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CU 소용량 채소 강화, 롯데마트 오전 배송 시작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CU 소용량 채소 강화, 롯데마트 오전 배송 시작 外
  • 이지원
  • 승인 2018.03.02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U, 알뜰하게 건강 챙겨요!

편의점 CU가 3월 3일부터 국내산 편의점 주소비층인 1인가구를 겨냥해 수도권 일부 지역을 대상으로 CJ프레시웨이가 공급하는 소규격 채소 상품 운영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번에 운영되는 소규격 채소는 감자와 당근, 양파 등 10종으로 주요 음식의 식재료로 자주 사용되는 채소들로 선별되어 1~2인분 기준의 알뜰 용량과 10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구성됐다.

이밖에도 CU는 농협을 통해 볶음밥용, 된장찌개용, 계란말이용 채소 등 바로 요리가 가능하도록 전(前)처리가 된 간편 채소 10종을 추가로 운영하고 델몬트와 사과, 포도 등 조각 과일을 판매하는 것은 물론 최근 TV 요리 예능이 인기를 끌면서 간단한 요리를 집에서 즐기는 1인 가구들이 늘고 있는 것을 주목해 백종원 만능 양념장과 만능 짜장 소스 등 '백종원 만능 소스'를 출시하는 등 1인가구를 위한 니즈 충족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롯데슈퍼, 신선하게 시작하는 하루

롯데슈퍼는 지난 2월 27일부터 건강과 간편함을 중시하는 맞벌이 부부와 1인가구의 오전 밥상을 겨냥한 '오전 배송 서비스'를 시행했다.

서비스 품목은 ▲아침식사 대용식 17종 ▲건강 간편 요리세트 '쿠킹박스' 11종 ▲반찬류 92종이다.

롯데슈퍼는 고객이 전날 오후 10시까지 주문할 시 다음 날 오전 3~7시까지 집 앞으로 배송을 완료해 더욱 신선한 상품을 받아 볼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석관동 떡볶이, 마늘향 듬뿍! 식사부터 안주까지 OK

석관동 떡볶이는 최근 1인가구가 증가하면서 혼밥·혼술족이 늘어나는 고객의 니즈에 맞춰 다양한 냉동·냉장 소용량 가전 간편식이 인기를 얻고 있음에 따라 '석관동 生 마늘 떡볶이'를 출시했다.

석관동 生 마늘 떡볶이는 기존 용량 650g에서 양을 줄인 520g 포장 패키지로 싱글 및 2인가구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소용량으로 출시됐다.

 

 

 

 

 

롯데마트, 이색적인 채소들을 맛보고 싶다면?

롯데마트는 일반 파프리카 당도보다 약 2배 정도 높고 아삭한 식감을 가지고 있어 과일처럼 섭취할 수 있는 이색 파프리카인 '트리벨리 파프리카'를 출시했다.

롯데마트가 '트리벨리 파프리카'를 출시한 이유는 한 끼를 간단히 과일이나 채소로 섭취하려는 1인가구들이 늘어남에 따라 기존 국내에서 찾아보기 힘들었던 이색 상품들을 선호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맞추려는 것이다.

이색 채소에 대한 고객의 수요가 활발해지자 롯데마트에서는 지난해부터 농업기술원에서 국내 기술로 개발한 '과일 파프리카'를 단독으로 내놓았으며, 이번 트리벨리 파프리카 외에도 크린컬리플라워, 캔디비트 등 다양한 이색 채소를 선보일 계획이다.

 

프링글스, 원통의 나는 잊어 주세요

프링글스는 1인가구가 증가함에 따라 한 번에 남김 없이 즐길 수 있도록 감자칩 크기를 반으로 줄이고 40g 소포장 한 '프링글스 바이트'를 홈플러스에서 단독으로 선보였다.

프링글스 바이트는 작아진 사이즈로 한입에 쏙 들어가게 하고 프링글스를 대표하는 상징인 '원통'형 캔이 아닌 작은 사이즈의 봉지에 담긴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가장 인기있는 맛인  '프링글스 바이트 오리지널'과 '프링글스 바이트 아메리칸 스타일 사워크림&어니언맛' 두 가지로 출시됐으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유통 트렌드에 따라 소비자의 니즈에 맞는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돌(Dole), 과일부터 과즙까지 한 번에 즐겨요!

돌(Dole)은 국내 1인가구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과일 섭취를 쉽게 하지 못 하는 '혼족'들을 겨냥한 소포장 과일 디저트 '후룻컵(200g) 3종'을 출시했다.

기존의 대용량 과일디저트 '후룻바틀(666g)' 제품을 약 3분의 1 크기로 즐길 수 있어 1인가구 소비자들의 니즈를 맞췄다.

이 제품은 100% 과즙에 엄선한 과일을 담아 과일과 주스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작은 컵에 포크까지 함께 동봉돼 있어 설거지가 귀찮은 1인가구들도 편히 즐길 수 있다.

 

GS25, 양은 줄이고 질은 높이고

편의점 GS25가 소량 포장으로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간편히 씻어 먹는 디저트 딸기'를 출시했다.

간편히 씻어 먹는 디저트 딸기는 기존 대형마트에서 판매되는 포장 딸기보다 양은 줄이고 경남 고창, 고령 등 당도 높은 딸기를 선별해 질을 높였으며 그릇이나 식기류가 부족한 1인가구를 위해 플라스틱 용기에 물빠짐 구멍까지 더해 섬세함을 더했다.

항상 대형마트에서 많은 양의 과일을 산 후 썩어 버리는 1인가구들을 위해 소포장된 과일을 출시해 1인가구를 겨냥한 것이다.

 

 

굽네몰, 건강한 간편식 드셔 보실래요?

온라인 쇼핑몰 '굽네몰'은 닭가슴살을 장조림 형태로 즐길 수 있도록 개발한 '굽네 닭가슴살 장조림'을 출시했다.

별다른 조리 과정 없이 바로 먹을 수 있어 매번 반찬을 만들기 버거운 1인가구와 '혼밥'족들을 겨냥한 것은 물론 해썹(HACCP)인증을 받은 시설에서 생산된 100% 국내산 냉장육만을 사용해 깨끗하고 신선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데일리팝=이지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