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이 '달달하나 통장' 홍보를 위한 팝업스토어 '성수 달달팩토리'를 오픈한다.
오는 14일 오후 9시까지 운영하는 '성수 달달팩토리'는 동화 속 상상의 과자집 같은, 달콤한 디저트 모양으로 장식된 건물에서 ‘세상에서 가장 달달한 출근’이라는 디자인 콘셉트에 맞춰, 행복하게 일한 결과로 받는 달달한 보상을 표현해낸 공간들과 각종 문구를 통해 달콤한 휴식과도 같은 감성을 느낄 수 있다.
입장하면 디저트 생산라인의 일일 신입사원이 되어 먼저 ‘체험용 달달하나 통장’과 ‘스트링백’을 웰컴키트로 받고 생산 라인의 체험 프로그램과 이벤트에 참여하면서 자신만의 ‘커스터마이징 키링’을 완성해나간다.
이때 모든 이벤트와 참여 프로그램 종료 후에는 ATM에서 ‘체험용 달달하나 통장’으로 가상의 급여를 받으며, ‘급여이체만 해도 2백만원 한도 내 최고 연 3.0%’의 우대 금리 및 생활쿠폰과 같은 '달달하나 통장'의 다양한 금융 혜택들을 경험하게 된다.
마지막으로는 팝업스토어에서 받은 굿즈를 SNS에 업로드시 100% 당첨 스크래치 쿠폰을 제공하는 ‘럭키드로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하나원큐’에서 마케팅 동의와 친구 공유 시 간식 패키지를 받을 수 있는 ‘F&B 이벤트’에 동시 참여가 가능하다.
특히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GS25와 리사르커피가 함께 내놓은 마카롱과 음료를 맛볼 수 있으며, 리사르커피가 준비한 한정판 에스프레소 등도 경험할 수 있다.
더불어 성수동에 위치한 GS25 '도어투성수'에서는 '달달하나 통장'을 주제로 ‘편의점 내 팝업스토어’ ‘한정판 PB상품’이라는 새로운 협업 시도를 함께했다. ▲한정판 협업 상품 판매 ▲포토존 운영 ▲인생네컷 촬영 ▲포토 사원증 키링 DIY 제작 등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달달하나 영화관팝콘 ▲달달하나 마카롱 ▲달달하나 아이스크림 등 하나은행과 GS25가 함께 개발·출시한 한정판 협업 상품도 있다.
한편 하나은행은 앞서 '트레블로그' 서비스를 위한 '성수국제공항' 팝업스토어가 좋은 반응을 보여 두 번째 팝업스토어에 도전한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