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애플 앱스토어 카카오페이 결제·놀부 삼계탕 배달 서비스·맥도날드 앱 다운로드 100만 돌파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애플 앱스토어 카카오페이 결제·놀부 삼계탕 배달 서비스·맥도날드 앱 다운로드 100만 돌파 外
  • 변은영, 홍원희
  • 승인 2019.07.11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페이, 애플 앱스토어 '간편결제' 서비스 시작

카카오페이는 간편결제 서비스 중 최초로 iOS 콘텐츠 플랫폼에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7월 11일 밝혔다.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 도입으로 애플의 유료 컨텐츠 구매 과정이 더욱 간편해졌다. 카카오페이 사용자들은 앱스토어를 통해 간단한 동의 절차만 걸치면 카카오페이를 지불 수단으로 추가할 수 있으며, 애플 ID로 연동된 아이폰·아이패드·맥부터 애플TV·애플워치까지 다양한 애플 기기에서 카카오페이머니로 손쉽게 결제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머니는 연결된 본인의 금융계좌에서 충전해서 사용하는 방식이다. 카카오페이 사용자들은 모든 결제 내역을 카카오페이앱 또는 카카오톡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카카오페이)


"삼계탕 집에서 편리하게 즐기세요" 놀부, 삼계탕 배달 서비스 

종합외식전문기업 놀부가 7월 12일 초복을 맞이해 놀부 5개 브랜드에서 삼계탕 배달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놀부는 주요 배달앱을 통해 대표 브랜드 '놀부부대찌개·놀부보쌈·돈까스퐁당떡볶이공수간·흥부찜닭·삼겹본능'에서 7월 11일부터(배달앱에 따라 상이할 수 있음) 초복 맞이 삼계탕을 배달 판매한다.

복날이면 식당에서 삼계탕을 먹기 위해 줄을 서며 기다려야 했던 소비자들은 이제 놀부의 삼계탕 배달 서비스를 통해 시원한 집, 직장에서 삼계탕을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배달은 바로고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놀부의 삼계탕은 깨끗이 손질한 영계에 몸에 좋은 부재료인 인삼·대추·찹쌀을 넣고 정성스럽게 끓여서 배달된다. 별도의 조리 없이 바로 먹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며, 깔끔하고 진한 맛으로 가격대비 가성비가 좋다는 평을 받고 있다. 

(사진=놀부)


홈쇼핑모아, 올해 상반기 모바일 홈쇼핑 인기 상품 발표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가 올해 상반기 모바일 홈쇼핑 인기 상품을 발표했다. 7월 11일 버즈니에 따르면 인기상품은 올해 상반기 홈쇼핑 및 T커머스 14곳에서 방송한 상품 중 홈쇼핑모아 이용자의 모바일 주문 건수를 기준으로 집계했다.

화장품·미용 부문에서는 '메이시크 아이브로우 틴트'가 인기 상품으로 선정됐다. 패션· 잡화 부문에서는 'C2 하이 쿨링 데님'이었고, 가전·디지털 부문에서는 '차홍 헤어시스템 올 힛 롤링 스타일러'가 1위를 차지했다. 

상반기 홈쇼핑모아 이용자가 모바일로 가장 많이 시청한 방송은 CJ오쇼핑에서 방송한 '윤세아의 에셀리아 19SS 정장'이었다. 또 GS SHOP의 '김남주X모르간 New 수트 컬렉션'과 현대홈쇼핑의 'AK앤클라인 뉴욕 트렌치 코트'도 높은 방송 시청 수를 기록했다.

(사진=홈쇼핑모아)


맥도날드 앱, 출시 열흘 만에 다운로드 수 100만 돌파

맥도날드는 공식 모바일 앱인 '맥도날드 앱'이 지난 7월 1일 출시된 이후 열흘 만에 누적 다운로드 수 100만을 돌파했다고 7월 11일 밝혔다.

현재까지 전 세계 50개국에 출시된 맥도날드 앱은 한국에서 가장 빠른 다운로드 속도를 보이며 최단 기간 100만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출시 다음 날인 7월 2일부터 7일간 연속으로 애플 앱스토어 무료 앱 순위 1위, 7월 4일부터 7일간 연속으로 구글플레이 무료 앱 순위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최초 가입 시 빅맥 1000원, 에그 불고기 버거 1000원 등 파격적인 혜택이 출시 초반 고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사진=맥도날드)

 

(데일리팝= 변은영 기자, 홍원희 디자이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