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bhc치킨·CJ제일제당·동원홈푸드·홈쇼핑모아 外
[유통 단신] bhc치킨·CJ제일제당·동원홈푸드·홈쇼핑모아 外
  • 오정희
  • 승인 2021.12.10 0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bhc사진)
(사진=bhc치킨)

bhc, ‘해바라기 봉사단’ 6기 모집 

bhc는 오는 29일까지 ‘해바라기 봉사단’ 6기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해바라기 봉사단’은 bhc가 운영하는 대학생 봉사 단체로 2017년 발족, 현재까지 꾸준히 활동을 이어오면서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해 왔다. 
 
이번 모집 대상 역시 기존과 마찬가지로 전국 대학생(휴학생 포함)을 대상으로 하며 총 10명의 단원이 선발된다. 참여 희망자는 bhc BSR(bhc+CSR) 공식 블로그에서 지원서를 다운로드하고 작성한 후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합격자는 1월 4일 bhc BSR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통해 발표된다. 
 
‘해바라기 봉사단’ 6기가 되면 5명씩 2개의 조로 구분돼 내년 1월부터 12월까지 1년간 직접 선정한 내용으로 봉사를 실천하게 된다. 활동 시 소요되는 모든 비용은 bhc에서 전액 지원하며 활동 최우수자에는 소정의 장학금이 지급되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CJ제일제당)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식물성 유산균 체험 공간 ‘숲 속의 BYO하우스’ 오픈

CJ제일제당이 식물성 유산균 ‘BYO(바이오)’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인 ‘숲 속의 BYO하우스’를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식물을 활용해 만든 ‘숲 속의 BYO하우스’는 장까지 도달하는 강한 생명력을 지닌 식물성 유산균의 특장점을 소개하기 위해 만든 팝업스토어다. 경기도 의왕에 위치한 식물문화공간인 웁스어데이지 타임빌라스점에서 21일까지 운영된다.

행사장에는 ‘BYO 유산균’을 체험할 수 있는 퀴즈존과 포토존을 마련했다. 포토존에서 인증샷을 찍어 본인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올리면 ‘BYO 유산균’ 제품 10일 분을 받을 수 있다. 퀴즈존에 설치된 키오스크를 통해 ‘식물 유래 유산균’과 관련한 퀴즈를 풀면 제품 10일분과 다육식물이 담긴 키트도 제공한다.

 

(사진=동원홈푸드)
(사진=동원홈푸드)

동원홈푸드, 이탈리안 레스토랑 프랜차이즈 ‘파스토보이’에 식자재 공급

동원홈푸드가 이탈리안 레스토랑 프랜차이즈 ‘파스토보이’를 운영하는 ㈜우주소년과 식자재 공급에 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동원홈푸드는 7일 서울 서초구 동원산업빌딩에서 진행된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향후 ㈜우주소년’이 운영하는 전국 70여개 ‘파스토보이’ 가맹점에 연간 60억 원 규모의 식자재를 공급하게 됐다.

‘파스토보이’는 1인분에 9,50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파스타, 필라프, 리조또, 샐러드 등 다양한 이탈리안 메뉴를 제공하는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다. 

 

(사진=이거어때)
(사진=이거어때)

실패 없는 ‘제철 과일’ 주문, 친구에게 물어봐

라이크 커머스 플랫폼 ‘이거어때’를 운영하는 스타트업 대범한사람들가 지난 5월부터 11월까지 7개월간 친구∙지인의 추천(Like)을 통해 구매한 상품 카테고리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과일’을 포함한 농축수산물의 구매전환율이 24.8%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이 결과는 대범한사람들이 지난 5월부터 11월까지 판매한 전체 상품 중 친구 또는 지인이 추천한 4,634개의 상품(상품 조회수 4만879회)에 대한 구매패턴을 조사한 결과다.

친구 따라 제철 과일 산다. 라이크 커머스 플랫폼 ‘이어어때’를 운영하는 스타트업 대범한사람들(대표 심성화)가 지난 5월부터 11월까지 7개월간 친구∙지인의 추천(Like)을 통해 구매한 상품 카테고리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과일’을 포함한 농축수산물의 구매전환율이 24.8%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이 결과는 대범한사람들이 지난 5월부터 11월까지 판매한 전체 상품 중 친구 또는 지인이 추천한 4,634개의 상품(상품 조회수 4만879회)에 대한 구매패턴을 조사한 결과다.

 

(사진=이연에프엔씨)
(사진=이연에프엔씨)

이연에프엔씨, 간편식 판매량 2배 증가..올해에만 40여종 제품 출시

이연에프엔씨에 따르면 올해 자사 온라인 쇼핑몰인 ‘한촌몰’에서 판매된 간편식이 지난 해 대비 약 130%증가, 국물 간편식이 올 한 해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집계됐다.
 
실제 이연에프엔씨는 올해에만 약 40여종의 제품을 개발, 출시해 간편식 사업을 확대했다. 한촌몰에서는 국탕류 간편식을 비롯 양념육 간편식 등 30여종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상온부터 냉동제품까지 다양화했다.
 
 

(사진=홈쇼핑모아)
(사진=홈쇼핑모아)

홈쇼핑모아, ‘알뜰쇼핑’ 판매량 654% 증가

모바일 홈쇼핑 플랫폼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주)버즈니가 11월 홈쇼핑모아 ‘알뜰쇼핑’ 판매량이 전월 대비 654% 증가했다고 밝혔다.

11월 알뜰쇼핑(바로결제 상품 포함) 판매량은 전월 대비 654% 증가했고, 알뜰쇼핑 이용자도 같은 기간 374% 증가했다. 11월 알뜰쇼핑 상품을 구매한 이용자의 성별은 여성이 82.6%로 대다수를 차지했고, 이용 연령대는 40대(38.8%) / 50대(25.8%) / 30대(21.6%)/ 60대 이상(9.1%)/ 20대 이하(4.7%)였다.

홈쇼핑모아는 홈쇼핑모아 앱 내 ‘알뜰쇼핑’ 판매자 확대를 위해 수수료 면제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 중이다. 이달 말까지 신규 입점하는 판매자는 내년 1월 31일까지 판매 수수료 0% 및 입점비/상품 등록비/ 서버 이용료 등이 모두 면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