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소식] 아산나눔재단·우버 택시·청소연구소 外
[스타트업 소식] 아산나눔재단·우버 택시·청소연구소 外
  • 정단비
  • 승인 2024.05.07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인벤션랩, 24년 1분기 17개 포트폴리오사 182억 후속투자유치에 성공

스타트업 초기투자기관이자 팁스(TIPS)운영사인 더인벤션랩이 2024년 1분기 후속투자 유치에 성공한 17개사 포트폴리오를 발표했다.

분석에 따르면, 2024년 1~4월 말까지 총 17개 스타트업이 더인벤션랩 투자 이후 후속 투자유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의 후속투자 유치 총 금액은 182억 원이며, 17개사 총 기업가치는 2,000억원으로 분석됐다.

시드 브릿지 추가투자 3곳(케미컴퍼니, 퓨처게이, 칼만), Pre – A 투자 8곳(클라우드호스피탈, 업루트컴퍼니, 스페이스T, 비엔제이바이오파마, 로쉬코리아, 디비디랩, 디스펙터, 매월매주), 시리즈A 투자 5곳(프리그로우, 와들, 코넥시오에이치, 컨텍터스, 스콘), 시리즈B투자 오케이쎄 1곳이 후속투자를 유치했다. 

 

 

 

우버 택시, 부산·울산 승객 첫 탑승 기본 요금 무료 프로모션 진행

택시 호출 플랫폼 우버 택시(Uber Taxi)가 부산 및 울산으로 서비스 지역을 확장하고 해당 지역에서 우버 택시를 처음 이용하는 승객을 대상으로 ‘첫 탑승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승객들은 최대 4,800원까지 기본요금을 할인받을 수 있다. 우버 택시 앱 내 ‘계정-지갑-프로모션 코드 추가’에서 ‘우버택시부산무료’ 또는 ‘우버택시울산무료’를 입력하고 자동 결제로 택시 호출 시 혜택이 적용된다. 해당 프로모션은 6월 30일까지 진행되며, 부산과 울산을 시작으로 전국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청소연구소, 예비 엄마 위한 ‘청연 출산 지원금’ 프로모션…집청소 1회 전액 지원

홈클리닝 서비스 플랫폼 청소연구소를 운영 중인 (주)생활연구소가 출산을 앞둔 예비 엄마들을 위해 오는 31일까지 가정집 청소 전액 지원 쿠폰을 지급하는 ‘청연 출산 지원금’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대상은 2024년에 출산 했거나 출산 예정인 예비 엄마들로 선착순 총 1000명으로, 이벤트 기간내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한 고객에게 가정집 청소 1회 이용 쿠폰을 지급한다. 이를 통해 예비 엄마들은 화장실, 주방, 거실 청소, 쓰레기 및 분리수거 배출 등 집 전체 생활 청소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청소연구소는 청연 출산 지원금 프로모션에 참가한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 후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깨끗해진 우리집 사진과 청소 후기를 #청연출산지원금, #청소연구소 등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업로드하고 신청하면 선착순 100명에게 청연 플러스샵의 인기 생활용품을 체험해 볼 수 있는 키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화해, BBP로 중소 브랜드 성장 적극 지원

뷰티 플랫폼 화해를 운영하는 버드뷰는 중소 브랜드의 성장을 가속화하는 프로그램인 ‘브랜드 부스팅 프로그램(Brand Boosting Program, 이하 BBP)’에 참여한 브랜드의 주력 제품 평균 거래액 성장률이 눈에 띄게 증가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8월 론칭한 BBP는 제품력 있는 중소 브랜드의 성장 촉진을 위해 앱 내에서 브랜드 노출 및 인지도 증대, 리뷰 등의 콘텐츠를 확보해 구매 전환을 일으키는 다양한 비즈니스 도구를 제공한다. 초기 브랜드들은 고관여 소비자들의 피드백을 활용해 브랜딩 자산을 쌓을 수 있다는 설명이다. 

화해가 보유한 자원 및 노하우를 집약해 기획된 BBP는 ▲커머스 기획전 진행 ▲화해 뷰티 전문가들의 판매⋅마케팅 컨설팅 ▲단독 기획 상품인 ‘Only화해’ 론칭 ▲화해 유저 대상 광고 및 마케팅 지원 등으로 구성돼 있다.

 

 

 

번개장터, 세종문화회관과 브랜드 경험 확장을 위한 MOU 체결

중고거래 앱 번개장터는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에서 번개장터 최재화 공동대표, 세종문화회관 안호상 사장 등 주요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세종문화회관과 ‘브랜드 경험 확장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번개장터는 주 이용자층인 MZ세대뿐만 아니라 세종문화회관의 주 이용자층인 청장년층 세대까지 브랜드 경험 대상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며, 각 사의 오프라인 공간을 활용한 파트너십 행사를 연이어 개최할 예정이다. 먼저 이달 17일에는 번개장터의 정품 검수 센터이자 복합 문화 공간인 성수동 ‘Y173’에서 세종문화회관이 주최하는 ‘싱크 넥스트 24 (Sync Next 2024)’ 팝업이 예정돼 있다. 이어 9월에는 세종문화회관에서 번개장터의 시그니처 이벤트 중 하나인 ‘번개 플리마켓’이 열린다.

이 밖에도 올 한 해 동안 각 사가 보유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활용해 다양한 공동 행사가 추진된다.

 

 

아산나눔재단,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 13기 입학식 성료

아산나눔재단은 차세대 사회혁신 리더를 양성하는 교육 프로그램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Asan Frontier Academy)’의 13기 입학식을 역삼동 마루180에서 개최했다. 

이번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 13기에 선발된 수강생 총 35명은 입학식을 시작으로 7개월간 전문 교육을 받게 된다. 교육 기간동안 수강생들은 팀 단위로 ▲사회혁신 프로젝트, ▲전략, ▲캡스톤, ▲타운홀, ▲리더십, ▲사회혁신랩, ▲브랜딩, ▲소셜 임팩트 측정과 관리, ▲기업가정신 등을 주제로 구성된 체계적인 교육 과정을 이수할 예정이다.

특히, ‘캡스톤’ 과정에서는 다면적 통찰과 전략적 리더십을 실천하고, 리더십과 브랜딩, 피칭 등 핵심 역량을 익히게 된다. 교육 과정 중에는 매 기수별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글로벌 스터디’를 진행해, 해외의 여러 혁신기관을 탐방할 예정이다. 약 200여 시간의 전 교육 과정에 대한 모든 비용은 아산나눔재단에서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