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패션] 아모레퍼시픽미술관, ‘조선왕실유산 프로젝트’ 추진 外
[뷰티&패션] 아모레퍼시픽미술관, ‘조선왕실유산 프로젝트’ 추진 外
  • 오정희
  • 승인 2024.06.19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모레퍼시픽미술관, ‘조선왕실유산 프로젝트’ 추진 外

구찌, 밀라노 패션위크서 2025 봄-여름 남성 컬렉션 공개 

이탈리아 럭셔리 부른대 구찌(Gucci)가 밀라노 남성 패션 위크에서 열린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사바토 데 사르노의 구찌 2025 봄·여름 남성 컬렉션을 공개했다.

이번 구찌 2025 봄-여름 남성 컬렉션에서는 엄격한 재단을 통해 탄생한 완벽한 실루엣의 테일러링 의상들과 실용성이 돋보이는 유틸리티 세계 및 해안에 대한 영감이 반영된 룩들을 다채로운 색상으로 구현해 냈다. 

▲레디-투-웨어에서는 먼저 정교한 테일러링을 보여주는 포멀 웨어가 두 가지 실루엣으로 등장했다. ▲가벼운 포플린 소재의 릴렉스드 핏 더블-브레스티드 재킷도 출시됐다. ▲다음으로 짧은 기장의 재킷을 집-업 또는 쓰리-버튼 스타일로 다양하게 선보였다. ▲더불어 서퍼, 돌고래, 히비스커스 꽃, 바나나 잎 등을 테마로 한 프린트 모티브가 적용된 쓰리-포켓 셔츠도 다양하게 등장했다.

 

 


 

씨씨콜렉트, 서피(SURFEA)와 콜라보 컬렉션 출시

대현에서 전개하는 여성복 브랜드 ‘CC콜렉트(CC collect)’가 라이프 스타일 스윔웨어 브랜드 ‘서피(SURFEA)’와 여름맞이 콜라보 상품을 각각 온라인 19일, 오프라인 21일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써피(SURFEA)는 스윔웨어뿐만 아니라 심플한 제품으로 일상복과의 경계를 넘어 새로운 패션 아이템을 제안하는 브랜드이다.

이번 썸머 콜라보레이션은 씨씨콜렉트만의 감성으로 썸머 웨어를 재해석해 유니크하고 트렌디한 감성으로 재탄생했다. 여름휴가를 준비하는 고객들이라면 새로운 리조트 웨어 제품들을 눈여겨 보는 것도 좋다.

 

 

 

 

삼양사 메디앤서, 동안 피부 위한 ‘트리플샷 콜라겐 마스크’ 출시

삼양사 더마 바이오 코스메틱 브랜드 메디앤서는 스킨 부스터에 사용되는 성분을 함유한 ‘트리플샷 콜라겐 마스크’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트리플샷 콜라겐 마스크는 피부 탄력과 보습, 눈가 주름을 개선해 어려보이는 ‘동안 피부’ 케어에 특화됐다. 이를 위해 △맑고 생기 있는 피부 케어를 위한 글루타치온 △연어 등 어류에서 추출한 DNA 성분인 PDRN(Poly Deoxy Ribo Nucleotide) △피부 수분 공급 역할을 하는 히알루론산 등 스킨 부스터에 쓰이는 성분 3가지를 배합한 ‘스킨 부스터 콤플렉스’를 담았다.

또한 피부 흡수가 용이한 500달톤(Da) 저분자 콜라겐을 사용했다.

‘TDS(Transdermal Delivery System)’ 특허 기술과 피부 탄력 케어를 돕는 6종 펩타이드와 보습 향상 및 피부 보호막 형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트레할로스, 주름 개선 기능성 성분인 아데노신 등의 성분을 더했다.

 

 

 

라엘, 인기 이모티콘 캐릭터 ‘깜자’와 콜라보 에디션 출시

우먼 웰니스 케어 브랜드 라엘이 ‘깜자’와 협업해 ‘천연 여성청결제 깜자 에디션’을 출시한다.

천연 여성청결제 깜자 에디션은 샤워하는 깜자 캐릭터를 제품 패키지 디자인에 적용한 한정 에디션으로, 오는 30일까지 라엘 공식 홈페이지 라엘몰에서 1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또 이번 에디션 구매 고객에게는 깜자 얼굴 모양의 ‘깜자 샤워 스펀지’를 증정한다.

이번 협업 제품인 라엘 ‘천연 여성청결제’는 핵심 성분 8가지만 함유한 여성청결제로, 전성분의 98%가 천연 유래 성분으로 이루어졌다. 여성의 건강한 외음부 pH에 맞춰 약산성으로 만들었으며, 부드러운 폼 타입으로 제작돼 민감한 Y존을 안심하고 케어할 수 있다. 또 인체 대상 항균 시험을 통해 칸디다균,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에 대해 99% 항균 효과를 입증받았다.

 

 

 

토즈(Tod's) 앰버서더 NCT정우, 2025 봄/여름 남성 컬렉션 프레젠테이션 참석

이탈리안 럭셔리 브랜드 토즈(Tod's) 앰버서더 NCT 정우가 밀라노에서 열린 프레젠테이션에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지난 16일, 토즈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마테오 탐부리니가 선보이는 첫 번째 남성 컬렉션인 2025 봄/여름 컬렉션을 통해, 뛰어난 품질과 소재, 디테일이 돋보이는 이탈리아 스타일의 현대적이고 세련된 룩을 공개했다.

이번 컬렉션에서는 레더를 최상급의 소재로 풀어내어 표현한 패쉬미(Pashmy) 프로젝트를 통해 스웨이드 보다 훨씬 섬세하고 부드러운 소재를 활용한 아우터 웨어와 슈즈, 백 등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였다.

앰버서더 정우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마테오 탐부리니가 디자인해 이번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처음 선보인 레더 테일러링이 돋보이는 토즈 2025 봄/여름 컬렉션의 시크한 블랙 레더 블레이저와 스트라이프 셔츠, 그리고 화이트 팬츠로 구성된 세련되면서도 댄디한 룩을 먼저 착용했다. 

 

 

 

반얀트리 서울 ‘페스타 바이 민구’, 5주년 맞아 ‘서머 그린 갈라 디너’ 진행

반야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의 시그니처 레스토랑 ‘페스타 바이 민구’가 개관 5주년을 맞아 오는 7월 1일 미쉐린 가이드 선정 셰프 초청 ‘서머 그린 갈라 디너(Summer Dinner Gala Dinner)’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서머 그린 갈라 디너>는 자연을 사랑하고 자연의 재료를 소중히 여기는 네 개 레스토랑 셰프가 그린을 주제로 각자의 색깔이 담긴 특색있는 컨템포러리 디너 코스를 선보인다.

‘페스타 바이 민구’와 ‘밍글스’를 총괄하는 강민구 셰프, ‘임프레션’의 윤태균 셰프, ‘푀이유’의 조리스 루소 셰프, ‘기가스’의 정하완 셰프가 협업해 제철 식재료가 지닌 신선한 맛에 집중해볼 수 있는 미식의 향연을 펼칠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미술관, 국내외 기관 함께 ‘조선왕실유산 프로젝트’ 추진

아모레퍼시픽미술관은 오전 국립고궁박물관에서우리나라의 국립고궁박물관 및 경기도자박물관, 미국의 클리블랜드미술관 및 덴버미술관과 함께 ‘조선왕실유산 프로젝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조성왕실 유산의 전시, 연구, 활용 등에 대해 상호 협력 관계를 구축하기 위한 것이다.

주요 협약 내용은 △조선왕실 유산과 관련된 전시, 교육, 프로그램, 연구의 상호 협력 △조선왕실 유산을 활용한 행사, 출판, 홍보 등의 공동 기획 △5개 기관의 인적·물적 자원의 교류 및 협조 등이다. 5개 기관은 본 업무협약에 따라 향후 3년간 조선왕실에 관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각 기관에서 축적해 온 조선왕실의 문화유산과 관련된 콘텐츠와 연구 성과를 더 많은 국내외 대중에게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또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조선왕실 유산의 역사적 가치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를 위해 조선왕실을 주제로 한 전시, 강연 및 세미나, 현장 답사, 서적 출판 등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아미(AMI) 앰버서더’ 최우식, ‘버뮤다 팬츠’로 공항패션 선보여

배우 최우식이 올 여름 유행템 ‘버뮤다 팬츠’를 활용해 소년미 넘치는 공항패션을 선보였다.

최우신은 18일 파리에서 진행되는 <25SS 아미(AMI) 파리 패션쇼> 참석을 위해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출국했다.

이날 최우식은 스프라이트 패턴이 돋보이는 폴로 니트와 긴 기장감의 버뮤다 블랙 팬츠를 트렌디하게 매치하고, 컴팩트한 미니 사이즈 가방으로 꾸안꾸 남친룩에 완벽한 포린트를 더해 이목을 사로잡았다.

최우식의 훈훈한 공항패션을 완성한 니트와 팬츠, 가방 모두 아미(AMI)의 제품으로 알려졌으며, 현재 그는 아미 글로벌 앰버서더로 활동하고 있다. 최우식이 착용한 제품은 SSF 샵에서도 일부 만나볼 수 있다.

 

 

 

 

푸마, 글로벌 앰버서더로 블랙핑크 로제 발탁

스포츠 브랜드 푸마(PUMA)가 세계적인 걸그룹 블랙핑크(BLACPINK)의 멤버 로제를 글로벌 앰버서더로 선정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로제는 푸마가 전개할 글로벌 캠페인과 전달하고자 하는 이야기에 그녀의 생각, 목소리, 특별한 통찰력을 더할 예정이다. 로제는 푸마의 아이코닉한 스니커즈와 함께하며, 푸마의 가장 클래식한 프랜차이즈 헤리티지를 새로운 세대에 전달하는 ‘Rewrite the Classics.’ 캠페인을 지원하는 앰버서더 역할을 맡는다.

리한나(Rihanna), 에이셉 라키(A$AP Rocky), 두아 리파(Dua Lipa), 스켑타(Skepta)를 비롯한 푸마 스포츠스타일 앰버서더 라인업에 합류한 로제는 푸마의 상징적인 로우탑(low-top) 스니커즈 ‘팔레르모(Palermo)’ 캠페인을 시작으로 앰버서더 활동에 돌입한다.

로제는 팔레르모뿐만 아니라 ‘스피드캣(Speedcat)’ 등 푸마 스포츠스타일 카테고리 내 또 다른 클래식 프랜차이즈의 홍보에도 힘을 보탤 예정이다.


 

 

숄, 성수에서 해변 컨셉 팝업스토어 운영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운영하는 유러피안 풋웨어 브랜드 ‘숄(Scholl)’은 내달 10일까지 복합문화공간 스테이지 35 성수 1층에서 여름 해변 컨셉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숄은 이번 팝업스토어를 이탈리아 남부에 위치한 휴양 도시인 포지타노(Positano)에서 보내는 여름휴가를 컨셉으로 브랜드의 유러피안 감성을 담아 공간을 구현했다.

매장 한쪽에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인증에 친화적인 젊은 층이 팝업 공간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증강현실(AR) 포토 부스를 설치했다.

숄은 이번 팝업스토어에서 여름철 휴양지뿐 아니라 일상에서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슈즈를 판매한다. 브랜드 앰배서더인 고민시가 착용해 ‘고민시 슈즈’로 알려지며 인기를 끈 청키 코르크 샌들은 물론, 물에 젖지 않는 소재로 물놀이나 장마철에 신기 좋은 EVA 라인 등이다.

또 트렌디한 하이힐 디자인의 우드솔 샌들, 여성스럽고 세련된 감성이 돋보이는 롱/앵클 레인부츠 등도 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