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올스탠다드, 첫 냉동 간편식 PB 출시
11번가 ‘올스탠다드(All Standard)’가 11번가 자체브랜드(이하 PB)로의 본격적인 확장을 선언했다.
중소 제조사와의 공동기획 브랜드로 출발한 11번가의 ‘올스탠다드’는 경쟁력 있는 상품에 11번가의 브랜드 파워를 더해, 다양한 생필품을 유통마진을 줄인 합리적 가격에 판매하는 11번가 단독 브랜드다.
11번가는 ‘올스탠다드’의 냉동 가정간편식 6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올스탠다드’가 11번가 PB로 선보이는 첫번째 상품이다.
출시된 상품은 ▲쌀떡볶이(오리지널/로제구슬) ▲춘천직송 닭갈비(춘천닭갈비/간장닭갈비) ▲크리스피 핫도그(촉촉/모짜) 등 가장 대중적이고 인기있는 냉동 HMR 제품이다.
올스탠다드 쌀떡볶이는 1950년부터 부산에서 떡을 만들어온 향미식품과 함께해 독보적인 쫄깃한 식감을 자랑한다. 춘천직송 닭갈비는 춘천식 닭갈비를 그대로 옮긴 매콤한 소스와 단짠 특제 간장소스를 준비했다. 각자 취향에 맞게 재료들을 추가할 수 있도록 넉넉한 양념이 장점이다. 크리스피 핫도그는 개별포장으로 언제든 간편하게 먹을 수 있고, 기본 핫도그와 모짜렐라 치즈가 들어간 핫도그 2종으로 준비했다.
파리바게뜨, 어메이징 벨리곰과 한 달 간 ‘벨리곰 최초 전국 투어’ 시작
파리바게뜨가 인기 캐릭터 ‘벨리곰’과 함께 6월 한달 간 전국 5개 지역의 파리바게뜨 매장을 방문하는 ‘벨리곰 최초 전국 투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벨리곰’과 협업해 선보인 ‘어메이징 벨리곰 케이크’에 대한 고객들의 폭발적인 관심과 사랑에 보답하고자 이번 ‘전국 투어’를 기획했다.
파리바게뜨와 벨리곰이 진행하는 첫 오프라인 행사인 ‘벨리곰 전국투어’는 1일 파리바게뜨 강남역점을 시작으로 부산, 대전, 대구, 광주 지역의 매장에서 진행된다. 파리바게뜨와 벨리곰은 현장에서 직접 고객을 만나며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벨리곰 전국 투어에서는 파리바게뜨 유니폼을 입고 일일 아르바이트생인 ‘파리지앵 벨리곰’으로 변신한 사랑스러운 벨리곰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매장 인근 지역 시민들을 대상으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포근한 벨리곰이 따뜻하게 안아주는 ‘프리허그’ △벨리곰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폴라로이드 촬영 △벨리곰의 귀여운 얼굴 모양 부채 증정 행사 △파리바게뜨 시즌 대표 제품 교환 쿠폰을 경품으로 건 벨리곰과 함께 ‘참참참 게임’ 등이다
1.5인분 샐러드 나왔다…콰트, ‘든든샐러드’ 4종 선보여
구독형 온라인 홈트레이닝 플랫폼 콰트(QUAT)의 건강식품 브랜드 ‘그린드’가 밥 대신 샐러드를 찾는 소비자를 겨냥해 ‘든든 샐러드’를 출시했다.
‘든든샐러드’는 채소와 토핑을 포함한 1팩당 용량이 300g이 넘어 충분한 포만감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시중에 판매 중인 샐러드 용량이 평균 200g인 것과 비교하면 1.5배 많은 셈이다. 든든샐러드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등 영양 밸런스를 맞춘 토핑을 가득 담아 식사 대용으로 먹어도 든든하다.
특허받은 샐러드 세척 기술로 일반 샐러드보다 오래가는 신선함을 앞세웠다. 탄산가스와 급속 냉각된 세척수를 사용해 신선도를 30%가량 향상시키고, 진공포장으로 산소 접촉을 최소화해 채소가 갈변하거나 쉽게 무르지 않도록 방지했다. 또 당일 주문, 당일 생산, 당일 출고를 원칙으로 판매해 신선한 상태의 샐러드를 맛볼 수 있다.
든든샐러드는 △양상추, 치커리, 양배추, 적채 등 식감이 풍부한 ‘믹스 샐러드’ △훈제 닭가슴살, 덴마크 리코타 치즈로 단백질 함량을 높인 ‘리코타&닭가슴살 샐러드’ △단호박 샐러드, 고구마 큐브가 들어간 영양 가득 ‘단호박&고구마 샐러드’ △모짜렐라 치즈, 방울토마토, 발사믹 드레싱으로 근사한 한 끼를 완성하는 ‘카프레제 샐러드’ 등 4종이다.
컬리, 못난이 채소 모은 ‘제각각’ 출시…가격·품질 다 잡았다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못난이 채소류를 모은 ‘제각각’을 출시했다.
컬리가 이번에 내놓은 ‘제각각’은 크기가 균일하지 않거나 외관이 고르지 못하는 등 생김새는 다소 투박하지만 맛과 품질은 전혀 문제가 없는 채소류다. 당근, 오이, 애호박, 고추처럼 평소 쓰임이 잦은 채소부터 파프리카, 가지, 인삼 등 활용도가 넓은 제품까지 총 12종을 준비했다.
‘제각각’의 가장 큰 장점은 합리적인 가격이다. 최근 고물가·고금리에 농산물 가격 인상까지 겹치면서 장바구니 부담이 커진 상황을 고려해 컬리는 ‘제각각’ 상품의 중량은 높이고 가격은 낮췄다.
컬리는 ‘제각각’을 통해 생산자와의 상생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전체 생산량의 약 10~30%에 달하는 못난이 농산물을 폐기하는 대신 판매하는 만큼, 생산자의 폐기 비용은 아끼고 추가 소득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컬리는 향후 농가와 꾸준한 협의를 통해 현재 12종인 ‘제각각’ 상품군을 순차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블루보틀 커피 트럭’ 부산 동백섬 찾다
블루보틀커피코리아(이하 블루보틀)의 ‘블루보틀 커피 트럭’이 부산 동백섬을 찾았다.
블루보틀커피의 창업자인 제임스 프리먼(James Freeman)이 작은 커피 카트에서 사업을 시작한 것에 영감을 받아 선보이는 ‘블루보틀 커피 트럭’은 행선지를 이동하며 맛있는 커피 한 잔과 블루보틀에 대한 경험을 연결시켜주는 새로운 플랫폼이자 이동식 카페로 그동안 서울 노들섬을 시작으로 송도와 광교에서 새로운 이웃과 고객들을 만났다.
블루보틀 커피 트럭에는 카페에서 사용하는 브루잉 스테이션을 갖추고 있어 블루보틀의 스페셜티 커피를 푸어 오버(Pour Over)로 즐길 수 있으며, 찬물로 장시간 추출해 청량하고 산뜻한 콜드 브루, 부드러운 단맛과 로스팅 한 치커리의 고소한 풍미가 매력적인 뉴 올리언스 스타일의 아이스 커피 ‘놀라(NOLA)’는 물론 다양한 논커피 음료 메뉴를 만날 수 있다. 커피는 블렌드와 싱글 오리진, 늦은 밤에도 커피를 즐기는 고객들을 위한 디카페인도 준비했으며 커피와 함께 페어링 하기 좋은 쿠키, 마들렌, 그래놀라와 블루보틀의 다양한 MD 상품까지 다채롭게 구성했다.
부산 동백섬에서 만날 수 있는 블루보틀 커피 트럭은 6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팝업 형태로 운영되며, 이후, 부산의 새로운 커뮤니티와 이웃을 찾아갈 예정이다.
㈜아성다이소, 눈도 COOL 촉감도 COOL! ‘쿨썸머 시리즈’출시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쿨썸머 시리즈’를 출시한다.
이번 시리즈는 냉감소재 원단과 푸른색을 메인컬러로 사용해 촉각적, 시각적으로 시원함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했고, 냉감인형, 리빙용품, 물놀이 가방 등 총 3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냉감인형은 손을 넣는 면에 냉감원단을 사용해 귀여움과 시원함을 함께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캐릭터 손 인형’은 북극곰과 거북이가 배낭을 멘 형태로 각각 블루와 그린 톤의 컬러를 사용했고, 손을 넣어 인형극 놀이를 즐길 수 있다. ‘손 넣는 거북이 인형’은 둥글납작한 거북이 등껍질 모양으로 손 넣는 부분이 양방향으로 뚫려 있어 양 손을 넣고 낮잠베개로 활용할 수 있다.
리빙용품은 쿠션, 패드, 방석, 이불 등에 시원한 촉감이 느껴지는 냉감소재를 적용했고, 시원한 배경컬러에 귀여운 동물 캐릭터 컨셉으로 디자인했다. ‘쿨원단 원통 쿠션’은 기다란 형태와 도톰한 형태 2가지로 구성했고, ‘다용도 패드’는 약 150x50cm로 상품 밑면에 미끄럼방지 처리가 돼있어 소파나 거실에 펼쳐두고 사용하기에 좋다.
물놀이 가방은 야외 페스티벌에 휴대하기 좋은 방수백과 메쉬백을 준비했다. ‘쿨썸머 방수백’은 코팅원단을 사용해 젖으면 안 되는 물품을 보관하기에 적합하다. 푸른 배경색에 흰색 캐릭터의 심플한 디자인으로, 용량은 약 2L, 5L 두 종류로 구성했다. ‘메쉬 크로스백’은 통기성이 좋고 지퍼형 뚜껑이 있어 수영복이나 세면도구 등을 보관하기 좋다.
한솥, 6월 신메뉴 ‘미나리 오징어 덮밥’, ‘통살 오징어튀김’ 수량 한정 출시
한솥이 더워진 날씨에 뚝 떨어진 입맛을 끌어올려줄 오징어를 활용한 신메뉴 ‘미나리 오징어 덮밥2종’과 ‘통살 오징어튀김’을 수량한정으로 선보인다.
한솥의 신메뉴 ‘미나리 오징어 덮밥’은 매콤하면서도 쫄깃한 오징어와 아삭한 식감의 미나리를 조화롭게 느낄 수 있는 ‘오리지널맛’과 매운맛을 좋아하는 고객들이 화끈하게 즐길 수 있는 ‘매운맛’ 2가지 종류로 구성됐다.
이번 신제품은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 등이 풍부하고 항산화 효능을 가지고 있는 스태미나 대표 식품인 미나리와 풍부한 단백질과 원기회복에 좋은 타우린이 다량 함유된 오징어가 푸짐하게 제공된다.
특히 ‘미나리 오징어 덮밥’에 사용되는 미나리는 주요 산지로 널리 알려진 전남 지방의 미나리를 사용한다. 이에 대해 한솥 관계자는 한솥의 국산 김치, 국산 쌀과 같이 ESG 경영 방침에 따른 농가 상생 및 국내 농산물 소비촉진에 기여하는 메뉴라고 밝혔다.
더불어 한솥은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쫄깃한 맛으로 식감을 살린 ‘통살 오징어 튀김’도 6월 수량 한정으로 선보인다.
‘통살 오징어튀김’은 두툼한 오징어 몸통 살을 한입 크기로 썰어내 통으로 튀겨낸 메뉴로 씹을수록 입 안 가득 퍼지는 오징어의 맛과 바삭하고 쫄깃한 식감을 한껏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함께 제공되는 마요소스는 바삭한 오징어 튀김을 부드럽게 감싸며 맛의 풍미를 한층 올려준다.
SPC 라그릴리아, 제철 재료 활용 ‘여름 한정 신메뉴’ 출시
SPC가 운영하는 이탈리안 캐주얼 레스토랑 라그릴리아가 여름 한정 신메뉴를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메뉴는 ‘FRESH SUMMER VIBE(신선함으로 가득한 라그릴리아의 기분 좋은 여름!)’를 주제로 초당옥수수, 수박, 전복 등 여름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주요 메뉴는 △싱그러운 제철 채소와 부드러운 부라타 치즈, 아삭 달콤한 초당옥수수로 구성한 ‘부라타 초당옥수수 샐러드’ △도우에 달콤한 초당옥수수와 루꼴라, 베이컨을 토핑하고, 부드러운 아보카도딥과 살사소스로 마무리한 ‘아보카도딥&초당옥수수 플랫 피자’ △아르헨티나 홍새우가 주재료인 파스타에 칠리 오일과 이탈리안 특제 봄바 칼라브리제 소스로 매콤함과 감칠맛을 더한 ‘홍새우 칠리 오일 파스타’ 등 3종이다.
이 밖에도 △고소한 차돌박이와 은은한 참나물, 향긋한 바질페스토가 어우러진 ‘참나물 차돌박이 파스타’ △부드러운 부라타 치즈와 바질페스토, 그라나파다노 치즈로 풍미를 더한 ‘부라타 포모도로 파스타’ △여름 보양식 전복과 새우, 버섯을 넣고 감태페스토로 감칠맛을 극대화한 ‘감태페스토 전복 리조또’ 등 특별한 조리법으로 만든 신메뉴 3종을 함께 출시한다.
라그릴리아는 여름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30일까지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해피앱)을 통해 매장에서 여름 신메뉴를 포함해 6만원 이상 주문 시 사용 가능한 1만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단, 타 쿠폰 및 행사, 모바일상품권, 제휴 할인 및 할인카드 중복 이용 불가) 또한, 여름 파스타 신메뉴와 티본 스테이크, 사이드, 에이드 3잔으로 구성된 ‘썸머 티본 패밀리 세트’ 주문 시, 최대 5만원의 혜택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여름 메뉴 판매 기간 동안 라그릴리아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후 메뉴 인증 사진과 필수 해시태그(#라그릴리아 #라글모먼트 #썸머바이브), 제품 시식 후기를 올리면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라그릴리아 모바일 상품권 5만원권’을 증정하는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리온 ‘꼬북칩 크런치즈맛’, ‘두끼’와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진행
오리온은 네 겹 스낵 ‘꼬북칩 크런치즈맛’이 즉석 떡볶이 브랜드 ‘두끼’와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특유의 바삭한 네 겹 식감과 진한 체다치즈의 풍미가 일품인 꼬북칩 크런치즈맛을 떡볶이와 함께 색다르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
오리온은 오는 7일까지 전국 두끼 매장에서 시그니처 메뉴를 주문하는 고객에게 꼬북칩 크런치즈맛 샘플러를 제공하는 한편, SNS 인증샷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꼬북칩 크런치즈맛과 두끼 떡볶이를 함께 즐기는 사진을 개인 인스타그램에 올리고 필수 해시태그를 달면 자동으로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당첨자에게 꼬북칩 크런치즈맛 1박스를 증정한다. 또한, 오리온 공식 인스타그램에 댓글로 ‘꼬북칩 크런치즈맛을 함께 즐기고 싶은 친구’를 소환하면 총 30명에게 두끼 2인 식사권을 선물한다.
지난 2017년 첫 선을 보인 꼬북칩은 오리온이 60년 넘게 쌓아온 연구 개발 및 생산 노하우를 결집시켜 만든 국내 최초 네 겹 스낵으로, 홀 겹의 스낵 여러 개를 한번에 먹는 듯한 풍부한 식감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