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프리뷰 인 서울 2024’ 참가…PHA 적용한 각종 섬유 공개
CJ제일제당은 21일부터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국내 최대 섬유∙패션 전시회 ‘프리뷰 인 서울 2024’에서 PHA를 적용한 각종 섬유 제품을 공개했다.
PHA는 미생물이 식물 유래 성분을 먹고 세포 안에 쌓는 고분자 물질로, 산업∙가정 퇴비화 시설은 물론 토양과 해양에서 모두 분해되는 특성이 있다. CJ제일제당을 비롯한 소수의 기업만이 양산 중이며, 최근 대두되고 있는 미세플라스틱 문제로부터 자유로워 차세대 소재로 주목받고 있다.
CJ제일제당이 선보인 제품은 PHA를 적용한 실과 의류용 섬유, 부직포 등 각종 소재와 이를 활용해 만든 인도어∙아웃도어 의류와 신발 등의 샘플이다. 유명 아웃도어 패션기업 케이투코리아그룹과 협업해 전시한 티셔츠가 큰 관심을 받았다.
섬유는 가공 기술 난이도가 높은 분야여서 그동안 PHA 적용이 어려웠다. CJ제일제당은 한국섬유개발연구원(ktdi), 유진한일합섬, GH신소재 등과 3년에 걸친 공동 연구개발을 통해 PHA를 비롯한 바이오 소재로도 일반 섬유와 같은 물성과 상품성을 구현하는데 성공했다.
CJ제일제당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다양한 고객을 대상으로 PHA 기반 섬유 제품을 선보이고, 화장품 용기, 비닐 포장재, 종이 코팅 등에 이어 섬유 분야로 PHA 활용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스타벅스, 추석 선물세트 사전 예약 진행
스타벅스 코리아가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8월 26일부터 9월 1일까지 ‘추석 선물세트’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사전 예약은 스타벅스 앱 내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가능하며, 상품 구매 시 9월 2일부터 9월 10일 중 원하는 일자를 발송일로 지정할 수 있다. 추석 선물세트는 푸드와 MD 카테고리 총 8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별 제작된 푸른색 전용 기프트 박스에 담겨 배송된다.
주요 상품으로는 풍요의 상징인 둥근 보름달을 형상화한 ‘풀문 사블레 쿠키’,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도자기 브랜드 ‘무자기’와 협업한 ‘무자기 미니잔 세트(2P)’와 ‘무자기 라운드 디저트 플레이트’가 있다. 또한, 명절 집에서도 손쉽게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커피 드립백 세트와 다양한 머그 세트도 포함된다.
스타벅스는 9월 3일부터 매장에서도 다양한 추석 상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사전 예약 기간 이후에도 온라인 스토어에서 추석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명절 용돈 봉투 제공, 롤케이크 및 넛츠 타르트 무료배송, 5% 할인 쿠폰 지급 등 특별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아워홈, 코스트코에서 ‘구씨반가 갈치김치’ 선보인다
글로벌 푸드케어&케어터링 아워홈은 구씨반가 갈치김치 판매 채널을 적극 확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워홈은 22일 인천광역시 서구에 문을 연 코스트코 청라점에서 ‘구씨반가 갈치김치’ 시식 행사와 함께 판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구씨반가 갈치김치(800g) 2개를 1세트로 묶어 기존 판매가 대비 약 50% 할인 판매한다. 19일부터 코스트코 송도점에서도 동일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구씨반가 갈치김치는 아워홈 대표 프리미엄 김치 제품이다. 국내산 배추, 무, 고춧가루를 사용했으며 100% 국산 갈치를 넣고 최적의 기간 동안 익힌 숙성 김치다.
아워홈은 지난해부터 구씨반가 갈치김치 판매 채널을 적극 확대하고 있다. 주요 백화점 식품 코너, 온라인과 퀵커머스 등으로 판매 채널을 다양화해 고객 접점을 넓힌다는 전략이다. 실제로 올해 1~7월 구씨반가 갈치김치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380% 이상 큰 폭으로 상승했다.
“맛있을 수밖에 없다!”…GS25, 동원·대상과 손잡고 도시락 개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동원, 대상 등 주요 식품기업과 협업해 차별화된 도시락을 론칭했다.
이번 협업은 식품기업의 1등 브랜드 상품을 GS25의 도시락 주 메뉴로 구성하는 방식으로 추진됐다.
도시락 소비 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메뉴 테스트가 이루어졌으며, 동원그룹과 협업한 ‘동원맛참정찬도시락’과 ‘동원델리햄도시락’, 대상그룹과 협업한 ‘종가열무듬뿍비빔밥’과 ‘안주야곱창안주도시락’ 등 총 4종의 도시락이 출시됐다.
특히 ‘안주야곱창안주도시락’은 술 안주로의 활용도를 특화한 메뉴로, 홈술 및 혼술족에게 큰 호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B마트 잇단 호평 ‘배달의민족’ 2분기 배달앱 관심도 1위…쿠팡이츠 상승률 톱
우아한형제들이 운영하는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이 올해 2분기 국내 주요 5개 배달앱 중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데이터앤리서치에 따르면, 배민은 총 44만2612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4.19% 증가한 수치다.
요기요는 20만8530건으로 2위를 기록했으며,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5.06% 증가했다. 쿠팡이츠는 20만5277건으로 3위를 차지했으며,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47.28% 급증해 관심도 상승률에서 가장 높은 성장을 보였다.
배달특급은 7014건으로 4위를 기록했으며,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29.70% 감소했다. 위메프오는 2464건으로 5위를 차지했으며,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27.23% 줄어들었다.
요기요, ‘누구나 요기요 무료배달’ 캠페인 진행
배달앱 요기요가 8월 22일부터 ‘누구나 요기요 무료배달’ 캠페인을 진행한다.
현재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가입자라면 양사 계정 연동 후 손쉽게 요기패스X의 무료배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한카드 고객 역시 요기패스X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구독비 청구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 중이다.
이번 캠페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요기요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누구나 요기요 무료배달’을 함께 즐기고 싶은 사람을 태그하고, 선물로 제공될 쿠폰문구를 댓글로 작성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고객에게는 고객이 참여했던 문구로 제작된 요기요 100만 원어치 쿠폰을 증정한다. 요기요는 오는 9월까지 릴레이 형식으로 캠페인을 진행하며 적극적인 홍보에 나설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