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삼립,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영양식 '삼립잇츠 죽' 3종 출시
SPC삼립의 간편식(HMR) 브랜드 '삼립잇츠'가 '죽' 3종을 출시한다고 2월 20일 밝혔다. '삼립잇츠 죽'은 쌀알이 굵고 수분 함량이 높은 국내산 '신동진미'를 사용했으며 제품 특징에 맞게 사골·해물·닭·야채 등의 다양한 육수를 혼합해 감칠맛을 냈다.
'쇠고기버섯죽'은 사골과 야채 육수에 쇠고기와 새송이버섯을 다져 넣었으며 '전복새우죽'은 해물과 사골 육수에 전복과 새우를 다져 넣었다.
닭과 야채 육수에 닭가슴살을 넣은 '영양삼계죽'도 3월 중 출시된다. 전자레인지에 2분간 데운 후 함께 동봉된 비법소스 '계란 스프레드'·'김&깨 토핑'·'참기름' 등을 기호에 따라 가미해 먹을 수 있다.
(사진=SPC삼립)
경기도, 1인가구 생애주기별 '맞춤형 지원' 나서
경기도가 1인가구의 생애주기별 특성과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지원에 나선다. 이병우 도 복지국장은 2월 20일 경기도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 같은 내용을 담은 '2020년 경기도 1인 가구 지원 계획'을 발표했다.
'따로·또·같이 더불어 사는 '나우리(나+우리)' 공동체 구현'이라는 비전 아래 1인가구의 독립적 삶과 공동체의 삶을 동시에 존중하고 보호하는 사회를 구현한다는 구상이다. 이날 발표된 '경기도 1인가구 지원 계획'은 상호 돌봄으로 사회안전망을 구축하고 생애주기별 수요 맞춤형 정책을 추진한다는 목표아래 이를 실현하기 위한 6개 분야 18개 추진과제로 구성됐다.
도는 1인가구의 주요 정책 수요인 ▲외로움․고립 극복 ▲혼밥개선 소셜다이닝 ▲홀로서기 지원 ▲건강지원 ▲안전 생활환경 조성 ▲웰다잉 지원 등 6개 분야에 대해 세부 추진과제를 선정하고 올해 시범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사진=경기도)
G마켓·옥션, '스마일배송' 공기청정기 판매 120% 급증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 옥션이 지난 2월 17일부터 19일까지 스마일배송을 통한 공기청정기 거래액을 살펴본 결과, 전년 동기 대비 약 120% 늘었다고 2월 20일 밝혔다.
2월 17일부터는 디지털·가구 카테고리 빅세일을 시작했으며, 19일까지 3일간의 디지털·가구 카테고리 거래액은 작년 동기 대비 약 60% 증가했다. 올해는 코로나19 사태와 환절기 미세먼지 이슈 등으로 공기청정기가 판매 상위를 모두 차지하며 강세를 보이고 있다.
스마일배송 디지털가구 빅세일 판매 순위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위닉스 제로s 공기청정기 2019년형'은 G마켓, 옥션에서 총 4억 5000만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삼성 블루스카이 공기청정기', '위닉스 마스터 공기청정기'와 '공기청정기 타워Q' 등도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옥션)
이해라이프스타일, 가구 구독 서비스 '미공' 선보여
이해라이프스타일은 가구 구독 서비스 '미공(MEGONG)'을 론칭한다고 2월 20일 밝혔다.
미공에서는 80종이 넘는 가구과 소품을 대상으로 1개월 단위로 가구와 소품 교체가 가능한 단기구독과, 24개월 정기구독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들은 정기적으로 취향에 맞춰 가구를 바꿔볼 수 있다.
세부적으로 구독결제 서비스인 '슬로우 페이'·정기 구독 기간 내 전문가가 방문-점검, 기본 클리닝 및 수리를 제공하는 '리멤버 서비스'·그리고 재구독시 기존 가구를 반납하면 추가 할인해주는 '어게인플러스'로 구성되어 있다.
(사진=이해라이프스타일)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