 위해 헌신하는 국가유공자, 유족, 군인, 경찰, 소방관, 의료진 등에게 감사의 메시지를 댓글로 작성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300명에게 한국화훼농협의 호국보훈의달 플라워박스를 경품으로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