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기수(KISU)가 팬들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2023 BEYOND WORLD TOUR : DAL SEGNO’라는 타이틀로 약 2주간 유럽 총 10개국 투어를 시작한다.
7일 가수 기수의 유럽투어를 총괄하고 있는 유럽 현지 법인 Beyond Enterprise OÜ 김성광 대표는 갑작스러운 우크라이나 전쟁 발생과 기수의 건강 악화로 2022년 9월과 2023년 2월로 두 차례 미뤄졌던 유럽투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약 2주간 진행되는 가수 기수의 유럽투어는 오는 2월 14일부터 3월 1일까지로 영국 런던(London)을 시작으로, 핀란드 헬싱키(Helsinki), 폴란드 바르샤바(Warsaw), 그리스 아테네(Athens), 헝가리 부다페스트(Budapest), 체코 프라하(Prague), 독일 쾰른(Cologne), 프랑스 파리(Paris), 스페인 마드리드(Madrid), 포르투갈 리스본(Lisbon)총 10개국을 방문한다.
김 대표는 아직 우크라이나 전쟁이 끝나지 않은데다 2차례 연기되었던 만큼 공연 개최하는 것이 부담되는 상황이 아니냐는 본지의 질문에 “예상치 못했던 여러 어려운 사정 속에 진행되는 투어이다”면서도 “지금까지 기다려준 팬들과 약속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나 홀로 유럽 10개국 투어를 시작을 앞두고 있는 가수 기수는 “이번 유럽투어는 의미가 남다르다. 2017년까지 투포케이(24K) 멤버로 함께 유럽투어를 갔다면, 6년여만인 지금, 여러 사정으로 홀로 유럽 투어에 나서게됐다”며 “유럽 팬들을 만나려고 생각하니 벌써부터 설렌다”고 말했다.
이어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음악 작업과 연습을 게을리하지 않았다. 의미 있는 시간을 만들어내기 위해 노력해왔고 하고 있으니 기다려 달라”고 유럽 팬들에 대한 마음을 전했다.
한편, 가수 기수는 지난 2022년 11월 온라인 콘서트 ‘모두 다 함께(ALL TOGETHER)’를 개최하고 온라인공연을 통해 얻어졌던 수익금 전액을 우크라이나 대사관과 지역 소외계층을 위해 기부하는 등 훈훈한 행보를 이어 왔으며, 오는 5월로 발매 예정인 신곡 작업은 물론 뮤직비디오 감독으로 활동하는 등 다양한 영역으로 활동 범위를 넓혀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