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한 강강술래, 간편영양식 '쇠고기 장조림' 1주 만에 완판
외식문화기업 전한 강강술래에서는 신제품 쇠고기 장조림이 출시된 지 1주 만에 완판 됐다고 밝혔다. 이달 초 선보인 소고기 장조림은 초도 물량 1000box가 완판되며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강강술래 쇠고기 장조림은 엄선된 호주 청정우를 정성껏 손질하여 30년 전통의 갈비 명가인 강강술래 특제 간장양념으로 졸여내 부드럽고 쫄깃한 맛이 특징이다.
또한 강강술래 쇠고기 장조림은 1box 기준 500g으로 푸짐한 양에 착한가격 9000원(10%할인가격)으로 강강술래 전 지점에서 구매 할 수 있다.
하림, 국내산 닭고기로 만든 '얼큰 짜글이' 출시
닭고기 전문기업 하림은 11월 21일, 집에서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하림 얼큰 짜글이'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하림 얼큰 짜글이'는 육류를 빨갛게 양념해 각종 채소와 함께 자작하게 끓여내는 대표적인 서민 음식 짜글이에 국내산 닭고기 신선육을 적용한 양념육 제품이다.
밥 반찬은 물론 간단한 술 안주로도 제격이다. '하림 얼큰 짜글이'는 적당량의 물을 넣고 10분 정도 가열하면 완성된다. 기호에 따라 감자나 양파·대파·콩나물 등을 더 넣으면 푸짐한 일품 요리로도 손색이 없다.
100% 국내산 닭고기 신선육을 사용해 더욱 믿을 수 있으며, 매운맛을 좋아하는 소비자들의 입맛을 고려한 특제양념을 첨가해 돌아서면 생각나는 중독적인 맛이 특징이다.
요기요, '즐거움은 요기부터' 새 광고 시리즈 공개…가수 선미 모델 발탁
알지피코리아는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의 새 모델로 가수 선미를 발탁하고, 요기요 댄스로 일상의 맛있는 즐거움을 표현한 새 TV 광고 캠페인 '즐거움은 요기부터'시리즈를 공개했다고 11월 21일 밝혔다.
이번 새 광고 캠페인의 메인 컨셉은 '즐거움은 요기부터'로, 요기요가 전하는 일상의 맛있는 즐거움을 선미의 상큼한 표정과 귀여운 '요기요 댄스'로 표현했다.
신규 광고는 '맛집'편, '혜택'편 등 다양한 에피소드로 구성됐다. 맛집 편에서는 '뭐 좋은 일 있음?'이라는 물음에 '줄 서서 먹는 맛집 음식이 배달되고 있음'이라며 인기있는 맛집 음식을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혜택 편에서는 '다양한 음식이 매일 할인된다'는 멘트로 누구나 경험할 수 있는 요기요만의 풍성한 혜택을 소개했다.
'비비고 만두', 베트남에서 만두 시장 창출하며 인기 폭발
CJ제일제당은 '비비고 만두'가 베트남 식품시장에서 '한식만두(Mandu)'라는 새로운 식품장르를 창출하며 '식문화 한류'를 이끌고 있다고 11월 21일 밝혔다. 지난해 말 출시된 '비비고 만두'는 1년 만에 누적매출 70억원에 달하는 매출성과를 기록했다.
지난해 12월 첫 선을 보인 '비비고 만두'는 초반부터 낯선 음식으로 받아들여지기 보다 '익숙한 형태 속에서 새로운 맛'을 가진 색다른 만두로 인식되며 인기를 끌기 시작했다. 만두피가 얇고 고기와 야채가 많은 '한식만두'의 형태를 기본으로 하되 베트남 식문화 특징을 반영했다는 점을 집중적으로 알렸다.
베트남 만두 시장은 지난해 기준 약 300억원(추정) 규모로, 현지식 만두인 스프링롤과 딤섬 카테고리 중심으로 매년 약 16% 성장하고 있다. 올해 '비비고 만두'가 본격적으로 시장에 진출해 폭발적인 성과를 거두며 '한식만두'카테고리가 형성되어 시장 패러다임이 변화하고 있다.
'덴마크 뮤닝'출시 한 달 만에 100만개 판매 돌파
동원F&B의 유가공 업계 최초 면역 건강기능식품인 '덴마크 뮤닝'이 출시 한 달 만에 판매 개수 100만개를 돌파했다.
'덴마크 뮤닝'은 프리미엄 유가공 브랜드 덴마크가 업계 최초로 면역 건강기능성을 인증받아 출시한 발효유다. 특히 소비자들이 건강기능식품을 먹는 가장 큰 목적인 면역력 증진 기능에 집중해 발효유를 건강기능식품 시장으로 확장시킨 제품이다.
'덴마크 뮤닝'은 면역 다당체를 함유한 알로에 겔과 특허 유산균을 담아 건강기능성을 획득했다. 알로에 겔에 포함된 다당체 성분은 면역세포의 수와 활동을 증가시켜 면역력을 향상시킬 뿐 아니라, 장 건강과 피부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
대상㈜, '美 2018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드'금상 수상
대상㈜은 '2018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드(Spotlight Awards)'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11월 21일 밝혔다.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드'는 미국 마케팅 조사기관인 LACP(League of American Communications Professionals)가 주관하는 대회로, 기업의 홍보물과 커뮤니케이션 자료의 경쟁력을 평가하기 위해 2001년부터 진행해온 세계 최대 규모의 커뮤니케이션 제작물 대회다.
대상은 주요 이해관계자와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브로슈어를 발간하고 있으며, 올해 브로슈어에는 창립 60주년을 넘어 고객에게 더욱 건강하고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도전, 혁신하는 모습을 담았다. 대상의 2018 브로슈어는 총 6개 평가항목 중 내러티브(Narrative)·디자인(Visual Design)·명확성(Message Clarity)·적합성(Perceived Relevance) 부문에서 만점을 받았으며, 총 100점 만점에 98점을 획득했다.
놀부보쌈, 겨울철 보양식 생굴보쌈과 매생이 굴국밥 출시
종합외식전문기업 놀부의 대표 브랜드 놀부보쌈이 겨울철 보양식으로 생굴보쌈과 매생이 굴국밥을 출시했다고 11월 20일 밝혔다.
놀부보쌈은 겨울철을 맞이하여 놀부의 계절메뉴이자 겨울 보양식인 굴 보쌈을 출시했다. 기름기를 뺀 담백한 수육에 통통하고 싱싱한 경남 통영산 생굴, 놀부보쌈의 아삭한 보쌈김치까지 제공되는 제철 별미다.
이와 함께, 또다른 겨울 보양 메뉴인 매생이굴국밥도 선보인다. 매생이굴국밥은 제철을 맞은 국내산 굴과 청정 해조류인 매생이가 들어있어 진한 바다 향을 느낄 수 있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