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휴가철인데 자동차가 없어서 떠나지 못한다는 것은 너무나 서글픈 일! 문체부에서는 대중교통을 이용해 쉽게 국내여행을 떠나는 팁을 소개했습니다.
레일쉽은 기차타고, 버스타고, 배타고 가야하는 섬을 단 한번의 예약으로 이용하는 One-Ticket입니다. 제주도, 울릉도, 일본까지 가는 편, 오는 편을 온라인으로 예약한 후 탑승하면 됩니다. 이용문의는 레츠코레일()에서 확인하면 됩니다.
365 미즈레일은 만 30세 이상 만 65세 미만의 소그룹으로 여행가는 여성들을 위한 그룹할인 기차티켓입니다. 1인 3만3000원에 평일(월~금) 중 2일 동안 편도로 2회 이용이 가능하며 토요일에 사용시 입석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레츠코레일()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BLPASS는 고속버스를 타고 전국 여행을 할 수 있는 무제한 자유 교통티켓으로 7만5000원입니다. 이용방법은 월화수목 4일간 마음껏 이용할 수 있으며 추가 비용없이 우등·심야버스로 환승할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EBL패스()로 하면 됩니다.
또한 지방 도시 여행을 떠나는 뚜벅이들을 위한 시티투어버스는 1일 이용권을 구매하면 각 지방의 인기 관광 명소와 정류장에서 승하차를 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지방마다 상이하며 이용방법은 각 도시의 테마별 코스 및 운행시간을 확인 후 탑승하면 됩니다.
▲서울시티투어
▲삼척시티투어
▲제주시티투어
▲고양시티투어www.goyangtour.net
▲여수시티투어www.ystour.kr/kr/citytour/index.jsp
▲단양시티투어city.danyangtour.kr
▲대전시티투어www.daejeoncity.co.kr
▲부산시티투어www.citytourbusan.com
▲대구시티투어www.daegucitytour.com
▲인천시티투어citytour.visitincheon.orh
▲춘천시티투어tour.chuncheon.go.kr
▲목포시티투어tour.mokpo.go.kr/citytour
▲제천시티투어//www.jcct.kr/
(자료출처=문화체육관광부)
(데일리팝=이다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