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파리바게뜨·위메프·CJ제일제당·하이네켄 外
[유통 단신] 파리바게뜨·위메프·CJ제일제당·하이네켄 外
  • 오정희
  • 승인 2022.07.13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FC X 배달의 민족, ‘민트초코 디핑소스’ 출시

KFC가 치맥과 삼계탕 등으로 치킨의 인기가 증가하는 여름을 맞아, 치킨을 색다르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고자, 배달의민족과의 콜라보레이션 제품 ‘민트초코 디핑소스’를 선보였다.

KFC의 민트초코 디핑소스는 상쾌한 민트와 진하고 달콤한 초콜릿의 맛이 잘 어우러진 제품으로, 민초단은 물론 민트초코를 선호하지 않았던 반민초단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육즙 가득한 통닭다리살로 만든 블랙라벨치킨과 단짠 궁합을 이루고, 비스켓과 닭껍질튀김 등 다양한 사이드 메뉴와도 색다르게 조합할 수 있어 먹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

전국 KFC 매장은 물론 홈페이지, 공식 앱의 딜리버리, 배달앱 배달의민족을 통해서만 한시적으로 구입이 가능하다. 

KFC는 이번 민트초코 디핑소스 출시를 기념해 8월 8일까지, 총 4주 동안 ‘배달의민족’과 함께 민트초코 전용 메뉴를 선보이고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SPC그룹 파리바게뜨, 배달앱 ‘땡겨요’로 주문 시 최대 9천원 혜택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신한은행이 운영하는 배달앱 ‘땡겨요’를 통해 제품 주문 시 최대 9천 원의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배달 및 포장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배달앱 ‘땡겨요’와 손잡고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7월 12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매일 선착순 13,000명에게 4천 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최소 주문 금액인 12,000원 이상 구매 시 쿠폰 사용이 가능하며, ‘땡겨요’ 첫 주문 시 제공되는 5000원 혜택 쿠폰과 함께 사용할 경우 최대 9000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해당 프로모션은 땡겨요 서비스가 운영되고 있는 서울, 부산, 부천 지역에서만 진행되며, 할인 쿠폰은 ID 당 1일 1회 제공된다. 또한, 첫 주문 완료 고객에게는 5,000원 혜택 쿠폰 한장이 추가로 제공된다. 

 

 

위메프, 도시락 관련 상품 판매 ↑

위메프는 최근 3개월간(4월 8일~7월 7일) 도시락 관련 상품 판매가 전년 동기 대비 최대 80%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제품별로 보면 ‘도시락통’ 판매가 50% 늘었다. ‘밀폐용기’와 ‘보온 도시락’을 찾는 이들도 각각 83%, 12% 증가했다. ‘도시락용 수저 세트’ 매출 역시 60% 늘었다.

도시락을 넣어 들고 다닐 수 있는 전용 가방(55%)도 많이 팔렸다. 보온보냉 기능이 있는 도시락 가방은 60% 판매가 증가했으며, 여름철 도시락이 상하는 것을 막기 위한 ‘미니 아이스팩’ 구매도 9% 늘었다. 

도시락 반찬 준비를 위한 부식 판매 역시 크게 증가했다. 참치캔이나 캔반찬 등을 포함하는 ‘통조림/캔’ 카테고리 매출은 45% 늘었으며, 돈가스, 치킨너겟, 떡갈비 등 ‘튀김/부침개/전’ 카테고리의 상품 판매는 26% 증가했다. 나물과 햄/소시지 카테고리도 각각 31%, 10%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11번가 ‘썸머 블프’ 핫 딜(Hot Deal), 6일간 우주적 할인 판매

11번가의 올 여름 최대 규모의 해외직구 쇼핑축제 ‘썸머 블랙프라이데이(이하 썸머 블프)’가 오늘부터 6일간(12일~17일) 우주적 할인 판매에 돌입한다. 

13일 오후 6시에는 썸머 블프 필수템 소개 라이브방송이 진행된다. 마찬가지로 약 20여 종의 상품을 소개하고 ‘썸머 블프’ 핫 딜을 최대한 즐길 수 있는 쇼핑 팁들을 총정리해서 알려준다. 또한 SK페이포인트 최대 100만 포인트를 지급하는 머니백 공유 이벤트와 총 500만 원 상당의 경품을 증정하는 우주패스 회원 전용 럭키드로우 이벤트를 알리며, 해외직구 쇼핑 축제의 분위기를 끌어올릴 예정이다.

11번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는 현재 수천만 개에 달하는 아마존US 상품을 만날 수 있으며, 론칭 후 계속해서 한국 고객들의 피드백을 통해 국내 수요에 맞는 판매 상품 구성 확대와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국으로의 배송 기간은 영업일 기준 평균 4~8일이다.

 

CJ제일제당, ‘비비고 누룽지 닭다리삼계탕’ 출시 

CJ제일제당은 국물요리 신제품 ‘비비고 누룽지 닰다리삼계탕’을 출시했다. 

진하게 끓여낸 닭 육수에 통다리와 먹기 좋은 크기로 찢어낸 닭 안심살을 넣고, 알알이 식감이 살아있는 누룽지와 귀리를 듬뿍 담은 제품이다. 소비자가 선호하는 부위인 닭다리 중심으로 메뉴를 구성해 한 마리 통째로 들어간 시판 삼계탕 제품 대비 더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 제품 출시로 비비고 삼계탕은 2종 라인업을 갖춰, 소비자들이 기호와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게 됐다. 

더운 여름철 뜨거운 불 앞에서 조리하지 않고도 용기에 그대로 붓고 전자레인지에 5분 내지 7분 30초만 데우면 삼계탕 요리를 빠르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각광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올 여름 무더위 예고에 외식 삼계탕에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어 가공식품 삼계탕 수요는 더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CJ제일제당은 삼계탕 판매량이 6~8월에 전체의 60% 이상 집중되는 만큼, 삼계탕 2종을 앞세워 시장 지위를 더 확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기존 비비고 삼계탕의 경우 전문 식당에 가지 않고도 진하고 든든한 보양 국물요리를 즐길 수 있어 매해 150만봉 이상 팔리며 소비자에게 사랑 받고 있다.
    

하이네켄, 부드러운 맛으로 Z세대 겨냥한다…‘하이네켄 실버’ 출시 

맥주 브랜드 하이네켄이 부드러운 맛이 특징인 ‘하이네켄 실버’를 새롭게 선보인다. 부담 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라거 제품인 하이네켄 실버 출시로 국내 소비자들에게 보다 다양한 맛을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프리미엄 수입 맥주 시장의 리더로서 입지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하이네켄 실버는 하이네켄만의 엄격한 기준으로 양조된 프리미엄 퀄리티에 무거운 바디감이나 쌉싸름한 끝 맛이 없는 깔끔함이 돋보이며, 상쾌하고 청량한 맛으로 부드럽게 넘어가는 것이 특징이다. 물, 보리, 홉과 하이네켄 에이-이스트(A-yeast)만을 사용해 양조되는 점은 하이네켄 오리지널과 동일하지만, 하이네켄이 보유한 차별화된 기술력인 매싱 프로세스를 통해 하이네켄 실버만의 부드러운 맛을 구현했다. 

하이네켄 실버 알코올 도수는 하이네켄 오리지널 보다 1% 낮은 4%, 쓴맛지수(IBU)는 10으로 오리지널의 IBU가 19인 것과 비교하면 쌉싸름한 맛이 절반 정도 낮아져 더욱 부드러워졌다. 500ml캔과 330ml캔, 330ml 병 3종으로 출시되며, 대형 마트 및 편의점, 슈퍼마켓, 레스토랑, 바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페르노리카 코리아,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바텐딩’ 참가자 모집

글로벌 와인 및 스피릿 기업인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지난 1월부터 진행한 지속가능한 바 운영 교육인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바텐딩(Bar World of Tomorrow)’ 프로그램에 참가할 교육생을 모집한다.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바텐딩’ 교육 프로그램은 페르노리카 그룹이 전세계 바텐더와 바 오너를 대상으로 지속 가능한 바 문화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한 전문 교육으로, 서울에서는 바(bar)를 운영하는 만 19세 이상의 바텐더 혹은 바 오너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지난 1월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5기를 운영했으며 만 19세 이상의 바텐더 및 바 오너, 대학생들 총 130명이 교육을 수료한 바 있다.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5개월 동안 운영하며 참가자들의 의견과 발전할 점을 반영해 오는 8월부터 다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8월 교육은 8월 1일에 진행되며, 기존에는 1달에 2회의 교육을 진행하던 것에서 두 달에 한번, 하루동안 교육을 진행하는 원데이 세션으로 변경했다. 

하반기(8, 10, 12월) 교육 신청은 7월 11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자세한 사항은 페르노리카 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