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우유협동조합 '밀크홀 1937', 신세계백화점 본점 팝업스토어 오픈
서울우유협동조합에서 운영하는 유제품 전문 디저트카페 '밀크홀 1937'이 신세계백화점 본점 지하 1층 식당가에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
10월 25일부터 31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되는 '밀크홀 1937' 팝업스토어에서는 '밀크홀 1937'의 인기 메뉴인 '밀크티 오리지널'과, '밀크티 말차' 그리고 종로점에서만 판매하는 히든 메뉴 '블랙 그레인 아이스크림'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국내 최초로 서울우유 전용 목장에서 한정 생산하여 별도 집유한 국내산 '저지우유'와 '저지아이스크림'까지 만나볼 수 있다. 이 제품은 일반 우유와 달리 단백질과 유지방 함량이 높아 크림처럼 부드러운 식감과 우유 본연의 깊고 진한 맛이 특징이다.
스타트업 인테이크, 식품외식산업 발전유공으로 국무총리표창 수상
인테이크가 지난 10월 24일 열린 2018 대한민국식품대전 개막식 행사에서 식품외식산업 발전유공으로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고 10월 25일 알렸다.
인테이크는 미래식사로 알려진 밀스, 모닝죽 등 간편식·대용식을 개발해 판매하고 있는 푸드테크 스타트업이다.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국무총리표창은 공적성과가 동종업계에 귀감이 되고, 동종업계의 문제점과 패러다임을 개선하는데 선도적 역할 수행한 경우 수여된다.
인테이크의 이번 국무총리표창 수상은 ▲간편식/대용식 신규 시장 창출 ▲국산 농산물 활용 제품군 개발 ▲합리적인 식품 가격 구조 혁신 ▲소포장 견과류 시장 창출 ▲식품 산업 내 크라우드 펀딩 시스템 활성화 ▲1인 가구를 위한 소포장 식품 시장 활성화 등 6가지 공로를 인정받은 덕분이라고 인테이크 측은 설명했다.
서울의 맛, '료리집 북향'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 혁신적 가맹 모델 공개
종합외식전문기업 (주)놀부와 전통주 전문점 월향은 10월 25일 명동 월향 매장에서 미디어 간담회를 실시, 신규 합작법인 '서울의 맛 : TOS(Taste of Seoul, 이하 서울의 맛)' 설립 공표와 함께 법인의 첫 프로젝트로 북한음식점 '료리집 북향'을 공개했다.
합작 법인 서울의 맛이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가맹 모델은 '가맹점이 돈을 벌지 못하면 가맹 본부도 수익을 내지 못하는 구조'를 기본으로 하고있다. 주요 내용은 ▲식자재 마진 제로화 ▲가맹점 최저 수익 미달 시 로열티 제로화 ▲가맹점 광고비 분담 제로화 등으로 료리집 북향 가맹사업에서 이 3가지 원칙을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이는 소비자 편익을 고려하는 동시에 외식업계의 본질을 고려해 서울의 맛이 채택한 경영 방식으로 국내 대표 외식 브랜드 놀부의 31년 노하우와 월향의 창의적인 기획력이 이뤄낸 결과물이기도 하다.
GS25, 햇와인의 대명사 보졸레누보 사전 예약 특템 이벤트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11월 셋째 주 전세계 동시 출시되는 햇와인 보졸레누보 사전 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2018 보졸레누보 1병 + 슈피겔라우 고급 와인잔 1개를 4000세트, 2병 + 바우하우스 우드플레이트 1개를 1000세트 준비하고 각 2만 5000원, 5만원에 선착순 판매한다.
이번에 사전 예약 할인 이벤트 와인잔은 5세기의 역사를 지닌 세계 3대 명품 와인 글라스 제조업체 슈피겔라우 상품으로, 슈피겔라우 와인 글라스 라인업 중에서도 대표 상품이라고 할 수 있는 비노비노보르도 제품이다.
GS25가 올해 판매하는 2018 보졸레누보는 전세계 생산량과 판매량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조르쥬 뒤베프로 9월초에 수확한 가메 품종 포도를 짧은 기간(4~6주) 숙성해 상큼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우리 가족 건강한 우유 습관… 동원F&B, '덴마크 건강한 우유' 4종
동원F&B의 프리미엄 유제품 브랜드 '덴마크'가 건강한 원료로 맛과 영양까지 담은 '덴마크 건강한 우유' 4종을 출시했다.
'덴마크 건강한 우유'는 곡물을 활용해 영양성분을 높인 '건강한 사탕수수우유'와 '건강한 귀리우유'를 비롯해 설탕 대신 자일로스 슈거를 사용해 당 함량을 낮춘 '건강한 딸기딸기우유'와 '건강한 바나바나우유' 등 총 4종의 제품으로 구성됐다.
'건강한 사탕수수우유'는 정제하지 않은 사탕수수 시럽을 넣어 달콤하면서도 비타민, 미네랄 등 영양소가 풍부하다. '건강한 딸기딸기우유'와 '건강한 바나바나우유'는 기존 덴마크 브랜드의 스테디셀러인 '딸기딸기우유'와 '바나바나우유'에 당 저감화를 적용해 건강성을 높인 제품이다.
세븐일레븐 '달달꿀떡', 출시 3주 만에 30만 개 팔리며 히트예감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이달 초 출시한 떡 디저트 상품 '달달꿀떡'이 뜨거운 인기몰이 중이다.
지난 10월 3일에 출시한 '달달꿀떡'은 일본 인기 간식 '당고'를 벤치마킹한 상품으로, 국내산 벌꿀·조청·간장을 넣어 만든 소스에 국내산 찹쌀떡을 넣어 특유의 쫄깃한 식감과 단짠의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상품이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달달꿀떡'은 SNS를 중심으로 입소문이 빠르게 퍼지면서 현재 10월 24일까지 약 3주 만에 판매량 30만 개를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18억뷰 유튜브 스타 상어가족 CU(씨유)에서 만나요
CU는 이달 10월 25일 '핑크퐁 키즈김'을 업계 단독으로 출시한다. '핑크퐁 키즈김'은 최근 아이들의 대통령으로 자리잡은 글로벌 인기 캐릭터 '핑크퐁 상어가족'을 패키지에 디자인한 어린이용 김이다.
'핑크퐁 상어가족'은 글로벌 콘텐츠 기업 스마트스터디의 인기 동요로 유튜브 누적 조회 수 18억 회를 기록하는 등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뜨겁다. 해당 상품은 청정해역인 남서해에서 채취한 유기농 원초만을 선별해 HACCP 인증 시설에서 제조했으며, 유기농 인증을 받은 카놀라유로 굽고 국내산 유산균 소금으로 맛을 냈다.
특히, 나트륨은 낮추고 해조칼슘과 DHA를 더해 아이들의 입맛과 건강까지 생각했다. 광천김은 판매 수익금 일부를 어린이들의 복지를 위한 아이사랑기금으로 기부한다.
오크우드 프리미어 인천, '파노라믹65' 무제한 와인 바 '파노바인' 다양한 프로모션 진행
오크우드 프리미어 인천의 바·다이닝 '파노라믹65'의 와인바 '파노바인(PANOWEIN)'에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합리적 가격으로 각종 와인과 스낵을 무제한 즐길 수 있는 파노바인의 프로모션은 먼저, 평일(월~목) 이용 시 1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여자들만의 모임 장소로도 제격인 만큼 평일, '레이디스나잇'을 진행한다. 여성 고객 3명 이용시 1명이 무료다. 단체고객(10명 이상) 방문 시에는 15% 할인이 되며, 다이닝 이용 후 당일 바 이용 고객은 15%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파노바인'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이벤트도 진행한다. 파노바인 이용 사진 및 지정 해시태그를 개인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후렌치후라이를 제공한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