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B국민은행·하나은행·우리은행 外
[금융 단신] KB국민은행·하나은행·우리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3.08.03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KB골든라이프센터」 3주년 기념 경품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 ‘KB골든라이프센터’ 출범 3주념을 맞아 상담고객 대상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KB골든라이프센터’는 은퇴 준비에 관심 있는 고객이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한 은퇴자산관리 전문 상담센터이다. PB경력 10년 이상의 전문가들이 연금자산관리, 건강보험료 절감, 국민연금 활용법 등에 대해 개인별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9월 15일까지 진행되며 KB골든라이프센터 상담 예약 후 실제 상담을 완료하면 자동 응모된다. 대상 고객 중 1,000명을 추첨해 파리바게뜨 모바일 상품권 5천원권을 제공한다. 또한 KB골든라이프센터를 방문해 대면 상담을 받고 KB스타뱅킹의‘세금 아낌이’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최대 2만원의 상품권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당첨된 경품은 다음달 26일 당첨 고객에게 개별 발송될 예정이다.

 

DB손해보험-서울시, 유기동물 지원사업 맞손

DB손해보험은 ‘2023년 서울시 유기동물 안심보험 지원사업’에 최종 사업자로 선정돼 3년 연속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올해 시행되는 ‘서울시 유기동물 안심보험 지원사업’은 지난해까지 유기견에 제한됐던 가입조건을 완화해 유기묘까지 확장하게 돼 해당 유기동물의 질병, 상해, 안전사고에 대한 시민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유기동물의 입양률을 높인다는 목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유기동물 입양가족에게 제공되는 DB손해보험의‘프로미 반려동물보험’은 입양한 유기동물의 질병 또는 상해로 인한 치료비와 수술비를 보장하며 또한, 입양한 유기동물이 타인의 신체에 피해를 입히거나 타인의 반려동물에 손해를 입혀 부담하는 배상책임 손해도 보장한다. 

보험기간은 가입신청일로부터 1년이며, 동물보호∙입양센터에서 유기동물을 입양하면서 보험가입을 신청한 입양가족에게, 서울시가 ‘프로미 반려동물보험’1년치 보험료를 지원한다. 보험가입신청은 올해 12월 31일까지 가능하나, 본 사업에 대한 예산이 조기 소진될 경우 가입이 불가할 수 있다.

 

하나은행 노사-충남공무원노조, 지역 소외계층의 건강한 여름나기 지원 

하나은행 노사는 충청남도 홍성에 위치한 청로노인종합복지센터에서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지원하고자 충청남도공무원노동조합과 함께 사회복지법인 청로회 앞 기부금과 기부물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하나은행 노사의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 활동은, 지난 2월 시행한 금융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에너지 생활비 300억원 노사 공동 지원에서부터 이어진 것으로, 노사가 한 마음으로 화합해 실천하는 상생금융 행보의 일환으로 실시하게 됐다. 

우선, 하나은행 노사는 충남 홍성 지역에서 독거노인과 가출 청소년 등을 위해 사회적 사업을 실천하고 있는 사회복지법인 청로회를 찾아 기부금을 전달했다. 기부금은 여름철 장마와 폭염으로 지친 지역 독거노인을 위해 사용되며, 동시에 건전한 사회와 가정으로의 인도가 필요한 가출 청소년과 노숙인 등 지역 내 소외계층을 위해 쓰이게 된다.

또한, 여름철 쾌적한 생활을 위한 생활필수품이 담긴 행복상자와 충청남도공무원노동조합에서 준비한 쌀과 라면 등 기초 식료품을 함께 전달해 여름철 무더위에 지친 지역 내 취약계층의 안전한 여름나기를 지원한다.

 

KB국민은행, 동남아시아 통화 환전 시 해외여행자보험 무료 가입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 여름철 해외여행 성수기를 맞아 오는 9월 27일까지 동남아시아 통화 환전 고객을 위한 해외여행자보험 무료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국민인 거주자인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KB국민은행 인터넷뱅킹, KB스타뱅킹, 리브 NEXT에서 동남아시아 5개국 통화를 미화 100불 상당액 이상 환전한 고객에게 별도의 이벤트 응모 없이 환율우대와 해외여행자보험을 무료로 제공한다. 

대상 통화는 태국 바트(THB), 베트남 동(VND), 필리핀 페소(PHP), 말레이시아 링깃(MYR), 인도네시아 루피아(IDR)로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KB국민은행 홈페이지 또는 KB스타뱅킹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리은행, 취약계층 원금상환 지원제도 연장으로 상생금융 실천

우리은행은 금융 취약계층 지원을 통해 상생금융을 실천하고자 2019년부터 시행한 ‘금융 취약계층 지원제도’를 1년 더 연장한다.

금융권 최초로 2019년부터 우리은행이 시행한 금융 취약계층 원금상환 지원제도는 개인신용대출 연장 시 금리가 연 6%를 초과하는 저신용자 및 고위험 다중채무자의 자립을 돕는 제도이다. 이 제도는 도덕적 해이 방지를 위해 성실하게 이자를 납부한 차주의 약정금리 중 6%를 초과하는 이자금액 만큼 대출원금을 자동으로 상환해 준다.

대상 고객이 1,000만원 대출에 10%의 금리를 적용받고 있다면 4%에 해당하는 연 40만원을 원금상환 처리해주며, 조기 상환 시에도 중도상환해약금은 면제된다. 이 지원제도를 통해 최근 1년간 총 396억원 규모 대출을 대상으로 원금상환을 지원해 금융 취약계층 자립을 돕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