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GS25 항공권 결제 서비스·휴롬 건강주스·오아시스 새벽배송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GS25 항공권 결제 서비스·휴롬 건강주스·오아시스 새벽배송 外
  • 변은영
  • 승인 2018.07.02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25, 티웨이항공과 손잡고 항공권 결제 서비스 시작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티웨이항공과 손잡고 항공권 '편의점 결제 서비스'를 도입했다.

'편의점 결제 서비스'란 온라인에서 신용카드 등으로 결제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고객들이 온라인(모바일)에서 구매 또는 예매한 상품을 가까운 편의점에서 직접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다.

GS25와 티웨이항공이 손잡고 편의점 결제 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함에 따라, 티웨이항공의 홈페이지(모바일 앱·웹)에서 항공권을 예매 후, 결제 방식을 '편의점 결제'로 지정한 고객들은 가까운 GS25를 방문해 현금으로 결제를 할 수 있게 됐다. 

 

'1인 가구 잡아라' 휴롬, 건강주스 유통사업 진출

건강가전 전문기업 휴롬이 주스 유통사업에 진출했다. 10년 후 700만가구를 돌파할 것으로 전망되는 1인가구를 공략하기 위한 것으로 기존 가정용 원액기 사업과 함께 회사의 성장을 이끄는 견인차 역할을 할지 주목된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휴롬은 지난달 사업목적에 식음료 도소매업을 추가하고 '휴롬주스'를 공식 쇼핑몰인 '휴롬샵' 과 '랭킹닭컴' '락식' 등 온라인채널에 출시했다. 

휴롬은 1974년 회사 설립 후 축적해온 녹즙기 및 원액기 등 건강 주스 가전 사업의 노하우를 이번 신사업에 담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휴롬 주스'는 설탕이나 물 등 일체의 첨가물 없이 채소 및 과일만으로 만든 건강 주스로, 자사의 대표 제품인 원액기를 활용한 수제 방식으로 생산된다. 

 

오아시스, 친환경 농산물 새벽배송 서비스 확대 적용

앞으로는 신선한 친환경 농산물을 아침일찍 집 앞에서 받을 수 있는 서비스가 일반화 될 것으로 보인다.

친환경 농산물 전문 유통회사 오아시스는 일부지역에서 시범 운영하던 새벽배송 서비스가 큰 호응을 얻음에 따라 지난 6월 25일부터 서비스 지역을 서울과 경기·인천 지역으로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오아시스의 새벽배송은 오후 9시까지 주문을 하면 다음날 아침 7시까지 받을 수 있는 배송 서비스로 지난 5월부터 서울 동부 지역에서 시범서비스를 시작해 1인 가구와 주부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굽네몰, '굽네 더블소스 치킨스테이크 4종' 출시

굽네몰이 집에서도 간편하게 맛볼 수 있는 '굽네 더블소스 치킨스테이크 4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굽네 더블소스 치킨스테이크 4종'은 담백한 닭가슴살로 만든 스테이크로 닭가슴살 겉과 속에 이중으로 소스가 들어가 있어 처음부터 끝까지 맛있게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간편식이다.  

특허 받은 찜팩 기술을 적용해 포장지를 뜯지 않고도 전자레인지에 3분 30초 데우기만 하면 먹음직스러운 치킨 스테이크와 함께 든든한 한 끼 식사를 완성할 수 있다. '굽네 더블소스 치킨스테이크 볼케이노' 맛은 겉은 매콤한 볼케이노 소스가, 속은 부드러운 치즈소스 들어가 있어 색다른 맛을 즐길 수 있다.

굽네몰은 1인 가구의 증가와 간편식의 발달로 이번 신제품이 프리미엄 간편식으로서 우수한 품질력으로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