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리얼 위스키 담은 ‘몰트위스키하이볼’ 2종 출시
세븐일레븐은 다가오는 여름철을 맞아 편의점 하이볼의 인기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진짜 위스키 원액이 들어간 ‘몰트위스키하이볼’ 2종을 차주 출시한다고 밝혔다. ‘몰트위스키하이볼’은 세계적인 위스키 증류소 ‘화이트앤맥키(White and Mackey)’에서 나온 스코틀랜드산 스카치 위스키 원액을 20% 사용했다.
세븐일레븐이 선보일 예정인 몰트위스키하이볼은 ‘몰트위스키하이볼자몽’, ‘몰트위스키하이볼라임’ 2종이다. ‘몰트위스키하이볼자몽’은 스카치 위스키와 자몽 원액이 어우러져 상큼하면서도 달달하게 즐길 수 있다. ‘몰트위스키하이볼라임’은 스카치 위스키에 레몬, 라임 원액을 넣어 깔끔하고 청량감 있는 끝맛을 지녔다. 저도주를 선호하는 MZ세대의 취향에 맞춰 알코올도수는 7.5도다.
이와 함께 세븐일레븐은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원조 하이볼 레시피 칵테일 ‘잭콕’에도 주목했다. 미국 잭다니엘 위스키에 콜라를 섞어 마시는 ‘잭콕’ 스타일을 국내 최초로 구현한 하이볼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 하이볼은 미국산 버번 위스키 원액 20%에 콜라를 섞어 위스키 특유의 스모키하고 씁쓰름한 향에 달달한 탄산감이 조화를 이룬다.
앱솔루트 보드카, 패션프루트의 맛과 향 그대로 담은 ‘앱솔루트 패션프루트’ 출시
페르노리카코리아(Pernod Ricard Korea)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보드카 앱솔루트(ABSOLUT)가 패션푸르트의 맛과 향을 그대로 담은 ‘앱솔루트 패션프루트(ABSOLUT PASSIONFRUIT)’를 출시한다.
신제품 ‘앱솔루트 패션푸르트’는 지난 2021년 ‘앱솔루트 워터멜론’ 출시 이후 약 2년 만에 새로 선보이는 플레이버로 더욱 눈길을 끈다. 설탕을 첨가하지 않고 열대과일 ‘패션프루트’의 맛과 천연향을 그대로 담았다.
앱솔루트 패션프루트는 천연향만으로도 패션프루트 본연의 달콤한 맛과 향을 충분히 구현해 어디에나 조화롭게 어울린다. 얼음을 채운 잔에 앱솔루트 패션프루트 30ml,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패션프루트 퓨레 25ml, 설탕 시럽 15ml와 토닉을 60ml를 넣고 잘 저어주기만 해도 간단한 레시피로 훌륭한 앱솔루트 하이볼–더블 패션 프루트 스타(ABSOLUT DOUBLE PASSIONFRUIT STAR)가 완성된다.
용량은 700ml에 38% 알코올 도수로 출시됐으며, 전국 대형마트, 편의점, 창고형 매장, 백화점 및 바틀샵에서 구매 가능하다.
여심 잡은 GS25 ‘근본 터키샌드위치’, 단번에 샌드위치 매출 2위 차지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가 내놓은 ‘근본 터키샌드위치’가 출시하자 마자, 샌드위치 카테고리 내 2위를 차지하며, 절대 강자 GS25아이돌샌드위치의 아성을 잇는 샌드위치로 떠 올랐다.
지난달 28일 첫 선을 보인 이 샌드위치는 GS25가 웰빙을 중시하는 20~30대 고객층을 타겟으로 한 샌드위치라 할 수 있다. GS25는 맛과 건강을 다 잡기 위해, 이번 ‘근본 샌드위치’ 시리즈에 신선한 야채를 증량하고, 다진 양파 등으로 조미한 전용 소스를 사용했다.
지난해 GS25의 샌드위치 매출은 전년대비 25.2% 신장했으며 올해 1월부터 3월까지 누계 매출은 41.8%로 더 큰 폭의 신장을 보이고 있다. 엔데믹 이후 웰빙에 대한 수요가 부쩍 늘었으며 건강하고 신선한 샐러드와 함께 다이어트에 관심 많은 20~30세대 여성 고객이 늘어난 것도 샌드위치 인기 비결 중 하나라고 GS25는 분석했다.
실제로 올해 GS25 샌드위치 구매 고객 중 여성이 차지하는 비율은 약 63%에 이른다.
지난주 출시된 두 번째 근본 시리즈인 ‘근본 B.E.L.T 샌드위치’도 베이컨과 양상추 중량이 각각33%, 25% 증량되면서 신선하고 건강한 맛으로 탄생됐다. 이 상품은 고객 리서치 결과를 토대로 새롭게 리뉴얼된 상품이다. 리서치 결과는 한끼가 가능할 수 있도록 속재료를 풍성하게 늘려 달라는 내용과 함께 신선한 야채 증량이 우선 순위에 있었다고 전해졌다.
근본을 살린 세 번째 시리즈도 오늘, 12일에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근본 클럽샌드위치’는 기존에 판매되던 자사 클럽샌드위치 보다 채소량을 10%이상 증량했으며 GS25 전용 소스에 닭가슴살과 촉촉한 계란 후라이를 올려 담백한 맛을 더욱 살렸다.
홈쇼핑모아, 모바일 홈쇼핑으로 ‘과일’ 상품 구매 30% 증가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주)버즈니는 3월 모바일 홈쇼핑에서 과일 구매가 30%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홈쇼핑모아에 따르면 지난 3월 한 달 동안 홈쇼핑모아 이용자의 과일 상품 구매는 전월 동기 대비 30.8%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과일 상품에 대한 모바일 홈쇼핑 시청 건수도 증가했다. 3월 홈쇼핑모아 이용자가 시청한 ‘천혜향’ 상품 방송 시청 수는 전월 대비 107.3% 증가했고, 오렌지의 경우 657.9% 증가하며 홈쇼핑에서 판매하는 과일 상품에 대한 관심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크라운제과, 지구의 날 맞아 잉크 70% 줄인 ‘친환경 스페셜 에디션’ 출시
크라운제과는 지구의 날을 맞아 ‘C콘칲 친환경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인다. 패키지에 사용하던 잉크를 70%가량 줄인 친환경 착한 포장으로 지구 환경을 지키는 글로벌 캠페인에 동참하기 위한 것. 지구의 날인 4월 22일에 맞춰 42만 2천 봉지만 한정 생산한다.
한눈에 고소한 느낌을 진하게 풍기던 C콘칲의 상징 옥수수 디자인까지 과감히 없앴다. 시그니처인 은색 필름에 브랜드와 ‘지구의 날’ 공식 마크와 바코드만 새긴, 말 그대로 친환경 착한 디자인이다. 알록달록 화려한 색상을 연출하기 위해 사용하던 잉크(7종)를 대폭 줄여 3종만 사용했다.
이번 C콘칲의 친환경 착한 포장으로만 200kg의 탄소를 절감하게 된다. 30살 소나무 20그루가 한 달 동안 탄소를 흡수하고 산소를 방출해 내는 효과와 비슷하다.
C콘칲 친환경 착한 포장은 환경부의 지구의 날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동참하는 의미로 탄생했다. 캠페인에 공감하고 참여하기를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패키지 뒷면에 QR코드도 새겼다. 환경부 탄소중립 실천포털로 접속해 손쉽게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탄소중립 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컬리, 로레알코리아와 업무 협약…단독상품·공동마케팅 등 협업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가 단독 구성 상품 기획 및 공동 마케팅을 위해 글로벌 뷰티 회사 로레알코리아와 손잡았다.
컬리는 11일 서울 강남구 컬리 사옥에서 로레알코리아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컬리 김슬아 대표와 최재훈 최고커머스책임자, 로레알코리아의 사무엘 뒤 리테일 대표와 이선영 최고디지털책임자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기점으로 양사는 뷰티컬리만을 위한 단독 구성 상품 기획을 위해 긴밀히 협업할 예정이다. 스킨케어뿐 아니라 메이크업, 헤어케어 제품도 내놓는다. 아울러 다양한 공동 마케팅 및 프로모션도 진행할 계획이다.
고객 관리 측면에서의 협력도 이어간다. 컬리는 로레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멤버십 서비스 ‘MBB(My Beauty Box)’와의 포인트 연동 서비스를 올 2월 시작한 바 있다.
KT&G, 릴 하이브리드 전용스틱 신제품 ‘믹스 아이션’ 출시
KT&G가 궐련형 전자담배 ‘릴 하이브리드 2.0(lil HYBRID 2.0)’과 ‘릴 하이브리드 이지(lil HYBRID Ez)’의 전용스틱 신제품 ‘믹스 아이션(MIIX ICEAN)’을 출시한다.
믹스 아이션은 12일 전용 플래그십 스토어인 ‘릴 미니멀리움’ 4개소에서 첫선을 보일 예정이며, 오는 17일에 전국 편의점으로 판매가 확대된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릴 하이브리드 전용스틱인 믹스(MIIX)는 ‘믹스’, ‘아이스 더블’, ‘아이스 뱅’ 등 총 9종으로 구성된다.
지난 2018년에 출시된 릴 하이브리드는 카트리지와 스틱을 동시에 사용하는 KT&G만의 독자 기술이 적용된 제품으로, 풍부한 연무량과 청소 불편 해소 등이 특징이다. 특히, 릴 하이브리드 2.0은 OLED 디스플레이를 장착해 배터리와 카트리지 잔량, 흡입 횟수 등을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등 소비자 편의를 강화했으며, 릴 하이브리드 이지는 릴 하이브리드의 주요 기능은 유지하면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 만족도를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