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GS25·11번가·오늘의집 外
[유통 단신] GS25·11번가·오늘의집 外
  • 오정희
  • 승인 2023.05.23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25 5월 갓세일’ 계란, 두부, 바나나, 와인 행사로 물가안정 주도한다

GS25는 파격적인 행사 운영을 통해 물가안정과 큰 혜택으로 인기가 높은 갓세일(GOD SALE)이 나들이가 많은 시즌을 고려한 상품 구성으로 5월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5월 갓세일은 ‘5월에 THE 재미있게 채움’이라는 캐치프레이즈로 감사함과 실속을 채울 수 있는 인기 상품들에 대해 1+1, 혜택가, 덤 증정 행사로 진행된다. 

여름철을 맞아 다이어트족을 위한 CJ)닭가슴살소시지 2종, 하림)닭가슴살갈릭100G, 토트넘닭가슴살오리지널100G 등 다양한 닭가슴살 상품에 대해 1+1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코카콜라제로500ML, 칠성사이다제로1.5L, 게토레이레몬1.5L 등 갈증을 채워줄 음료 및 냉동 간편식품, 과자, 유제품 등 다양한 먹거리 상품에 대해 1+1 행사가 운영된다.

 

11번가 ‘하루만에 팅받네!’ 캠페인, CJ제일제당 출격

11번가의 슈팅배송 캠페인 ‘하루만에 팅받네!’에 22일부터 26일까지 5일 간, CJ제일제당이 대표 브랜드로 출격한다.

캠페인의 포문을 연 코카-콜라는, 캠페인 시작부터 20일까지 5일 간, 결제거래액이 전달 같은 기간(4/16~21) 대비 16배 이상(+1516%) 증가했다. 구매 고객 수도 10배 이상(+934%) 증가했다. 

코카-콜라의 흥행 열기를 이어받은 CJ제일제당은 22일부터 ▲햇반 백미 210g x 36입(29% 할인) ▲비비고 만두 1.3kg x 3입(42% 할인) ▲스팸 200g x 9입(30% 할인) 등 인기 상품들을 최대 45% 할인가로 브랜드 딜을 진행한다. 

11번가 슈팅배송 론칭 초기부터 함께하며 핵심 인기 브랜드로 자리잡은 CJ제일제당은 대표상품군인 즉석밥, 만두를 비롯해 김, 조미료, 설탕, 식용유, 장류, 냉동치킨 등 총 800여 개 상품을 슈팅배송으로 판매 중이다. CJ제일제당은 지금까지 슈팅배송 내 거래액 순위가 최상위권을 차지해 온 만큼 이번 캠페인에서도 괄목할 성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늘의집, ‘캠핑 상반기 결산 세일’ 진행

오늘의집은 캠핑 제철을 맞아 인기 캠핑 용품을 한 곳에 모은 ‘캠핑 상반기 결산 세일’을 진행한다. 오는 6월 4일까지 진행되는 행사에서는 캠핑에서 빼놓을 수 없는 아이템들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이번 ‘캠핑 상반기 결산 세일’에는 제백, 지라프, 레토, 다니고 등 국내 브랜드 및 네이처하이크, 이와타니 등 해외 유명 브랜드까지 인기 캠핑 브랜드 200여 곳이 참여해 대표 상품을 선보인다. 

단 하루만 특가로 판매하는 ‘원데이 특가’ 코너에서는 매일 4개씩 인기 캠핑 아이템들을 한정 수량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지라프의 구이바다 아이보리 에디션을 28%, 800도씨의 불멍 캠핑 화로대를 29%, 제백의 에어리스 프로 매트를 56% 할인한 가격으로 제공한다. 

여기에 1개 구매 시 1개 더 받아볼 수 있는 ‘1+1’, 2023년 신상 상품을 혜택가로 소개하는 ‘NEW’ 코너도 마련했다. 

 

BBQ, 가정의 달 맞아 국회동심한마당서 치킨캠프 운영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이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20일 서울시 영등포구 국회 잔디광장에서 진행된 ‘제15회 국회동심한마당’ 축제에 참여해 치킨 기부와 치킨캠프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H20 품앗이운동본부 주최로 2005년부터 시작된 국회동심한마당은 어른들과 아이들 모두 동심을 매개로 하나돼 사랑과 화합의 메시지를 나누는 축제다. 퍼레이드, 공연과 더불어 어린이들이 예술, 체육, 로봇 등 다양한 종류의 체험부스를 통해 직업을 체험하며 꿈에 대한 생각을 펼쳐볼 수 있는 자리다. 행사는 코로나로 인해 3년간 중단했다가 최근 엔데믹으로 다시 개최됐다.

BBQ는 이번 축제에서 아이들이 외식산업 현장을 간접 경험할 수 있는 조리 체험을 준비했다. 기존 이천 치킨대학에서 진행되는 치킨 조리 프로그램 ‘치킨캠프’를 국회 잔디광장에 체험존을 마련했다.

한편, BBQ는 현장에 참석한 시민을 대상으로 BBQ앱 회원 및 BBQ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인증 시 BBQ 올치팝(팝콘치킨)과 레몬보이 1,200인분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하림, 용가리 브랜드 확장…‘용가리 어묵’ ‘용가리 만두’ 출시

㈜하림이 최근 ‘용가리 땡’을 선보인데 이어 공룡 모양 어묵인 ‘용가리 어묵’과 아이들 입에 쏙 들어갈 크기의 ‘용가리 만두’를 새로 출시하며 ‘용가리’ 브랜드 라인업을 강화했다.

이번에 출시한 ‘용가리 어묵’은 고급 생선살로 꽉 채웠다. 고급 생선 실꼬리돔 연육 82.8%에 다시마가루와 멸치가루를 넣어 깊은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티라노사우루스, 브라키오사우루스, 트리케라톱스, 스테고사우루스, 파라사우롤로푸스 등 다섯가지 공룡모양으로 만들어져 아이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용가리 만두’는 돼지고기와 메인 채소 모두 100% 국내산 재료를 사용했을 뿐만 아니라 만두피도 우리밀을 사용했다. 찹쌀가루를 넣어 쫀득한 식감까지 살렸다. 한입에 쏙 들어가는 크기의 만두에 야채를 곱게 다져 넣어 야채를 싫어하는 아이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다. 물만두로 즐기면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하고 에어프라이어에 구워도 바삭한 식감이 별미다. 

하림은 ‘용가리 땡’에 이어 ‘용가리 어묵’과 ‘용가리 만두’에도 16종의 ‘용가리 AR 카드’를 랜덤으로 한 장씩 담았다. 에듀테인먼트 콘텐츠 전문 스타트업 플레이큐리오와 협업해 제작한 용가리 AR(증강현실) 카드는 플레이큐리오 사파리 앱을 다운로드한 뒤 휴대폰 카메라로 비추면 공룡이 움직이는 실감나는 3D 이미지와 생생한 소리를 경험할 수 있다.

 

한솥, 물가 고공행진에 단체 도시락 주문량 지난해 대비 35% ↑

외식 프랜차이즈 한솥이 최근 단체 도시락 주문량이 전년 동기 대비 35% 증가했다고 밝혔다. 

한솥의 발표에 따르면, 5월 1일부터 5월 15일까지 집계된 한솥 단체 도시락 주문량이 전년 동기 대비 약 35% 증가했다. 이는 1건 주문당 10만원(도시락 약 20개 이상) 이상 주문건에 대한 집계 수치로 10만원 미만의 소규모 주문 및 가족 단위의 주문까지 포함한다면 이 수치를 상회할 것으로 보여 진다.

같은 기간 전체 도시락 주문량은 전년 대비 1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고, 전체 주문량 대비 단체 주문량의 비율 또한 22년은 31%, 23년은 35%로 4% 증가했다.

한솥은 소비자 및 외식 물가가 급증하면서 대안으로 합리적인 가격의 한솥 도시락에 관심을 돌리고 있는 소비자가 많아진 점을 주요 원인으로 꼽았다. 통계청의 ‘국가통계포털’에 따르면 지난달 외식 물가 지수는 117.15p로 2020년 12월부터 29개월 동안 오름세를 보이며 소비자들의 부담이 지속적으로 커진 상황이다. 

 

컬리, 8주년 맞아 역대 최대 할인 행사…8년 베스트템 다 모았다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서비스 론칭 8주년을 맞아 역대 최대 규모 할인 행사인 ‘컬리 벌쓰 위크’ 기획전을 개최한다. 

오는 2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식품부터 생필품, 주방, 가전, 뷰티 등 1,100여개 제품을 최대 60% 할인한다. 인기 상품 파격 할인, 균일가 골라 담기, 결제카드 별 할인 등 고객 입장에서 구성한 각종 혜택도 풍성하게 제공한다.

‘플렉스 특가’ 코너에서는 ‘르쿠르제’, ‘지노리 1735’ 등 프리미엄 주방용품부터 ‘발뮤다 더 브루’, ‘닌자 프로페셔널 초퍼’까지 다양한 가전 제품을 대폭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