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터보의 음원이 21일 자정 공개되자마자 각종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를 장악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15년 만에 3인조로 컴백한 터보의 앨범은 데뷔 20주년을 맞아 발표된 것으로 타이트록 '다시' 외에도 '숨바꼭질'을 비롯해 다른 수록곡들 또한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에서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중화권의 한 매체는 김종국의 20년 의리와 우정이 빛을 발해 3인조 완전체 터보로 부활했다고 소개했다. 앨범에 참여한 초특급 라인업. 그리고 한국 국민들의 폭발적인 사랑을 받았던 국민 댄스그룹 터보의 앨범 발매일이 다가옴에 따라 모든 언론과 방송들이 터보의 행보에 초미의 관심을 보이고 있다는 증거다.
더블 타이틀곡 중 '다시'에는 국민 MC 유재석이 익살맞은 내래이션으로 피처링에 나서 더욱 이목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다시'는 '나 어릴적 꿈', 'Love Is' 등 지난 터보의 계보를 잇는 정통 댄스 트랙으로 이단옆차기가 힘을 실어 복고적인 느낌에 트렌디한 EDM 요소를 첨가했으며 특유의 댄스 퍼포먼스 또한 기대를 높이고 있다.
뮤직비디오에는 배우 차태현과 이광수가 특별 출연해 유쾌하고 코믹한 웃음도 전했다.
또 다른 타이틀곡 '숨바꼭질'은 이 겨울을 따뜻하게 녹여줄 터보만의 감성이 녹아든 달달한 미디엄 템포의 곡으로 제 2의 '회상'을 떠올리게 하는 노래로 또 한 번의 감성을 저격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공개된 터보 6집앨범 'AGAIN'은 터보와 수많은 히트곡을 함께한 작곡가 주영훈, 윤일상을 비롯해 90년대를 같이 풍미했던 룰라의 이상민과 DJ DOC 이하늘, 지누션의 지누, 그리고 최근 활약이 빛나는 브랜뉴 뮤직의 수장 라이머와 래퍼 산이, 센 언니 제시, 넘사벽 보컬리스트 박정현, 케이윌과 소야, 유재석 등이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그룹 터보는 21일 자정 음원 발매를 시작으로 활발히 컴백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데일리팝=박종례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팝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