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IBK기업은행, 노란우산공제 모바일 가입 서비스 外
[금융 단신] IBK기업은행, 노란우산공제 모바일 가입 서비스 外
  • 정단비
  • 승인 2024.09.03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K기업은행, 노란우산공제 모바일 가입 서비스 시행

IBK기업은행이 2일 소상공인의 거래 편의를 위해 모바일뱅킹 i-ONE Bank(개인)을 이용한 노란우산공제 모바일 신규 가입 서비스를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 시행으로 기업은행 개인 또는 사업자 계좌를 보유하고 있고 모바일뱅킹에 가입한 대표자라면 누구나 영업점 방문 없이 신규 가입은 물론 계약 변경 및 철회 업무가 가능하다.

기업은행은 오는 11월 25일까지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i–ONE Bank(개인)에서 노란우산공제를 10만원 이상 가입하고 이벤트페이지 내 이벤트 참여 신청을 한 선착순 2000명에게 현금 2만원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하나금융그룹, ‘제18기 스마트 홍보대사’ 해단식 개최

하나금융그룹은 8월 30일 명동사옥에서 ‘제18기 스마트(SMART) 홍보대사’ 해단식을 개최했다. 스마트 홍보대사는 2012년 시작된 금융그룹 최초의 대학생 홍보대사 프로그램으로, 이번 18기까지 총 1010명의 대학생들이 활동을 수료했다.

이번 18기 스마트 홍보대사로 선발된 50명의 대학생들은 3개월 동안 그룹의 홍보 콘텐츠 제작, 주요 관계사 탐방, CEO와의 대화, 스포츠단 연계 마케팅, ESG 캠페인 연계 사회공헌 활동, 신사업 아이디어 제안, 글로벌 봉사활동 등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며 그룹과 MZ세대 사이의 가교 역할을 했다.

특히, 인도네시아에서 진행된 해외 봉사활동에서는 K-POP과 태권도를 활용한 문화체육 교육, 유치원 교실 개보수, 교육용 PC 기부 및 설치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저소득층 어린이들에게 더 나은 교육환경을 제공했다.

 


 

KB국민은행, ‘2024 K-Business 리더스 포럼’ 개최

KB국민은행은 지난 8월 29일 서울 광진구 그랜드 워커힐 호텔에서 중소–중견기업 CEO를 초청해 ‘2024 K-Business 리더스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BIG WAVE, 지속성장을 위한 경영전략’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날 포럼에는 KB를 거래하는 우수 중소–중견 기업 CEO와 KB금융그룹 양종희 회장을 포함한 KB금융그룹의 경영진 등 300여 명이 한 자리에 모여 미래 K-Business의 성장전략을 함께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프로그램은 ‘AI와 재정의 시대를 위한 비즈니스 혁신, 무엇이 차이를 만드는가?’라는 주제로, 시대 변화의 흐름을 읽고 새로운 사고와 비즈니스 전략을 제안하는 개막강연으로 포럼의 문을 열었다.

이어 CEO가 원하는 주제의 세션을 직접 선택해 수강하는 선택형 프로그램 ‘KB 리더스 클래스’를 운영해 참석자들의 교류 활성화를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 ‘KB 리더스 클래스’는 CEO들의 관심도가 높은 리더십·인공지능·와인 총 3가지의 세션으로 운영했다. 리더십 세션은 최재천 이화여대 석좌교수, 인공지능 세션은 장동선 궁금한뇌연구소 대표, 와인 세션은 정하봉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부회장이 진행을 맡았다.

 

 

NH농협은행, 쌀 소비촉진을 위한 ESG상품 ‘NH든든밥심예금’ 출시

NH농협은행은 쌀 소비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을 돕고 아침밥 먹기를 통한 고객의 건강한 하루를 지원하는 ESG상품인 ‘NH든든밥심예금’을 2일 출시한다.

‘NH든든밥심예금’은 특별판매예금으로 9월 30일까지 판매하며, 1인 1계좌로 가입 가능하고 가입기간은 1년으로 100만원이상 가입할 수 있다. 기본금리는 3.0%로 아침밥 먹기에 동참하면 0.5%p 우대금리를 제공해 최고금리 3.5%(최저3.0%)를 적용한다. 또한, 고객의 상품가입에 따라 우리쌀을 적립해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할 예정이다.

상품 가입은 NH농협은행 영업점 및 NH올원뱅크 등 디지털채널에서 모두 가능하다. 

 

 

 

우리은행, 정산리스크 없는 안전한 항공권 결제서비스 구축한다

우리은행은 8월 30일 항공권 전문 플랫폼 ㈜와이페이모어 및 전자결제대행사 한국정보통신㈜와 함께 혁신적인 항공권 결제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3자 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세 회사는 안전한 항공권 결제 및 정산 서비스를 구축할 계획이며, 결제 대금은 우리은행에 안전하게 예치된 후 항공사와 여행사로 각각 정산된다.

이 시스템은 최근 여행업계에서 제기된 정산 지연사태와 같은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설계되었으며, 간편결제 및 복합결제 기능도 지원할 예정이다. 이 협업 모델은 결제와 정산을 분리 처리하여 안전성을 강화함으로써 여행업계의 요구에 부응할 것으로 기대된다.

 

 

KB국민은행, ‘KB Star FX모바일 앱’ 출시

KB국민은행이 환전도 실시간으로 거래할 수 있는 ‘KB Star FX모바일 앱’을 출시한다. 

2023년 1월 오픈한 KB Star FX는 실시간 시장 환율 기반으로 환전, 현·선물환, MAR(Market Average Rate), 외환스왑 거래할 수 있는 종합 외환매매 플랫폼이다. 

KB Star FX는 개인과 기업 모두 이용할 수 있으며, 지난 7월 ▲거래 시간과 금액 확대 ▲UI·UX 개선 및 콘텐츠 추가 ▲글로벌 버전 출시 등 리뉴얼을 진행했다. 

KB국민은행은 9월 말까지 KB Star FX 모바일 앱 출시를 기념해 대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KB Star FX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100달러 이상 환전 거래를 체결 완료한 고객 전원에게 커피 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KB국민은행, 핀다에 개인사업자 전용관 ‘KB사장님+’ 오픈

KB국민은행이 개인사업자 전용 금융상품을 한 곳에 모은 ‘KB사장님+’를 핀다 앱에 오픈했다고 밝혔다. 

‘KB사장님+’는 소상공인·자영업자의 금융 편의와 경영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4월에 오픈한 개인사업자 특화 플랫폼서비스이다. 대출 중개 플랫폼 ‘핀다’와 손잡아 ‘KB사장님+’를 핀다 앱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KB사장님+’를 이용하면 KB국민은행을 처음 거래하는 고객들도 핀다 앱에서 KB국민은행의 개인사업자 대상 금융상품을 한번에 조회하고 가입할 수 있다. 

또한, KB국민은행은 핀다의 ‘KB사장님+’에서 사업자 대출을 신청한 고객에게도 ‘KB소상공인 응원 프로젝트’에서 지원하는 혜택을 동일하게 제공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보증료 지원 ▲대출이자 지원 두 가지로 운영된다. 보증료 지원은 전국 17개 지역신용보증재단 보증서를 담보로 ‘KB소상공인 보증서대출’을 신청한 모든 개인사업자에게 최대 80%의 보증료를 지급한다. 대출이자 지원의 경우  ‘KB소상공인 신용대출’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6개월 동안 납부한 이자의 최대 50%를 캐시백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