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인천-부다페스트 신규 취항 행사
대한항공은 10월 3일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232번 출국장에서 대한항공 박요한 한국지역본부장, 이슈트반 새르더헤이(István Szerdahelyi) 주한 헝가리 대사 및 인천국제공항공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인천-부다페스트 신규 노선 취항 행사를 가졌다.
이번 인천~부다페스트 노선에는 269석 규모의 보잉 787-9 기종이 투입된다. 10월 3일부터 매주 월요일 오전 11시 25분 인천공항을 출발해 현지시간 오후 5시 5분에 부다페스트에 도착하며, 복편은 화요일 오후 7시 15분 출발해 다음 날 오후 12시 50분에 인천공항에 도착한다. 10월 29일부터는 주 2회(월/토)로 운항을 확대한다.
헝가리의 수도인 부다페스트는 도시 곳곳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될 정도로 깊은 역사와 경관을 자랑하는 곳이다. 또한, 헝가리 정부의 자동차 제조업 육성과 투자 정책으로 다수의 한국 기업들이 진출해 있어 관광 수요뿐만 아니라 상용 수요도 풍부한 도시이다.
밀리의 서재, 독서 콘텐츠 저작권 보호 캠페인 펼친다
독서 플랫폼 밀리의 서재가 콘텐츠 불법 유통을 근절하기 위한 저작권 보호 캠페인을 펼친다. 이번 캠페인은 독서 콘텐츠의 저작권을 보호하고, 콘텐츠를 불법으로 유통하는 행위가 건전한 콘텐츠 환경을 저해한다는 인식을 확대하기 위해 밀리의 서재가 직접 마련했다.
밀리의 서재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회원들이 안전한 독서 활동과 독서 콘텐츠의 저작권을 보호하기 위해 자사가 진행하고 있는 여러 가지 저작권 보호 조치를 안내했다. 우선 밀리의 서재 플랫폼에서 콘텐츠를 불법 다운로드하려는 시도를 막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대표적으로 모니터링팀을 운영하며 비정상 이용이 발생하는지 사전 감지하고, 콘텐츠의 불법 유통에 대응하기 위해 내부 시스템은 물론 외부에 있는 불법 유통 사이트에 대한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자사 플랫폼 내에서 불법 이용이 의심되는 정황이 확인되면 별도의 조사를 진행한다고 덧붙였다.
불법 콘텐츠 이용과 유통을 막기 위해 밀리의 서재 회원들이 동참할 수 있는 간단한 보호 조치도 함께 제시했다. 밀리의 서재가 제공하는 공식 뷰어(Viewer)를 통해서만 콘텐츠를 감상하며, 밀리의 서재가 제공하는 독서 콘텐츠를 스캔하거나 캡처 또는 복사하며 공유하지 않도록 했다. 아울러 밀리의 서재 플랫폼이 아닌 외부의 SNS, P2P, 그 외의 불법 유통 사이트에서 자사의 콘텐츠가 발견되면 고객센터로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노랑풍선, 무비자 입국 재개한 대만 상품 정비…다양한 상품 출시
노랑풍선은 무비자 입국이 가능한 대만 상품을 정비하고, 업계 최초로 대만에서 관광뿐만 아니라 휴양과 다양한 체험까지 즐길 수 있는 패키지여행 ‘액티비티(Activity) in Taiwan’을 출시했다.
대만은 지난 9월 29일부터 우리나라 입국자에 대한 무비자 조치를 재개했으며, 오는 13일부터 자가격리 규정을 없애고 7일간의 자율 관리를 시행할 예정이다.
이에 노랑풍선은 그동안 대만 패키지여행 예약률이 상대적으로 적었던 2040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MZ세대에 특화된 액티비티 일정을 새롭게 추가한 단독 상품을 출시했다.
지역과 일정에 따라 4개의 하위 상품으로 구성된 ‘액티비티(Activity) in Taiwan’은 최소 4명부터 출발 가능해 가족이나 친구끼리 프라이빗하게 떠나기에 안성맞춤이다. 또 노쇼핑/노옵션으로 고객 부담을 줄이고, 현지 맛집으로 유명한 ‘딘타이펑’을 포함하는 등 일정 내 식사를 업그레이드한 것이 장점이다.
‘이란 돌고래 투어’는 전 세계 돌고래 3분의 1이 대만에 서식하는 점에서 착안해 개발한 상품으로, 유람선에 탑승해 헤엄치는 돌고래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다.
‘화련 카누 체험’은 대만의 10대 절경 중 하나인 청수단애에서 이뤄지는데, 놀라울 만큼 웅장한 절벽을 마주 보며 맑은 물 위에서 카누를 즐기는 것이 핵심이다.
‘컨딩 스노클링’은 가오슝 IN-OUT 4일 상품으로, 수온이 높고 풍부한 바다 생물이 사는 컨딩에서 산호초와 열대어, 바다거북과 함께 수영하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또 하루 자유일정을 포함해 가오슝의 진가를 발견할 기회를 제공한다.
“아티스트 나얼의 감성이 담긴 캐리어”…여기어때 블랙 기프트 선봬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가 네 번째 블랙 기프트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가수 겸 화가로 다방면에서 활동 중인 나얼이 참여해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독보적인 실력으로 가수로서 인지도가 높은 나얼은 꾸준한 미술 작업 활동으로 다수의 작품 전시 참여 경험을 가지고 있다. 이번 블랙 기프트도 그동안 추구해온 작품 세계의 연장선에서 여행의 본질을 탐구하는 자세로 작업에 임했다.
나얼은 작품 주제인 ‘Circle’, ‘Earth’, ‘Travel’ 세 단어를 텍스트 드로잉과 콜라주 기법을 혼합해 캐리어 전면에 표현했다. 특히 ‘Circle(원형)’의 경우 자동차나 비행기의 바퀴에서 영감을 얻어 여행의 기본 개념으로 정의하고, 여행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가는 것도 원형의 일환으로 해석했다. 캐리어 뒷면에는 친필 사인을 담아 소장 가치를 더했다.
여기어때는 나얼의 블랙 기프트와 함께 블랙 숙소 1박 예약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응모를 통해 당첨된 1명에게만 경품이 증정되며, 여기어때 블랙 숙소 이용 경험이 있는 고객만 응모가 가능하다. 응모는 이달 17일까지며, 당첨자 발표는 24일 개별 연락할 예정이다.
제주패스, 10월 한 달 간 매주 차종별로 10% 할인
제주패스가 오늘부터 10월 30일까지 매주 차종별 1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제주패스는 총 4주동안 기간별로 4개의 쿠폰을 지급하는데 첫 주는 BMW 전 차종 10% 할인 쿠폰, 둘째주는 전기차 전 차종 10% 할인 쿠폰, 셋째주는 SUV/승합차 10% 할인 쿠폰, 마지막으로 넷째주에는 제네시스, 볼보 등 고급세단차종 1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쿠폰은 제주패스에서 로그인한 뒤 이벤트 페이지 내 발급하기 버튼을 통해 받을 수 있으며, 7일 내에 사용해야한다. 해당 쿠폰은 올해 12월 31일까지의 렌터카 반납기준 예약에 사용할 수 있다.
현재 제주패스에서는 국내 항공권 편도 3,000원 할인 쿠폰도 지급 중이어서 곧 연차를 소진해야 하는 직장인이나 연말 여행을 계획 중인 경우, 항공권 할인과 함께 본 이벤트를 활용하면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제주 여행을 계획할 수 있다.
젯스타, 시드니 직항 운항 기념 SNS 캠페인 진행
호주 국영 항공사인 콴타스(Qantas) 그룹 계열사인 저비용항공사 젯스타(Jetstar)가 오는 11월 2일 서울-시드니 직항 노선의 첫 취항을 앞두고 SNS 인스타그램서 ‘젯스타와 함께 #시드니_가고싶드니’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당 캠페인을 통해 참가자들은 시드니에 방문했던 추억이나 사연을 공유하고 시드니 여행을 회상할 수 있다. 1등으로 선정된 우승자에게는 서울-시드니 왕복 항공권이 주어진다. 추첨을 통해 2등에게는 2만원 상당의 치킨 기프티콘을, 3등에게는 12,000원 상당의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참가자들은 공개로 설정돼 있는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시드니 사진을 “#젯스타”, “#젯스타코리아”, “#시드니_가고싶드니", “#시드니”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고, 젯스타 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태그해 여러 번 응모할 수 있다. 단, 사진은 참가자가 직접 촬영한 시드니 사진이어야 한다.
해당 캠페인은 10월 4일 오후 12시부터 시작해 10월 25일 오후 4시에 마감된다. 자세한 참가 방법은 젯스타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메종 글래드 제주, 호텔 내 다양한 이벤트 선보여
메종 글래드 제주가 가을을 맞아 투숙객과 호텔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과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는 이벤트를 선보인다.
먼저, 로비 라운지 ‘더 라운지(THE LOUNGE)’에서 가을에 즐기기 좋은 ‘가을 스페셜 음료&티’를 11월 30일까지 선보인다.
이와 함께, 자연주의 브랜드 ‘쥴라이 스파(JULLAI SPA)’는 매주 목요일에 스파 프로그램을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해피아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마지막으로 메종 글래드 제주 1층 로비에 ‘Tesla 팝업 스토어’를 10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선보인다. 팝업 스토어 내 차량 전시는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8시 30분까지, Tesla Model Y 또는 Model 3 차량 시승 이벤트(1시간)는 오후 12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한다. 시승 이벤트는 만 21세 이상 유효한 운전면허증 소지자만 참여 가능하다.
이와 함께, 글래드 호텔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팝업 스토어 이름 맞추기’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댓글로 정답을 맞추면 총 4명에게 메종 글래드 제주 숙박권, Tesla 캠핑 폴딩 박스 등 다양한 이벤트 경품을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은 2022년 10월 1일부터 23일까지며, 당첨자 발표는 10월 28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