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hy·SPC 파리바게뜨 外
[유통 단신] hy·SPC 파리바게뜨 外
  • 오정희
  • 승인 2023.10.31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븐일레븐, 시그니처 와인 기획전 ‘얼죽화’ 시즌 3로 돌아왔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의 동절기 시그니처 와인 기획전 ‘얼죽화(얼어 죽어도 화이트와인)’가 시즌3로 돌아왔다.

세븐일레븐은 얼죽화 기획전 시즌3 오픈에 맞춰 차별화 상품인 ‘앙리마티스’ 콜라보레이션 와인 4탄 ‘앙리마티스 앨런스콧 쇼비뇽블랑’을 선보인다.

세븐일레븐은 11월 한 달간 앙리마티스 앨런스콧 쇼비뇽블랑을 비롯, 소믈리에 자격을 갖춘 MD가 엄선한 6가지 화이트와인과 스테디셀러와인 24종을 우리카드로 결제 시 20% 현장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화이트와인 구매 시 홈파티에 활용하기 좋은 얼음(1kg)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번 얼죽화 시즌 3 대표상품인 앙리마티스 앨런스콧 쇼비뇽블랑은 ‘앙리마티스’의 대표작인 ‘블루누드’를 담은 디자인의 패키지를 보는 재미는 물론 유명 와인평론가들과 수많은 기관의 찬사를 받고 있는 와이너리 ‘앨런스콧’과의 콜라보레이션이 더해져 보다 높은 퀄리티를 자랑한다.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 ‘앨런스콧’은 뉴질랜드를 대표하는 와이너리 중 하나로 여기서 탄생한 와인은 와인평론지 ‘와인스펙테이터’에서 매년 90점 이상을 수상하고, 와인 추천 어플리케이션 ‘비비노’에서도 오랜 기간 4점대를 기록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2023년, 뉴질랜드 화이트와인이 최신 트렌드로 떠오른 만큼 뉴질랜드 화이트와인을 대거 만나볼 수 있다. 특히 눈 여겨 볼 만 한 상품은 세븐일레븐이 단독으로 선보이는 ‘도그포인트 섹션94쇼비뇽블랑11’로 국내에 소량 수입된 스페셜 와인이다.

이와 함께 100년 전통의 뉴질랜드 와이너리 배비치의 인기상품 ‘배비치블랙쇼비뇽블랑’, 뉴질랜드에 위치한 소도시인 ‘마틴버러’ 지역을 대표하는 부띠끄 와이너리 펄리셔의 ‘펄리셔쇼비뇽블랑’ 등도 함께 선보인다.

 

닥터나우-hy, 개인 맞춤 영양제 브랜드 ‘닥터잇츠’ 출시

의료 플랫폼 닥터나우와 hy가 개인 맞춤형 영양제 브랜드 ‘닥터잇츠’를 출시한다.

‘닥터잇츠’는 생활습관과 건강 상태, 건강 고민 등의 정보를 바탕으로 의사와 1:1 상담을 진행해 오직 나만을 위한 맞춤 영양제를 추천한다. 상담을 기반으로 선택한 영양제는 구독 기간에 맞춰 소분 포장되어 있어 매일 다양한 영양제를 챙겨야 하는 불편을 최소화해 건강 증진을 돕는다.

닥터나우는 ‘닥터잇츠’ 브랜드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정기구독자를 대상으로 10만원 상당의 유전자검사 키트를 무료 증정하며, 11월 30일까지 구독을 등록한 이용자는 첫달 무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히, hy 중앙연구소에서 연구개발한 개별인정형 원료로 소화기개선 및 면역력 개선에 특화된 영양제를 독점으로 선보이며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SPC 파리바게뜨, 베스트 빵 4종 ‘5천원의 행복’ 혜택 행사

SPC그룹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베스트 제품 4종을 함께 구매 시 혜택을 제공하는 ‘착!한 빵 프로젝트’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올해 초부터 고물가 시대에 발맞춰 고객들에게 통 큰 혜택을 전하는 ‘착!한 프로젝트’를 진행해왔다. 990원 혜택가에 커피와 대표 빵 3종을 판매한 지난 착!한빵 행사에 이어 이번에는 인기 4종 구매 시 혜택가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파리바게뜨는 행사기간 동안 권장가 7.400원 원 상당의 인기 제품 4종을 5,000원의 혜택 가격으로 제공한다. 행사 제품은 △부드럽고 달콤한 크림과 씹히는 식감이 살아있는 통팥앙금을 가득 품은 ‘한입에두번반한 단팥크림빵’ △달콤하면서도 은은한 모카향의 풍미가 매력적인 ‘모카크림빵’ △담백한 빵에 달콤한 연유크림이 어우러진 ‘달콤연유 크림브레드’ △우리 벌꿀을 넣어 한층 더 부드럽고 폭신한 ‘카스테라’ 등 평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 4종이다.

지역별로 행사 기간은 상이해 △충청, 대전, 세종, 전라, 광주, 경상, 부산, 대구, 울산 (10월 30일 ~ 11월 1일) △서울, 경기, 강원, 인천, 제주 (11월 6일 ~ 8일) 일정으로 진행된다. 

이번 프로모션은 일 선착순 수량 소진 시 종료되며, 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만 진행돼 온라인(딜리버리, 픽업) 구매 시는 적용되지 않는다. 

 

 

CJ프레시웨이, 수협중앙회와 안전한 국산 수산물 유통 확대

CJ프레시웨이가 수산업협동조합중앙회(이하 수협중앙회)와 국산 수산물의 판로 확대를 위해 협력한다. 고품질 수산물을 엄선해 유통하고 공동 개발 상품을 선보여 안전한 수산물을 찾는 외식 및 급식 고객의 수요에 대응한다는 취지다. 

협약의 목표는 CJ프레시웨이의 국내 최대 식자재 유통망과 전국 어촌을 아우르는 수협중앙회의 생산 및 물류 인프라를 융합해 국내 수산물의 판로를 확대한다는 것이 골자다. 

양측은 내달 중으로 공동 개발 상품도 내놓을 예정이다. 고등어, 갈치, 오징어 등 구이와 반찬용으로 수요가 많은 대중성 어류와 미역, 다시마 등 건수산물을 포함해 10여 종이다. 수협중앙회가 원물 수급과 제조를 맡고 CJ프레시웨이가 유통한다. 

나아가 이번 협약은 국산 수산물의 안전성 검증 체계를 한층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수협중앙회와의 협업을 통해 유통하는 상품의 경우, 각 주체의 품질관리 시스템 적용이 병행될 것이기 때문이다.

 

 

컬리, 한우데이 맞아 한우 최대 ‘반값’ 행사 연다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11월 1일 한우데이를 맞아 다음 달 5일까지 한우를 최대 반값에 판매하는 ‘특가로 즐기는 한우’ 기획전을 운영한다.

컬리는 이번 행사를 위해 100여개의 프리미엄 한우 제품을 포함해 총 130여개의 한우 관련 상품을 준비했다. 남도우애 1++ 등심, 녹색한우 1+ 양지, 경주천년한우 1++ 차돌박이 등은 기존가 대비 50% 저렴한 가격에 제공한다. 컬리 자체 브랜드인 ‘KF365(컬리 프레시 365)’의 1+ 한우 채끝도 100g 당 9,970원에 구매할 수 있다.

31일부터 이틀 간 일일 특가 이벤트도 진행한다. 첫날에는 1등급 한우 안심 스테이크를 약 38% 할인 판매한다. 한우데이 당일인 11월 1일에는 태우한우의 국거리와 불고기 제품을 반값에 선보인다. 한우데이 기획전에서 5만원 이상 주문한 고객에게는 5,000원 할인 쿠폰도 증정한다.

한편, 컬리는 하반기 최대 쇼핑 행사인 ‘10월 슈퍼 빅 세일’을 다음 달 5일까지 연장 진행한다. 먹거리와 생필품 등 2300여개의 상품을 최대 63% 할인해 판매한다. 쿠폰 및 적립금 제공, 응모 이벤트 등 풍성한 혜택도 마련했다.

 

 

요기배달, ‘요기요 크루’ 대상 라이딩 교육 확대

요기요가 안전한 배달 문화 정착을 위해 자사의 스마트한 딜리버리 서비스 ‘요기배달’의 라이딩 안전 교육을 ‘요기요 크루’까지 확대 운영한다.

오는 10월부터 일반인 배달 라이더 ‘요기요 크루’를 대상으로 교육 대상을 확대하며, ‘요기요 라이더’와 동일한 이륜차 안전 교육을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이번부터 이륜차 기본 교육 과정 수료자를 대상으로 심화 교육을 정규 편성해 추가로 제공한다.

‘요기배달’의 라이딩 교육은 산업안전보건법에 기반한 이론 과정 30분과 잘못된 주행 습관을 개선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실습 과정 3시간 등으로 구성됐다.

라이딩 교육 수료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도 제공된다. 요기요 할인 쿠폰은 물론 주유 상품권, 안전교육 수료증, 이륜차 보험 지원 등이 주어진다.  향후 요기요는 서울 지역을 시작으로 주요 광역시까지 지역을 확대하는 등 ‘요기요 라이더’ 및 ‘요기요 크루’ 대상 라이딩 교육 가능 지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SPC 커피앳웍스, ‘부룬디 카얀자 워시드’ 신제품 출시

SPC가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커피앳웍스가 싱글오리진 커피 ‘부룬디 카얀자 워시드(BURUNDI KAYANZA WASHED)’를 출시했다.

커피앳웍스는 다양한 커피 경험을 원하는 고객의 니즈에 맞춰 시즌별로 다양한 원두를 출시해 현재 싱글오리진(단일 원두) 5종과 블렌드 2종, 총 7종의 원두를 브루드 커피, 드립백 등으로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부룬디 카얀자 워시드’는 카얀자 지역의 깨끗한 환경과 유기물이 풍부한 화산재 토양에서 생산된 커피로, 싱그러운 자몽의 향미와 고소한 헤이즐넛, 밀크초콜릿의 달콤함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