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여행비용 부담 '휴포족'위한 '홈캉스족' 겨냥 행사
유통가, 여행비용 부담 '휴포족'위한 '홈캉스족' 겨냥 행사
  • 권기선
  • 승인 2024.07.23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위에 장마까지' 집에서 휴식 하는 홈캉스족 증가
ⓒ게티이미지뱅크
ⓒ게티이미지뱅크

 

고물가로 렌터카, 휘발유, 숙박비 등 여행을 위해 지불하는 여행비용 증가 부담에 휴가를 포기하는 ‘휴포족’이 늘 수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

실제로 지난해 온라인 조사 전문기관 ㈜피앰아이는 설문 제작 플랫폼 유니서베이(Unisurvey)를 활용해 전국 만 20~69 남녀 3000명을 대상으로 ‘올여름 휴가에 대한 기획 조사’를 진행한 결과, 10명 중 7명이 여름휴가 계획이 없거나 아직 정하지 않았다고 응답한 바 있다.

6월 통계청 국가통계포털(KOSIS)에 따르면, 5월 렌터카 비용(승용차 임차료)은 한 달 새 18.0% 올랐으며, 자차에 들어가는 휘발유 가격도 전월보다 2.4% 올랐다. 통계청에 따르면 호텔 비용 역시 지난 6월 기준, 전월보다 1.6% 증가했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외식도 상승률이 평균치보다 높았다. 지난 5월 외식 물가 상승률은 2.8%로 전체 소비자 물가 상승률 평균치(2.7%)보다 0.1%p(포인트) 높게 나타났다. 

각 업계는 이번 휴가철, 휴가를 포기하고 집에서 휴식하는 소위 ‘홈캉스족’이 늘어날 가능성에 주목해 다양한 홈캉스족 겨냥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먹거리는 이마트와 홈플러스

이마트가 25일까지 여름 대표 먹거리 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

 

이마트는 오는 25일까지 장마철 및 여름철을 맞이해 여름 대표 먹거리 행사를 진행한다. 과일로는 제철 품목인 햇포도와 복숭아가 마련됐다.

수산물로는  활전복(국산/왕~중)과 온 가족 손질민물장어에(700g,국산)에 대해서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각각 50%, 4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간편하게 구워 먹을 수 있는 호주산 부챗살을 100g당 정상가 3980원에서 50% 할인한 1990원 반값에 판매한다.

 

홈플러스는 지난 18일부터 오는 24일까지 '맛있는 집밥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홈플러스

 

홈플러스는 지난 18일부터 오는 24일까지 '맛있는 집밥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양념 및 채소류를 할인한다.

홈플러스에 따르면 고물가에 내식 선호 경향이 강해져 간편 요리 재료 품목에서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성장세를 보였다. 특히 양념·소스류의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10% 성장했다. 

조리 시간과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는 코인육수 품목의 매출도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22% 늘었으며, 생채소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고 오랜 기간 보관할 수 있는 냉동채소류 매출도 10%가량 뛰었다.

이런 통계에 근거해 홈플러스는 수요가 높은 양념·소스류, 냉동채소 등 100여 종의 상품을 기획가에 선보인다. 

 

 

홈인테리어는 신세계까사와 티몬

신세계까사가 홈캉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신세계까사

 

집에 머무르며 집을 나만의 휴양지로 만들고자 하는 고객을 위해 가구·인테리어 소품 브랜드 신세계까사도 홈캉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신세계까사는 이달 30일까지 까사미아, 마테라소 등 대표 브랜드의 관련 상품 할인, 상품권 증정 등 혜택을 제공한다. 

▲마테라소 매트리스 또는 ▲캄포플러스 소파를 포함해 까사미아 가구를 500, 600, 70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구매 금액의 5% 상당의 신세계상품권을 증정하는 등 추가혜택을 제공하며, ▲까사미아 드레스룸 가구도 구매 시 할인 및 사은 혜택이 마련됐다. 

이외에도 ▲붙박이장 뉴뮤제오의 일부 도어 및 바디 옵션 최대 50% 할인 및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12만원 상당의 신세계 상품권 증정, ▲까사미아 인기 가죽 소파 최대 20% 할인 등의 다양한 혜택이 있다. 

신세계까사는 이 외에도 리빙룸 · 다이닝룸 · 홈오피스 등 다양한 공간별 패키지 할인 혜택도 마련했다. 

 

 

티몬은 오는 28일까지 홈 인테리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티몬

 

티몬의 최근 2주간(7.1~7.14) 고객들의 관련 상품 구매 추이에 따르면, 전년 같은 기간보다 ▲가구⋅홈⋅데코 카테고리 거래액이 60% 증가했으며, ▲주방가구(53%), ▲주방가전(62%) 등 거래액과 ▲냉장⋅냉동식품(95%), ▲라면⋅즉석밥⋅통조림(96%) 등 간편식의 거래액이 늘었다. 

이런 결과를 홈캉스족의 증가로 분석한 티몬은 오는 28일까지 홈 인테리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현재 티몬은 ‘인테리어페스타 홈레시피’로 월간 기획전을 열고 160여 종의 인기 가구와 홈데코, 주방용품 등을 특가 판매한다. 여름 가구 및 홈데코 상품을 큐레이션하며, 상품별 최대 40% 즉시 할인에 최대 5% 결제 혜택(삼성카드)을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