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 먹어도 맛있는 떡볶이는 영원한 한국인의 소울 푸드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떡볶이를 자주 먹는 이들의 경우 기존에 먹던 떡볶이와는 다른 색다른 떡볶이가 생각나기 마련이다. 색다른 떡볶이를 찾는 위해 떡볶이에 고소한 차돌박이와 알싸한 마늘 플레이크를 듬뿍 넣어 맛을 살린 차돌마늘떡볶이의 레시피를 소개한다.
마늘을 바삭하게 튀겨 플레이크로 만드는 것이 포인트로 그냥 먹어도 맛있는 떡볶이에 차돌과 마늘이 더해져 고급스러운 맛을 업그레이드 시켜준다. 떡볶이 마니아라면 오늘 레시피를 참고해 든든한 한 끼 식사를 즐겨보자.
◇차돌마늘떡볶이 만드는 방법◇
재료: 편마늘 120g, 전분가루, 물 500ml, 고추장 4큰 술, 고춧가루 3작은 술, 다진 마늘 반 큰술, 떡, 어묵, 양파, 대파, 꿀 1큰 술
고기 밑간 재료: 양조간장 1큰 술, 설탕 3작은 술, 다진 마늘 반 큰술, 후추, 차돌박이 170g
1. 편마늘에 전분가루를 살짝 묻힌 뒤 튀기듯 굽다가 기름을 체에 걸러내 플레이크를 만든다.
2. 냄비에 물, 고추장, 고춧가루, 다진 마늘을 넣고 떡과 메추리알을 먼저 넣어준다.
3. 볼에 양조간장, 설탕, 다진 마늘, 후추를 넣고 섞은 뒤 차돌박이를 넣고 밑간한다.
4. 밑간한 차돌박이를 약불에 살짝 굽는다.
5. 냄비에 어묵, 양파, 대파, 꿀을 넣고 차돌박이와 마늘 후레이크를 얹어주면 완성.
(출처='tvn 수미네 반찬')
(데일리팝=변은영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팝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