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파리바게뜨, ‘애플 망고 빙수’ 출시 外
[유통 단신] 파리바게뜨, ‘애플 망고 빙수’ 출시 外
  • 오정희
  • 승인 2024.05.22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웃백, 대한적십자사와 소외계층 아동에 스테이크 세트 후원

아웃백 광주광천점은 최근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지사를 찾아 스테이크 세트 나눔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아웃백은 이 행사를 위해 아웃백의 인기 메뉴 중 하나인 ‘카카두 김치 그릴러’ 총 60세트를 준비, 아이들에게 직접 전달하며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아웃백 광주광천점은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지사와 올해 4월 최초로 협약을 체결해 식사 지원 등 다양한 방식으로 매년 2회에 걸쳐 러브백 캠페인을 실시할 계획이다.

 

 

 

풀무원 올가홀푸드, ‘저온로스팅 아몬드∙캐슈넛’ 출시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는 ‘저온로스팅 견과 2종(아몬드∙캐슈넛)’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저온로스팅 아몬드(300g)’∙‘저온로스팅 캐슈넛(300g)’은 일반적으로 200℃가 넘는 온도에서 진행되는 로스팅이 아닌, 150℃의 온도에서 장시간 천천히 로스팅하는 저온로스팅 공법을 적용했다. 

로스팅 후 즉시 냉각 처리해 견과의 산화를 방지하고, 공기 유입을 차단하는 포장재를 사용해 질소 충전 및 진공포장해 품질은 유지한다. 이번 신제품은 아몬드 엑스트라 넘버원(EXTRA NO.1), 캐슈넛 W320 등 우수 품종 등급만을 엄선했다. 

 

 

 

세븐일레븐, 한국의 맛 시리즈 ‘창녕마늘떡갈비시리즈’ 2종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로코노미(지역을 의미하는 ‘로컬(Local)’과 경제를 의미하는 ‘이코노미(Economy)’를 합친 신조어) 트렌드를 반영해 지역 특산품을 활용한 간편식 ‘한국의 맛 시리즈’ 그 첫 번째 상품으로 ‘창녕마늘떡갈비시리즈’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창녕마늘떡갈비 시리즈는 ‘더커진창녕마늘떡갈비삼각김밥’, ‘창녕마늘떡갈비김밥’ 2종이다. 세븐일레븐은 해당 상품 출시를 위해 전국 최대 마늘 생산지인 ‘창녕’에서 생산된 우수한 마늘을 엄선해 고기함량 83%의 떡갈비 배합으로 마늘떡갈비 레시피를 개발했다. 

더커진창녕마늘떡갈비삼각김밥은 데리야끼 소스를 베이스로 한 양념밥과 창녕마늘소스 떡갈비가 조화를 이루며, 창녕마늘떡갈비김밥은 간장소스에 마늘과 청양고추를 다져 넣었다.

 

 

 

파리바게뜨, 열대과일 풍미 담은 ‘애플 망고 빙수’ 출시

파리바게뜨가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맞아 프리미엄 열대과일 애플 망고를 풍성하게 올린 ‘애플 망고 빙수’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애플 망고 빙수’는 겹겹이 곱게 갈린 망고 얼음에 우유와 연유로 부드러움을 더하고 상큼달콤한 애플 망고를 가득 올린 제품이다. 여기에 바삭하게 씹히는 코코넛칩으로 마무리했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열대과일의 여왕이라고 불리는 애플 망고를 활용해 달콤하고 이국적인 풍미와 탱글탱글한 식감을 살렸다. 애플 망고는 사과처럼 껍질이 붉은 열대과일로, 풍부한 과즙과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파리바게뜨는 곱게 갈아낸 폭신한 우유 얼음에 아삭한 식감의 노란 복숭아와 말랑하고 쫄깃한 나타드 코코를 토핑으로 가득 얹은 ‘복숭아 와르르 빙수’와 우유 얼음에 달콤한 팥과 쫄깃한 인절미 떡을 얹은 ‘통단팥듬뿍 우유 팥빙수’도 함께 선보인다.

 

 

 

 

아워홈, ‘구氏반가’ 신제품 4종 출시…프리미엄 라인 강화

글로벌 푸드케어&케이터링 아워홈은 프리미엄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구氏(씨)반가’ 신제품 4종을 출시했다고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경상도식 문어탕국’, ‘황금팽이 소고기 육개장’ 등 국탕류 2종과 ‘진주식 육전 물냉면’, ‘진주식 육전 비빔냉면’ 면류 2종까지 총 4종이다.

‘경상도식 문어탕국’은 고유한 전통 음식 중 하나인 탕국을 현대식으로 재해석한 제품이다. ‘황금팽이 소고기 육개장’은 풍성한 재료들을 담아 풍미를 살린 프리미엄 육개장이다. 두 제품 모두 전자레인지로 데워먹거나 냄비에 내용물을 넣고 5분간 끓여주면 된다. 

‘진주식 육전 물냉면’과 ‘진주식 육전 비빔냉면’은 모두 홍두깨살에 부드러운 계란옷을 입혀 직접 구워낸 담백한 수제 소고기 육전을 곁들였다. 

 

 


 

요기요, 로봇 전문 기업 ‘코가로보틱스’와 배달앱 이용 편의 위한 업무협약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가 로봇 전문 기업 ‘코가로보틱스’와 음성 주문 서비스 기반의 배달앱 편의성 증대를 위한 협약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지난 16일 요기요 서초 본사에서 요기요 전준희 대표와 코가로보틱스 박승도 대표가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사는 요기요의 배달 서비스와 코가로보틱스의 로봇 간의 API 기술 연동을 통해 서비스 활용 범위를 확장한다는 계획으로, 향후 개발될 코가로보틱스의 홈로봇에 요기요가 보유한 푸드테크 기술을 적용해 고객 주문 채널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오설록, 오요우(Oyow) 작가와 컬래버레이션 진행…굿즈 선보여

대한민국 대표 럭셔리 티(Tea) 브랜드 오설록이 따뜻한 일러스트레이션으로 각광받는 작가 오요우(Oyow)와 함께 ‘오설록 그린티 스카우트’ 패키지를 선보인다.

오설록 차 3종과 리플렛이 담긴 ‘그린티 스카우트 키트’와 그린티 스카우트 대원들 그래픽이 매력적인 3단 자동우산으로 소장가치를 더했다. 오설록 직영몰에서는 이달 21일 ‘세계 차(茶)의 날’을 맞아 구매 금액에 따른 컬래버 키트 증정과 특별한 가격의 우산 구매 기회 등을 제공한다.

오설록 직영몰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구매 금액별 제공하는 ‘그린티 스카우트 키트’에는 가입 신청서와 베이스캠프 지도, 미니게임 등의 아기자기한 리플렛이 담겨있다. 리플렛을 소지하고 8월까지 오설록 티하우스와 티뮤지엄, 티샵을 방문하면 오설록 대표 상품인 세작과 매장별 시그니처 메뉴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만나볼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오설록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하이트진로음료, 서울물재생시설공단과 ‘함께하는 Clean-up 플로깅’ 진행

하이트진로음료는 서울물재생시설공단과 함께 협력해 쓰레기 줍기 등 지역 환경 보호 및 정화 활동에 동참하는 ‘함께하는 Clean-up 플로깅’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하이트진로음료 임직원으로 구성된 봉사동아리 ‘보은하리’ 회원들과 공단 임직원 및 ESG 서포터즈가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서울물재생체험관을 시작으로 강서습지생태공원, 서울물재생공원 등 마곡동, 방화동 일대를 돌며 무단으로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했다. 

하이트진로음료는 ‘살아 있는 사랑의 물’ 콘셉트의 먹는샘물 브랜드 ‘석수’의 용기 경량화, 에코 라벨 도입 등 비즈니스와 연계한 다양한 친환경 실천을 이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