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주차장, '공유경제' 플랫폼으로 변신…전기차 충전소 오픈
이마트 주차장이 전기차 충전소를 비롯해 셰어링카 픽업, 공유 주차장 등 새로운 공유경제 플랫폼으로 변신한다. 이마트는 '에스트래픽'과 손잡고 이마트 6개점에 전기차 충전소를 브랜딩하고, 카셰어링 등 제반시설을 통합한 '모빌리티존'을 선보인다고 12월 6일 밝혔다.
대상 점포는 서울 이마트 성수점과 킨텍스점(이마트타운)을 비롯해 광주 광산점·제주점·신제주점·일렉트로마트 논현점이다. 충전기는 각 점포당 16~18기가 설치된다.
오는 12월 24~28일에는 수원 광교점과 죽전점에 플래그십 충전소 격인 시그니쳐형 일렉트로 하이퍼 챠져 스테이션을 연다. 이를 통해 4년간 매년 30개점 이상씩 늘려나가 2022년까지 전점에 총 2200면(1면=차량 1대 주차공간) 규모의 초급속 충전소를 세울 계획이다.
연말 홈파티용 음식은 '밀키트'가 접수
연말을 앞두고 홈파티용 식품으로 밀키트가 각광받고 있다. 실제로 G마켓에서 판매된 밀키트의 판매 현황만 살펴봐도 이러한 흐름을 확인할 수 있다. 최근 한 달(11월 3일~12월 4일) 동안 판매된 밀키트는 지난해 동기 대비 4.6배가량 늘어난 367% 신장했다.
'프레시지 시그니처 스테이크 세트'는 상위 2%에 속하는 프라임 등급의 소고기 본연의 맛과 아스파라거스·적양파·총알 새송이버섯 등 고급 가니시가 양념과 함께 배달된다. '감바스 알아히요'는 올리브유에 새우·마늘·매운 고추 등 재료를 넣고 10분 정도 자작하게 끊이기만 하면 된다.
밀키트뿐만 아니라 홈파티에 적합한 간편식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G마켓에서 같은 기간 즉석탕과 찌개, 찜류가 72%, 손님 대접용 요리로 좋은 또띠아 및 월남쌈 가공식품이 33% 늘었다.
CU, 1인 가구 위한 냉동도시락 2종 출시
편의점 CU는 이달 12월 9일 'CU 닭가슴살 잡곡 도시락', 'CU 불고기 나물 도시락'을 각각 3800원의 가격에 출시한다고 12월 7일 밝혔다.
'CU 닭가슴살 잡곡 도시락'은 병아리콩·현미·렌틸콩·퀴노아 등 슈퍼푸드로 꼽히는 잡곡들로 지은 밥과 매콤달콤한 칠리소스를 발라 구운 닭가슴살, 구운 방울 양배추를 곁들여 저칼로리·저나트륨·저탄수화물 식단을 구성했다.
'CU 돼지불고기 나물 도시락'은 곤드레나물·어수리나물·취나물 등 나물로 향긋함을 더한 영양밥에 고추장 소스로 매콤한 맛을 낸 돼지고기와 단호박 샐러드·구운 큐브 채소·방울 양배추로 균형 잡힌 영양소를 담았다. 이들 상품은 조리가 완료된 음식을 급속 냉동 방식으로 가공해 3분만 렌지업하면 갓 조리한 듯한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풀무원,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우거지감자탕·얼큰동태탕' 출시
풀무원식품은 집에서도 간편하게 맛볼 수 있는 '찬마루 우거지감자탕', '찬마루 얼큰동태탕' 등 간편전골요리 2종을 출시했다고 12월 7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간편전골요리 2종은 사골·황태뼈·대구뼈·다시마 등으로 진하게 우린 육수를 사용해 깊은 감칠맛을 구현했다. '찬마루 우거지감자탕'은 24시간 정성 들여 끓여 낸 진한 사골 육수에 살코기가 풍성한 돼지등뼈·우거지·감자·깻잎 등 건더기를 더해 푸짐하고 깊은 맛이다.
'찬마루 얼큰동태탕' 동태 내장을 깨끗하게 제거하여 비린내 없이 끓인 깊고 시원한 국물에 신선한 동태살과 큼직하게 썰어 넣은 무·두부·대파 등의 푸짐한 내용물이 포함됐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