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베스트서울, 금융·AI 세미나서 '인플레이션·금리·환율·고물가'등 글로벌 경제 이슈 분석
인베스트서울, 금융·AI 세미나서 '인플레이션·금리·환율·고물가'등 글로벌 경제 이슈 분석
  • 안지연
  • 승인 2024.08.22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점심에 배우는 금융지식...금융 분야 베스트셀러 작가들의 최신 인사이트 공유

서울의 투자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금융, AI, 바이오 등 첨단산업 분야 유망기업 종사자의 역량 강화를 돕는 행사가 서울에서 열린다.

서울시 투자유치 전담기구인 ‘인베스트서울(Invest Seoul)’은 23일 오전 11시 20분 여의도 One IFC 16 서울국제금융오피스에서 금융・투자업 종사자들의 금융 지식을 채워주는 ‘금융 Booklunch(북런치)’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앞서 인베스트서울에서는 점심시간을 활용해 금융 분야 베스트셀러 작가들의 최신 인사이트를 공유받을 수 있는 자리로 올해 6회의 ‘금융 Booklunch(북런치)’ 행사를 기획했다.

이번 ‘금융 Booklunch(북런치)’에서는 『자이언트 임팩트』의 저자인 박종훈 전(前) KBS 기자가 연사로 나서 인플레이션, 금리, 환율, 고물가 등 글로벌 경제 이슈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분석해준다.

이와 함께 AI, 바이오 등 산업별 유망기업이 해당 첨단산업 현황과 미래 전망을 파악할 수 있는 ‘투자트렌드 세미나’도 오는 26일 서울 AI 허브에서 열린다. 인베스트서울-서울 AI 허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세미나는 AI 산업을 주제로 △AI 투자트렌드 발표 △투자유치 시 국가별 특징 소개 △AI분야 유망기업 투자 설명회(IR) 등이 진행된다.

영어로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한국어-영어 동시통역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