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하나금융그룹·우리은행·IBK기업은행 外
[금융 단신] 하나금융그룹·우리은행·IBK기업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3.07.10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금융그룹, 팝업스토어 『하나뿐인 공항, 성수국제공항』 오픈

하나금융그룹은 설렘 가득한 여행의 즐거움을 담은 팝업스토어 『하나뿐인 공항, 성수국제공항』을 오는 16일까지 성수동 쎈느(Scene)에 오픈한다. 

팝업스토어 『하나뿐인 공항, 성수국제공항』은 여행의 단계별 설렘을 다채로운 이벤트와 오감을 자극하는 콘텐츠로 트렌디하게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먼저, 현장 이미지를 SNS에 업로드시 100% 당첨 스크래치 쿠폰을 제공하는 ‘럭키드로우 이벤트’와 그룹 통합 멤버십 앱 「하나머니」에서 외화충전 및 인스타그램 팔로우시 특별 기내식 패키지를 제공하는 ‘F&B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한, 체크아웃 카운터의 키오스크를 통해 ‘트래블로그(Travlog)’의 혜택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코너도 마련됐다.

 

신한금융그룹-한국사회복지관협회, ‘사례관리 활성화 지원사업’ 업무협약 체결

신한금융그룹은 지난 6일 서울시 마포구에 위치한 한국사회복지회관에서 한국사회복지관협회와 함께 ‘사례관리 활성화 지원사업’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상호협력을 추진한다. 

이번 업무협약은 신한금융그룹(신한금융희망재단)의 사회공헌 활동인 『희망사회 프로젝트』의 올해 신규 사업인 ‘신한과 함께하는 성장(신한 함성)’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사례관리란, 사회복지사가 관리하고 있는 취약계층 지원 대상자의 상황 및 지역사회와 연계된 자원 현황을 오랜 기간 노하우를 통해 정리해 놓은 것으로, 사례관리 활성화는 취약계층을 위해 지속적이고 효과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실천 방법이다. 

한국사회복지관협회와 전국사회복지관은 기준 중위소득 80% 이하의 취약계층 사례관리 대상자 중 약 2,000가구를 지원대상자로 선정할 계획이다. 신한금융은 총 30억원의 지원금과 함께 연말 사례집 발간, 성과 보고회 및 시상식을 개최해 우수사례 표창과 포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NH농협은행, 여름 환전·송금 페스티벌 실시

NH농협은행은 9월 7일까지 1,777명을 추첨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7·7·7 환전, 송금의 행운을 찾아서’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NH올원뱅크나 NH스마트뱅킹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NH올원뱅크 앱에서 「알뜰!환전」으로 건당 미화 500달러 상당액 이상 환전 후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1,000명을 추첨해 ▲50만원 상당 반얀트리 스파 마사지 바우처(3명) ▲티웨이항공 모바일 30만원권(5명) ▲신세계상품권 10만원권(15명) ▲네이버페이 포인트 2만원권(200명) ▲다이소 모바일 5천원권(777명)을 제공한다.

농협은행을 거래외국환은행으로 신규 지정 등록(개인간 증빙서류 미제출 송금, 해외체재비·유학자금)하고 건당 미화 500달러 상당액 이상 해외 송금거래 후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777명을 추첨해 1만 NH포인트를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 중 모든 환전·해외송금 거래 고객에게 와이파이도시락 15%·도시락USIM / eSIM 5%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영업점 창구에서 해외송금 거래하는 고객에게는 모든 통화 77% 환율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IBK기업은행, 개인카드 신상품‘I-PET’카드 출시

IBK기업은행은 반려동물 양육 가구 및 관련 시장규모가 급격히 성장함에 따라, 반려인의 취향에 맞는 특화카드인 ‘I-PET카드’를 출시한다.

‘I-PET’카드는 반려인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반려동물 업종에서 30%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최근 트렌드에 맞는 소비패턴을 반영해 온라인 쇼핑, 커피전문점 등에서 다양한 할인혜택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모든 반려동물 업종(애견샵, 약국, 유치원, 장례업체 등) 30%할인, ▲반려동물사진관(일반사진관 포함) 30%할인, ▲온라인쇼핑(쿠팡, G마켓, 11번가, 옥션, 인터파크) 10%할인, ▲커피전문점(스타벅스, 커피빈, 투썸플레이스, 폴바셋, 이디야) 10%할인, ▲대형마트(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5%할인, ▲편의점(GS25, CU, 세븐일레븐) 5%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통합 월 할인한도가 이용금액에 따라 다르게 적용된다. ▲40만원이상 1만 5천원, ▲80만원 이상 2만 5천원, ▲130만원 이상 5만원의 할인한도가 적용돼 이용금액이 늘어날수록 할인 한도가 높아진다. 연회비는 국내전용(BC) 1만 8천원, 국내외겸용(MASTER) 1만 9천원이다.


 

우리은행, 4대연금 수급계좌만 바꿔도 캐시백 혜택

우리은행은 4대연금 신규고객을 대상으로 캐시백 이벤트를 오는 9월 20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23년 상반기 중에 우리은행 계좌로 4대연금을 받지 않은 고객이 대상이며, 우리은행으로 연금 수급계좌를 변경하고 및 우리WON뱅킹 이벤트 페이지 응모를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4대연금 수급 계좌를 변경한 고객에게는 5만원의 캐시백(현금) 혜택과 우리WON뱅킹 「국민연금 수급계좌 변경서비스」를 이용해 연금계좌를 변경한 고객에게는 편의점 5천원 쿠폰이 추가로 제공된다.

한편, 우리은행은 지난 4일부터 우리WON뱅킹에서 국민연금 수급 정보를 확인해 간편히 수급계좌를 변경할 수 있는 ‘국민연금 수급계좌 변경 서비스’를 시행 중이다.

 

 

하나은행, 시니어 세대를 위한 「TV 공과금 납부」 시범서비스 출시

하나은행은 시니어 세대를 위한 금융접근성을 개선하고 금융소비자의 편의성 제고를 위해 SK브로드밴드 ‘B tv’ 를 통한「TV 공과금 납부」시범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TV 공과금 납부」서비스는 TV채널의 장점인 큰 화면을 활용해 서비스 화면 내에서 리모컨을 통한 손쉬운 조작과 휴대폰 인증만으로 ▲국세 ▲지방세 ▲4대보험 ▲전기요금 등 생활 공과금을 간편하게 조회, 납부할 수 있는 서비스다. 

하나은행은 이번 서비스를 출시하기 위해 하나금융융합기술원과 협업을 통해 65세 이상 사용자를 대상으로 오랜 기간 사전 테스트를 거쳤으며 그 결과 시니어 손님들이 쉽고 편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 경험(U/X)를 설계했다.

「TV 공과금 납부」서비스는 하나금융그룹과 SK텔레콤의 전략적 파트너십 사업의 일환으로 SK브로드밴드 ‘B tv’ 서비스 내 ‘해피시니어’ 메뉴에서 일부 셋탑박스 모델(UHD3) 이용자가 이용 가능하며 향후 양사가 보유한 채널 및 인프라를 활용해 서비스 범위를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