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소식] SK이노베이션계열 2022년 신입사원 채용, 친환경·신사업 추진이 핵심 키워드
[채용소식] SK이노베이션계열 2022년 신입사원 채용, 친환경·신사업 추진이 핵심 키워드
  • 정단비
  • 승인 2022.04.04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이노베이션 계열이 2022년 신입사원 채용에 나섰다. SK그룹 차원에서 매년 실시하는 공채를 진행하지 않는 이후, SK이노베이션 계열에서 본격적으로 단독 진행하는 신입사원 채용 과정이다.

이번 신입사원 채용은 지난달 28일부터 10일까지 서류접수를 받아 약 2달간 서류심사, 필기 및 면접 전형을 거쳐 6월말경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특히 코로나 19가 지속되고 있는 점을 반영해 모든 전형을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한다. 또 면접전형부터는 각 사업자회사별, 직무별 특성에 맞게 변형해 진행하는 것도 특징이다.

(사진=SK이노베이션)
(사진=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이 이번에 채용하는 인원은 지난해와 비슷한 수준이다. SK이노베이션을 비롯해 SK에너지, SK지오센트릭, SK온, SK루브리컨츠, SK인천석유화학 등 5개 계열 사업자회사에서 경영지원/비즈니스/엔지니어/연구개발 등 대다수 직무에서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SK이노베이션 채용 담당자는 “SK이노베이션의 카본투그린(Carbon to Green) 전략을 선도하고 이를 통해 넷제로(Net Zero) 추진과 순환경제 구축을 가속화할 패기 넘치는 인재를 선발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또 “친환경 및 신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기술과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고, 즉시 업무 수행이 가능한 인력 중심의 채용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전 과정이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것을 감안해 전용 홍보페이지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또 SK이노베이션 전문 보도채널 스키노뉴스와 유튜브 채널 등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통해 채용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지원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