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우수 가맹 경영주 해외 연수 보낸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137점의 전국 우수 가맹 경영주를 대상으로 일본 해외 연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지난 3월 28일 첫 재개된 우수 가맹 경영주 일본 해외 연수 프로그램은 오는 4월 18일까지 3차수에 걸쳐 진행된다.
GS25는 지난 2000년부터 경영주의 역량 향상과 동기부여를 위해 ‘우수 가맹점 포상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선정된 가맹점에 대해 해외 벤치마킹 연수 기회를 제공해 왔다.
해외 연수 장소는 편의점 선진국으로 불리는 일본의 도쿄, 하코네 지역이며 총 3박4일 일정으로 진행된다. GS25는 가맹 경영주들이 일본 내 운영중인 주요 편의점 브랜드들을 방문해 특화 상품 등 국내 편의점과 차별화된 운영 전략을 벤치마킹 할 수 있는 기회를 중점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또, 일본 내 주요 명소 및 맛집 등을 순회하며 경영주간의 자유로운 소통 자리를 마련하는 등의 ‘힐링’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마련됐다.
11번가 SK페이, 오프라인 NFC 결제 시작
11번가의 간편결제 서비스 SK페이가 오프라인 매장 NFC(Near Field Communication) 결제 서비스를 오픈했다.
11번가는 17일부터 전국 세븐일레븐, 뚜레쥬르, 빕스 매장에서 SK페이와 SK텔레콤의 T멤버십 앱으로 NFC 결제를 할 수 있다고 밝혔다. SK페이는 기존 바코드 방식으로 오프라인 결제를 제공해 왔는데, 이번 NFC 결제 추가로 각 매장에 설치된 SK페이 전용 NFC 태그(tag)에 스마트폰을 갖다 대는 것으로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게 됐다.
이번에 NFC 결제가 가능한 매장은 약 1만 4천 곳이다. SK페이에 미리 등록해 둔 카드결제(일부 카드사 제외, BC카드/삼성카드), 선불충전 결제(SK페이 머니), 계좌이체, 휴대폰 소액결제 등 다양한 결제수단을 모두 이용할 수 있다.
17일 업데이트 된 최신 버전의 SK페이 앱을 실행해 원하는 결제수단을 선택하고, 생체인증이나 결제 비밀번호 입력 후 SK페이 전용 NFC 태그에 갖다 대면 결제가 완료된다.
‘나혼산’ 가구 천만 시대…위메프, 소형 가전 불티
위메프는 최근 한달간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소형 가전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
행정안전부의 주민등록 인구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31일 기준 국내 1인 가구는 972만4256세대, 천만을 목전에 두고 있다. 특히 1인 가구가 전체 세대에 차지하는 비중은 41%에 달한다.
‘나홀로 가구’의 증가는 소형 가전 수요로 이어졌다. 주목할 점은 세탁기·냉장고 등 생활 가전을 넘어 식기세척기·건조기까지 판매가 증가한 것. 이는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일명 ‘편리미엄(편리+프리미엄)’ 트렌드가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인다.
설거지 수고를 덜어주는 소형 식기세척기(1124%) 상승 폭이 가장 컸다. 설치가 간편한 미니 건조기는 205% 판매가 증가했고, ‘소형’ 키워드를 중심으로 ▲밥솥(723%) ▲세탁기(65%) ▲냉장고(60%)도 매출이 크게 늘었다.
카브루, ‘레디 하이볼’ 2종 출시…RTD 시장 공략 확대
카브루가 RTD(Ready To Drink) 캔 하이볼 신제품 ‘레디 하이볼(Ready Highball)’ 2종을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레디 하이볼’은 카브루의 두 번째 하이볼 브랜드다. 앞서 GS리테일을 통해 선보인 ‘이지 하이볼(Easy Highball)’에 이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준비된 RTD 하이볼의 특징을 전달하면서도 보다 활동적이고 톡톡 튀는 콘셉트를 기획했다.
카브루는 ‘레디 하이볼’ 브랜드로 2종을 출시한다. ‘레디 클래식 하이볼(Ready Classic Highball)’은 하이볼의 대표적으로 꼽히는 맛 중 하나인 진저에일맛 하이볼로, 너무 달지 않으면서 청량감과 진저향이 적절히 어우러져 과일맛 하이볼과는 다른 클래식한 맛이 매력적인 제품이다. ‘레디 핑크 하이볼(Ready Pink Highball)’은 달콤쌉쌀한 자몽향에 탄산의 시원함을 더한 자몽맛 하이볼로 상큼하고 가볍게 즐기기 좋다.
‘레디 하이볼’ 2종은 편의점 이마트24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이후 대형마트, 슈퍼마켓 등으로 판매 채널을 넓혀갈 예정이다.
요기요, 배달 방식 선택 가능한 ‘맞춤배달’ 기능 도입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는 ‘익스프레스’ 혹은 ‘가게배달’ 중에 소비자가 주문 상황에 맞춰 원하는 배달 방식을 선택할 수 있는 ‘맞춤배달’ 기능을 도입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맞춤배달’ 기능은 요기요가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는 ‘익스프레스’ 배달과 배달 대행사 또는 가게 자체 배달 등의 ‘가게배달’ 가운데 소비자가 배달 소요 시간과 비용 등을 고려해 원하는 배달 방식을 직접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번 기능은 개인별 주문 상황에 따른 맞춤형 배달이 가능해져 소비자의 선택권을 확대하고 확장된 주문 경험을 제공한 것이 특징이다.
새로운 ‘맞춤배달’ 기능은 17일부터 서울 서초·강남·영등포·구로구와 인천 남동·미추홀구 일대 가게에서 시범 운영을 거친 뒤, 순차적으로 운영 지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아성다이소, 야외 나들이에 인증샷은 필수! ‘피크닉 시리즈’ 출시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피크닉 시리즈’를 출시한다. 이번 시리즈 상품은 비비드한 색감과 ‘스트라이프/깅엄 패턴’이 특징으로 인증샷을 찍었을 때 포인트가 될 수 있도록 디자인 한 상품으로 구성했고, 수납용품, 주방용품 등 총 2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수납용품은 디자인과 실용성이 눈에 띈다. ‘접이식 음료 캐리어’는 맥주캔이나 병, 테이크아웃 컵 등을 담을 수 있는 캐리어로 최대 6개의 음료수를 보관할 수 있다. 접이식으로 보관이 용이하고 비비드한 색감을 사용해 ‘야외 인증샷 포인트’로 알맞은 상품이다. 엔데믹으로 페스티벌 같은 야외활동을 할 때 와인을 먹으려고 준비하고 있다면 ‘투명 와인 칠링백’을 추천한다.
‘무지개 패브릭 가방’은 ‘무지개 손잡이’가 특징인 가방으로 간단한 준비물을 담기에 적당한 사이즈의 가방이다. 손으로 짠 듯한 느낌의 가방으로 옐로우, 아이보리 두 가지로 구성돼 있어, 야외 나들이 무드에 맞게 선택하는 것이 좋다.
주방용품은 야외 활동에 사용하기 알맞은 상품을 준비했다. ‘고블렛 와인잔’은 유리 재질이 아닌, ‘폴리스티렌’ 재질을 사용해 깨질 위험이 없어 보관이 용이하고, 화려함 색감의 블루, 오렌지, 옐로우 세 가지 색깔로 나와 주방 인테리어 포인트 상품으로 알맞다.
해태 홈런볼, 블랙에디션과 KBO에디션 동시 출격
해태제과는 2023년 프로야구 시즌 개막에 맞춰 프리미엄 블랙 에디션과 KBO 스페셜 에디션 2종을 동시에 출시한다.
미국의 대표적인 디저트를 고급스러운 까만색 슈에 담은 ‘바나나스플릿’과 프로야구단 마스코트가 그려진 ‘KBO에디션’이다.
프리미엄 블랙라벨로 선보이는 ‘홈런볼 바나나스플릿’은 미국 현지인들의 대표 디저트를 과자로 구현했다. 바나나 안에 크림을 채우고 신선한 과일과 초콜릿을 토핑해 즐기는 방식을 그대로 적용해 만든 것. 단골 토핑인 딸기와 바나나가 합쳐진 딸바 크림으로 안을 채웠다.
달콤한 딸기와 바나나에 빠지면 안 되는 초콜릿은 슈 과자에 넣었다. 달콤 쌉쌀한 카카오로 반죽해 만든 초코슈로 달달한 딸바크림을 감쌌다. 덕분에 블랙 홈런볼 한입에 미국인이 좋아하는 ‘바나나스플릿’을 고급지게 즐길 수 있게 된 것.
한편, 한국 프로야구 출범 41주년을 기념하는 ‘KBO 스페셜 에디션’도 선보인다. 9개 프로야구단의 마스코트와 로고로 디자인한 진짜 야구과자다. 4월부터 10월 까지만 판매되는 한정판으로 올 시즌 동안에만 즐길 수 있다. 2023년 시즌 동안 SNS를 통해 ‘직관인증샷’ 이벤트도 연다. 홈런볼을 먹으며 경기를 관람하는 장면을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KBO에디션 1박스를 상품으로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