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하나은행, 투자부터 상속·증여까지 종합 자산관리 컨설팅 外
[금융 단신] 하나은행, 투자부터 상속·증여까지 종합 자산관리 컨설팅 外
  • 정단비
  • 승인 2024.08.21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은행, ‘하나 패밀리오피스 원 솔루션’ 서비스 시행

하나은행과 하나증권은 손님 니즈에 맞춘 최적의 자산관리 컨설팅을 제공하는 ‘하나 패밀리오피스 원 솔루션’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하나 패밀리오피스 원 솔루션’은 하나은행과 하나증권이 협업해 탄생한 종합 자산관리 컨설팅 서비스로, 금융투자, 세무, 부동산, 법률, 기업금융 등 각 분야의 최고 전문가로 구성된 양사의 패밀리오피스 전담 직원 60여 명이 배치됐다. 

특히, 하나은행과 하나증권은 ‘하나 패밀리오피스 원 솔루션’을 통해 투자자산 배분, 세무·법률 상담 등 전통 자산관리 영역뿐 아니라 ▲해외투자 및 해외이주 ▲기업 인수합병(M&A) 자문 ▲기업공개(IPO) 컨설팅 ▲신탁을 활용한 상속·증여 설계 등 전문 분야에서 한 차원 더 고급화된 체계적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기업 CEO 대상 세미나 개최, 자녀 진로 및 교육 상담, 사회공헌 자문, 문화·예술 행사 개최 등 손님의 비재무적 니즈 전반을 아우르는 다양한 라이프케어 서비스도 마련할 계획이다.

 

 

IBK기업은행, 전자상거래 수출대금 정산서비스 ‘페이고스’ 신규 가입 이벤트 실시

IBK기업은행은 오는 12월 31일까지 해외 전자상거래 수출대금 정산서비스인 ‘페이고스’ 이용 기업을 대상으로 ‘전자상거래 해외Ro(路)-!’ 이벤트를 실시한다.

‘페이고스’ 서비스는 아마존에 입점하거나 자사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는 기업의 해외 판매대금 정산을 지원하는 플랫폼으로 해외 전자상거래 수출기업들이 이용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2024년 페이고스 서비스 신규 가입 기업 또는 페이고스 가입 기업 중 2024년 온라인마켓 정산 실적 발생 기업에게 ▲주요 통화(USD, EUR, JPY) 환율 80% 우대, ▲해외 송금수수료 면제, ▲제휴 해외 PG사 수수료율 할인 등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신규 가입 150개 기업과 최초 정산 50개 기업에게는 선착순으로 소정의 경품도 지급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WON뱅킹에 ‘e스포츠관’ 오픈

우리은행은 e스포츠의 열기를 더욱 뜨겁게 즐길 수 있도록 WON뱅킹에 ‘e스포츠관’을 오픈했다. ‘e스포츠관’은 가장 인기있는 LCK(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와 VCT Pacific(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 퍼시픽) 관련 이벤트를 열고 경품을 제공한다. 

‘e스포츠관’에서 팬들은 LCK와 VCT Pacific 경기 관련 이벤트에 손쉽게 참여해 승부를 예측하고, 결과에 따라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e스포츠관’에서 VCT Pacific의 팬페이지를 제공함과 동시에 LCK SUMMER 플레이오프 및 파이널 티켓도 예매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 출시는 우리은행이 미래세대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20~30대가 주 시청 층인 LCK와 10~20대가 주 시청 층인 VCT Pacific에 대한 후원 및 관련 서비스로 고객들은 새로운 재미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하나금융그룹, KLPGA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 갤러리 티켓 사전판매 실시

하나금융그룹은 오는 9월 26일부터 4일 간 인천 청라에 위치한 ‘베어즈베스트 청라 골프클럽’에서 KLPGA 정규투어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을 개최하고, 오는 9월 25일까지 갤러리 티켓을 판매한다. 

이번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에는 이번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차지하며 올림픽 최초 금, 은, 동메달을 모두 획득함과 동시에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명예의 전당에 최연소(27세 4개월)로 입회한 하나금융그룹 소속 리디아 고(뉴질랜드)가 출전한다. 

2022년 US여자오픈과 2023년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을 우승하는 등 메이저 2회 포함, LPGA 통산 10승에 빛나는 하나금융그룹 소속 이민지(호주)도 출전한다.

이외에도 올해 유럽여자프로골프(LET)투어와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혼다 LPGA 타일랜드에서 연속 우승한 하나금융그룹 소속 패티 타와타나킷(태국)과 올해 유럽여자프로골프(LET)투어 아람코 팀 시리즈 코리아에서 우승한 김효주(대한민국)가 우승에 도전한다. 

KLPGA 출전 선수 면면도 화려하다. 이번 대회 디펜딩 챔피언으로 대회 2연패 달성을 노리는 이다연과 올 시즌 3승을 거두며 상금 순위와 대상 포인트 1위를 달리고 있는 박현경, 지난 7월 이후 참가한 3개 대회에서 준우승, 공동 3위, 우승을 기록하고 시즌 상금 순위와 대상 포인트 2위에 올라 있는 윤이나 등도 이번 대회 출사표를 던졌다.

 

 

 

KB리브모바일, SOOP의 3대 e스포츠리그 후원 협약 체결

KB국민은행의 이동통신서비스 KB리브모바일이 2024년에 개최되는 SOOP의 3대 e스포츠리그(SSL, LOL멸망전, SLL)의 후원사로 참여한다.

KB리브모바일은 컨슈머인사이트가 발표하는 2024년 ‘통신3사·알뜰폰 브랜드별 체감 만족도’ 조사에서 통신3사를 포함한 모든 브랜드 가운데 가장 높은 점수를 받으며 3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SOOP의 3대 e스포츠리그의 후원사로 나선 KB리브모바일은 온라인으로 e스포츠를 즐기는 유저들을 위해 데이터 추가제공 등 다양한 이벤트로 팬들과 지속적으로 소통 할 예정이다. 

앞서 8월 10일~11 예선전이 진행 된 ‘KB리브모바일 2024 SSL AUTUMN’ 리그는 8월 26일 24강 본선을 앞두고 있으며 이어서 ‘KB리브모바일 2024 LOL 멸망전 SEASON1’, ‘KB리브모바일 2024 SLL WINTER(가칭)’ 가 9월과 12월에 각각 개막을 기다리고 있다.

KB리브모바일은 결승전 티켓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시작으로 게이밍 모니터, 헤드셋, 키보드 등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e스포츠를 응원할 계획이다.
 

<br>​​​​​​​<br>

 

하나은행, 펀드상품으로만 구성된 새로운 AI 포트폴리오 출시

하나은행은 대표 모바일 앱 ‘하나원큐’의 AI 디지털 자산관리서비스인 ‘아이웰스’에서 펀드상품으로만 구성된 새로운 AI 포트폴리오 출시를 기념해 오는 10월 18일까지 대손님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아이웰스’는 하나은행이 자체 개발한 AI 알고리즘을 기반해 PB 수준의 초개인화된 자산진단 및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맞춤형 디지털 자산관리서비스로, 지난 7월 AI 알고리즘 고도화를 통해 새로운 포트폴리오를 출시함으로써 기존 ‘아이웰스’의 예적금, 펀드, 구조화 상품 등에 더해 펀드로만 구성된 개인 맞춤형 포트폴리오 설계가 가능해졌다.

이를 기념해 ‘펀드로만’ 포트폴리오에 10만원 이상 신규로 가입하면서 자동이체 10만원 이상(기간 1년 이상) 등록한 손님에게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하나금융그룹 통합 멤버십 포인트 1만 하나머니(3000명 선착순)를 지급한다.

또한, 이번 이벤트에 참여한 손님 중 추첨을 통해 ▲100만 하나머니 10명 ▲스타벅스 땡스어라떼 세트를 100명에게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