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아이피
국정원과 CIA의 기획으로 북에서 온 VIP 김광일(이종석 분)이 살인사건의 유력한 용의자로 지목된다. 본능적으로 그가 범인임을 직감한 경찰 채이도(김명민 분)가 VIP를 뒤쫓지만 국정원 요원 박재혁(장동건 분)의 비호로 번번이 용의선상에서 벗어나는데..
(개봉일: 8월 23일)
▲택시운전사
택시운전사 만섭(송강호 분)은 독일기자 피터(토마스 크레취만 분)을 태우고 광주에 갔다가 통금 전에 돌아오면 거금 10만원을 준다는 말에 광주에 도착한다. 피터는 그곳에서 대학생 재식(류준열 분)과 황기사(유해진 분)의 도움 속에 촬영을 시작하는데..
(개봉일: 8월 2일)
▲청년경찰
의욕충만 경찰대생 기준(박서준 분)과 이론백단 경찰대생 희열(강하늘 분)은 어느날 우연히 납치사건을 목격한다. 그들은 바로 경찰에 신고하지만 복잡한 절차와 증거부족으로 수사는 진행될 기미가 보이지 않는 상황. 기준과 희열은 직접 발로 수사에 나서기로 한다.
(개봉일: 8월 9일)
▲장산범
장산으로 이사 온 희연(염정아 분)은 무언가에 겁을 먹고 혼자 숲 속에 숨어있는 여자애(신린아 분)를 만나 집으로 데려오지만, 남편(박혁권 분)은 딸 준희의 목소리를 흉내내는 여자애를 수상하게 여긴다. 여자애가 찾아온 뒤 하나 둘 씩 사람들도 실종되는데..
(개봉일: 8월 17일)
▲혹성탈출: 종의 전쟁
전세계에 퍼진 바이러스 '시미안 플루'로 인해 유인원은 나날이 진화하는 반면, 인간들은 점차 지능을 잃고 퇴화해간다. 인간과의 공존을 믿었던 유인원의 리더 시저(앤디 서키스 분)은 유인원들을 몰살하려는 인간군의 대령(우디 해럴슨)에 의해 가족과 동료들을 잃고 분노하는데..
(개봉일: 8월 15일)
(자료출처=영화진흥위원회)
(데일리팝=이다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